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버스토리] AI 빅뱅, 재정 위기…내년 경제 판 바뀐다 2025-12-15 10:01:01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이 주류가 된다는 얘기입니다. ‘1.5가구(1.5 Household)’도 재미있습니다. 이는 1인 가구와 다인 가구 삶의 장점을 모아놓은 겁니다. 함께 살되, 철저히 각자의 삶을 지키는 새로운 주거 형태와 관계를 말합니다. 주거·가전·식품·콘텐츠 시장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김 교수는 말합니다. NIE포인트...
HDC랩스, ‘온디바이스 지능형 주거 AI 솔루션’ 실증 본격화 2025-12-15 09:44:09
주거 환경을 구현한 테스트베드가 조성돼, 다인 세대 환경을 가정한 AI 홈 서비스 실환경 검증이 이뤄지고 있다. 이는 다양한 스마트홈 디바이스 간 호환성, 안정성 그리고 편의성을 실제 생활 조건에서 종합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HDC랩스는 이러한 실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통합 AI 솔루션의 실효성을...
[단독] '상위 10% 제외' 2차 소비쿠폰, 강남 부자도 받았다 2025-10-15 15:22:37
소득 분위를 산정하는 방식 때문에 실제 거주 인원이 1명인 가구도 서류상 다인 가구로 분류돼 지원 대상에 포함되는 사례도 나온다. '연봉 1억 8000만원' 해외 고소득자까지 수령15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1인당 10만 원씩 지급되며, 소득 기준 하위 90% 국민이 대상이다. 정부는 올해...
이채민 '폭군의 셰프' 대박에도…류다인 공개 연애 이상無 2025-09-09 09:40:59
류다인이 '피라미드 게임' 종영 소감을 남기자 "고생했다"는 댓글을 달았고, 류다인은 "사랑한다. 고맙다"고 답했다. 이채민이 출연 중인 '폭군의 셰프'는 인생 최고의 순간 과거로 타임슬립 한 미슐랭 3스타 셰프가 최악의 폭군이자 절대 미각의 소유자인 왕과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방송 4회...
"더 럭셔리하고 풍성한 1인분"…고피자, '한 그릇' 열풍 속 전성기 맞아 2025-07-30 13:29:38
1인 가구의 증가, 외식비 및 배달비 상승 등으로 인해 1인분 배달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태생부터 1인식에 최적화된 피자 브랜드 고피자가 주목받고 있다. 배달의민족은 지난 5월 말, 최소 주문금액 없이 1인분 메뉴만 골라 주문할 수 있는 '한그릇' 서비스를 정식 도입했다. 5천 원에서 1만 2천 원대...
노후준비도 빈부 격차?…비혼·1인 가구 더 취약 2025-06-22 07:41:33
형태 변화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했다. 가구의 경제수준이 높을수록 노후준비 점수도 높았다. 경제수준 '상' 그룹은 73.4점, '중'은 70.7점, '하'는 67.8점이었다. 재무(상 73.4점·하 64.6점), 여가(상 64.4점·하 57.3점), 대인관계(상 68.2점·하 63.4점), 건강(상 76.5점·하 73.1점)...
"이거 너무 편하잖아"…'나혼산' 1인가구 늘자 매출 터졌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5-01-13 13:00:02
1인가구 늘어나는 사회구조 변화와도 관련이 있다. 1인가구는 다인가구에 비해 세탁량이 적어 세제 소비량이 적은데 캡슐당 세제량이 정확하게 계량되어 있어 편의성이 높다. 액체 세제에 비해 흘릴 염려가 없어 보관도 편리하다. 수요가 늘다 보니 캡슐세제를 선보이는 생활용품 기업도 많아지고 있다. 기존에 캡슐 세제...
세라젬-바디프랜드 "경쟁사 충성고객 잡아야 내가 산다" 2025-01-01 17:13:10
방식이다. 바디프랜드는 세라젬의 파우제 시리즈와 기존 가구 시장의 소비자를 포섭하려는 전략을 짰다. 올 상반기 ‘파밀레’ 브랜드를 단 다인용 소파, 침대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올 한 해 파밀레 브랜드로만 1000억원 이상의 매출 목표를 잡았다”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남이 떡이 커보이네"…안마의자 톱2의 '시장 뺏기' 경쟁 치열 [中企 라이벌 열전] 2025-01-01 09:00:02
가구 시장의 소비자들을 끌어들이려는 전략을 짰다. '파밀레' 브랜드로 올 상반기 중에 다인용 소파, 특별한 기능을 담은 침대 등을 줄줄이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연매출이 전년(4196억원)보다 5~6%가량 늘어난 것으로 잠정 집계하면서 올해는 '파밀레' 브랜드로만 1000억원의 매출을 내겠다는 목표를...
바디프랜드 '가구 진출' 선언…"파밀레로 내년 1000억 목표" 2024-12-19 12:17:17
가구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정재훈 바디프랜드 마케팅실장은 "파밀레를 마사지 가구라는 새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키워갈 것"이라며 "다인용 소파, 침대 등 내년에 신제품을 더 내놓고 기존 소파 구매 수요가 있는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디프랜드의 목표는 파밀레C, 파밀레S로 내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