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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창섭 회장, 고무신서 우주탐사 부츠까지…"K신발 100년 역사 담았죠" 2025-10-30 17:56:23
K2, 블랙야크 등에 등산화 트레킹화 등을 공급한다. 베트남에 5000명이 근무하는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문 회장은 개성공단 개척의 주역이기도 하다. 당시 북한 근로자 3200명을 고용한 삼덕통상은 개성공단 진출 기업 중 공장이 가장 컸다. 북한 당국을 설득해 개성공단 입주 기업 중 유일하게 북한 근로자 30명을 중국...
[단독] '2026 러닝화 계급도' 바뀐다…노스페이스까지 참전 2025-10-20 11:00:04
등산복·등산화 등을 주로 만들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러닝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아웃도어 시장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글로벌 유통망을 바탕으로 나이키·아디다스·뉴발란스 등이 장악한 러닝화 시장에 도전장을 낸다. 패션 산업이 대부분 침체기인 상황에서 러닝화 시장만 나홀로 몸집을...
비브람, ‘트랜스제주 by UTMB’ 공식 파트너로 참여 2025-10-14 09:00:13
아웃솔을 개발한 이래, 등산화·러닝화·워크웨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상의 접지력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최근에는 글로벌 패션 하우스 및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협업, 러닝 커뮤니티 지원 활동을 통해 기술과 문화가 공존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 "관광은 AI가 대체할 수 없는 유일한 산업" 2025-10-13 18:30:00
"등산화, 등산 스틱 등 장비 대여는 물론, 탈의 시설, 샤워 시설, 사물함 같은 편의 시설을 마련했고, 등산 코스까지 알려줬더니 반응이 좋았다"며 "청계산, 아차산, 수락산 등 서울 다른 산을 비롯해 부산 등 다른 지방자치단체에서도 벤치마킹하고 싶다고 연락이 온다"고 덧붙였다. 길 대표는 남은 임기 동안 서울시의...
[한경에세이] AI·로봇이 만든 신발, 세계로! 2025-10-12 17:30:10
러닝화, 등산화 등 수많은 제품군이 생활 전반에 스며 있다. 신발은 단순한 보호구가 아니라 개성과 문화를 드러내는 도구가 됐다. 부산은 그 무대의 한가운데 있다. 창신, 태광 같은 기업이 쌓은 제조 기술이 여전히 살아 있기에 인공지능(AI)·로봇을 접목한 사업화 시도가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스마트팩토리 구축,...
가을 산행 한 번 다녀오면 찝찝했는데…"이런 방법이?" 2025-10-02 16:07:34
“등산화는 아웃도어 활동의 쾌적함과 안전에 직결되는 장비인 만큼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며 “착용 빈도에 따라 3개월에서 6개월마다 전문 케어를 받는 것을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크린토피아는 지난해 겨울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어그부츠 발수가공 서비스’에 이어 기능성 신발 관리 영역을 등산화까지...
메타, 12월부터 광고타깃팅에 챗봇과의 대화 활용 2025-10-02 01:43:48
달라"고 요청하면 이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등산화나 장비 광고를 보거나, 피드에서 등산 관련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이번 변화에는 메타의 헤드셋을 통한 음성 기반 챗봇 대화도 포함되며, 이용자가 이를 거부(opt-out)할 수 있는 옵션은 없다고 메타는 설명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오는 12월...
K2, 방수·방풍에 투습기능까지…가을 산행엔 '써라운드 고어 재킷' 2025-09-17 15:37:17
등산화 ‘모노리스’도 선보였다. 새 제품은 측면 지지대 설계로 발목 안정성을 강화했으며,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을 적용해 장시간 산행에도 발을 쾌적하게 유지한다. 앞코의 토캡과 측면의 머드가드가 외부 충격을 막아주고, 한국 지형에 최적화된 ‘엑스 그립(X-Grip) 아웃솔’은 미끄러운 지면에서도 탁월한 접지력을...
해외브랜드 뜨고 토종 지고…아웃도어 대격변 2025-05-22 17:40:50
부츠와 등산화다. 코로나19 사태 이후엔 세계적인 러닝 열풍 속에 살로몬 러닝화가 MZ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 인기를 끌었다. 캐나다 브랜드 아크테릭스 인기도 살로몬 못지않다. 아크테릭스 수입사 넬슨스포츠의 매출은 지난해 39% 뛰었다. 2023년 1157억원에서 작년 1611억원으로 늘었다. 이재용 삼성그룹 회장이 입어...
'10만원짜리 3000원'…다이소가 풀었더니 '발칵' 뒤집힌 곳 2025-05-12 07:55:27
키워드 검색량은 50% 증가했고 대표 아이템인 '바람막이'와 '등산화' 검색량은 각각 98%, 87% 증가했다. 지그재그에서도 지난달 '등산화' 거래액이 작년 동기보다 362% 늘었고, '아웃도어' 검색량은 133%, '바람막이' 검색량은 35% 증가했다. 여기에 다이소까지 냉감의류 전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