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 시대 신한류, 아세안 문화 다양성과 함께 가야" 2024-06-11 14:00:03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 한정훈 다이렉트미디어랩 글로벌부문 대표 겸 최고콘텐츠책임자(CCO)는 1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엔터테크포럼 출범 글로벌 세미나에서 아시아 엔터테크 시장을 이같이 전망했다. 한 대표는 "K 콘텐츠는 세계 시장에서 인기가 계속 높아질 것이고 한국의 콘텐츠 제작 능력과 디지털...
'AI시대 한-아세안 교류' 국회 엔터테크포럼 출범 세미나 2024-06-04 08:53:52
다이렉트미디어랩은 오는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신한류, 인공지능(AI) 시대 한-아세안 교류 협력의 새로운 플랫폼'을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고 4일 밝혔다. 1부에서는 2024 아세안 서밋 의장국 라오스의 쏭깐 루앙무닌턴 주한 대사가 '동남아시아와 새로운 한류'를 주제로 기조연설에...
[위클리 스마트] 최첨단 '스포츠 테크놀로지' 각축전 시대 2024-05-04 07:00:13
AI 기반 해설도 뜨고 있다. 미디어 연구소 다이렉트미디어랩의 한정훈 대표는 4일 "스포츠 리그들과 운동 브랜드들은 테크놀로지에 익숙하며 팬들을 몰입시키고 다양한 분석을 제공해 콘텐츠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최신 기술을 사용한다"면서 "주어진 명령에 따라 이미지, 텍스트, 비디오를 만드는 생성형 AI는 스포츠 분야...
넷플릭스, '가입자 확대' 다음 목표는 '수익 다각화' 2024-04-27 07:00:05
다음 목표는 '수익 다각화' 다이렉트미디어랩 "분기별 가입자 공개 중단하며 시선 돌리기"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넷플릭스는 지난 분기 매출과 수익, 가입자 부문에서 시장의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을 냈으나 실적 발표 당일 주가는 폭락했다. 이유는 넷플릭스가 내년 1분기부터 가입자 숫자를 밝히지...
"넷플릭스 등 유료 스트리밍들도 FAST 채널 가질 것" 2024-03-02 07:00:09
것이라는 관측까지 나온다. 2일 미디어 연구소 다이렉트미디어랩에 따르면 수년 전부터 NBC유니버설, 디즈니,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 등 많은 유명 미디어 기업이 FAST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달 기준 미국에만 이미 1천959개의 FAST 채널이 서비스 중이다. 삼성 스마트 디바이스의 광고를 담당하는 삼성애드도 최근 낸...
영화·TV 유통, 요즘은 유튜브보다 틱톡 2024-02-17 07:47:43
있게 했고 퀴즈 게임도 발매했다. 미디어연구소 다이렉트미디어랩 한정훈 대표는 "틱톡은 스튜디오들의 신작 홍보 플랫폼으로도 완전히 자리 잡았다"며 "틱톡에서 동영상을 보는 경향이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 이런 트렌드는 더 강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2021년부터 2023년까지 넷플릭스 등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소셜 미...
틱톡, 영화·TV 유통에서 유튜브 지위 넘본다 2024-02-17 07:00:06
중 하나다. 미디어연구소 다이렉트미디어랩 한정훈 대표는 "틱톡은 스튜디오들의 신작 홍보 플랫폼으로도 완전히 자리 잡았다"며 "틱톡에서 동영상을 보는 경향이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 이런 트렌드는 더 강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터블라에 따르면 2021년부터 2023년까지 넷플릭스 등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소셜 미디어...
"효과 불분명한데 명분만"…홀드백 법제화, 단통법 전철 우려 2024-01-31 10:49:37
역차별이 발생했다. 미디어연구소 다이렉트미디어랩의 한정훈 대표는 "클릭만 하면 전 세계 영화를 볼 수 있는 상황에서 프랑스의 경우에도 홀드백으로 자국 영화가 침체기를 겪고 있다"며 "영화 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극장을 보호하기보다 창작자를 보호해야 한다. 미국은 프랜차이즈세를 매긴다. 스트리밍이 보상하게...
입지 줄어든 TV 등 레거시 미디어, 라이브 커머스로 눈길 2024-01-27 07:00:07
라이브 커머스를 확산하고 있다. 다이렉트미디어랩은 "단방향으로 상품을 소개하는 TV홈쇼핑과는 달리, 양방향 소통, 소비자 기호 맞춤형 비디오 커머스가 유리하다"고 분석했다. 미디어와 콘텐츠 기업이 광고에 크게 의존하고 있지만 관련 매출이 계속 줄어드는 상황에서 다양한 매출원이 필요해졌는데, 비디오 커머스가...
OTT공화국 된 한국…국내 이용률 86% 달해 2024-01-14 18:59:13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다이렉트미디어랩에 따르면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 발맞춰 미국에서 열린 ‘미디어·통신·엔터테크·소셜 2024 시장 전망’ 세미나에서 이런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노창희 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장은 발제에서 다뤄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 OTT 이용행태 조사’에 따르면 국내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