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의 린치핀 CEO 31인, 세계 산업의 판을 설계하다 [2025 올해의 CEO] 2025-12-22 06:04:03
유통의 디지털전환을 통해 미디어 커머스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 ⑤ 영역 파괴자 : 미래 인프라의 설계자 기존 산업 경계를 허물고 미래 인프라를 설계한 리더들의 행보도 돋보였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고율 관세와 수요 둔화 속 전동화·하이브리드·브랜드 고급화로 현대차를 글로벌 톱3...
'흑백요리사2' 셰프들이 시연까지?…컬리가 '오프라인 미식축제' 연 이유 [현장+] 2025-12-18 14:54:27
최재훈 컬리 최고커머스책임자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컬리푸드페스타에서 대표 미식 축제에 걸맞은 큐레이션과 풍성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컬리와 160여개 브랜드가 준비한 다채로운 맛은 물론 오감으로 즐기는 체험을 통해 행복한 연말의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축산물가공식품 전문기업 봉이, ‘2025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 최우수상 2025-12-16 15:03:05
톡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누적 판매량 50만 팩을 돌파하며 대중적으로 검증된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이와 함께 보쌈과 찜갈비, 수비드보쌈 등 다양한 축산가공식품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간편식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외에도 대한민국 일첩반상 카카오 톡딜 스토어에서는 의성 옥자두, 경북 사과, 구룡포 과메기, 안동...
동진·경진섬유 리파이낸싱 ‘흥행’…'MBK 딜' 경색 국면 해제 2025-11-27 17:36:35
디지털커머스(커넥트웨이브), 제조·소비재(동진·경진섬유) 등의 포트폴리오가 있다. 한 IB 업계 관계자는 “MBK 이슈에도 불구하고 동진·경진섬유는 탄탄한 실적을 바탕으로 주선기관 모집이 빠르게 이뤄졌다”며 “조달 금리를 낮춰 수익성을 높이는 동시에 리캡을 통해 LP들에게 일부 자금을 조기 환원할 수 있게 된...
네이버·두나무 "'AI·웹3' 융합해 글로벌 진출…차세대 금융 플랫폼 띄운다" 2025-11-27 15:05:29
이어 "커뮤니티·커머스·콘텐츠·금융 등 온·오프체인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산업 구조를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이해진 네이버 이사회 의장은 이번 결합의 목적을 "글로벌 시장 진출"이라고 명확히 했다. 그는 "AI·웹3라는 기술적 큰 파도가 오는 상황에서 가장 뛰어난 기술을 가진 기업과...
네이버·두나무 초대형 '기업 융합'…"AI·웹3 글로벌 패권 노린다" 2025-11-27 10:43:45
이번 딜의 핵심 목표”라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전날 이사회에서 네이버파이낸셜과 두나무 간 포괄적 주식교환을 의결하며 두나무를손자회사로 편입하는 기업 융합 방안을 확정했다. 이번 결합을 통해 두나무는 △블록체인·웹3 기술력과 글로벌 톱티어 디지털자산 거래량을, 네이버파이낸셜은 △국내 최대 간편결제·금융...
10년 전 예고된 홈플러스 독배…'유동성 파티' 후유증 시작됐다 2025-11-16 17:38:27
커머스가 급성장하며 오프라인 유통의 쇠퇴가 가속화했다. 속수무책이었다. 부동산 금융만으론 막을 수 없었다. 약 150억원을 투입한 맥킨지의 컨설팅에 따라 수년을 ‘경영 진단’에만 허비한 것도 문제였다. 이후 신선식품, 근거리 배송 등 e커머스 대응 필요성이 뒤늦게 나왔지만, 곳간은 말랐고 투자는 지연돼 경쟁력이...
'카카오톡 개편' 그렇게 욕하더니 결국…'대반전' 썼다 [종합] 2025-11-07 11:16:32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올렸다는 설명이다. 선물하기·톡딜 등 톡비즈 커머스 매출은 2087억원을 나타냈다. 선물하기 거래액은 1% 증가하는 데 그쳤지만 서비스 내 자기구매 거래액이 40% 늘었다. 커머스 통합 거래액은 4% 증가한 2조5000억원을 기록했다. 모빌리티·페이 등 플랫폼 기타 매출은 4527억원, 콘텐츠 부문은...
카카오 3분기 영업이익 첫 2천억 돌파…역대 최고 실적(종합2보) 2025-11-07 10:13:09
경신한 덕분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선물하기와 톡딜 등 톡비즈 커머스 매출은 2천87억원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올해는 추석 연휴가 10월에 속하며 계절적 성수기 효과가 4분기로 이전됐는데도, 선물하기 거래액은 동기 대비 1% 성장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선물하기 내 자기구매 거래액은 동기 대비 40...
'카톡 업데이트 논란'에도…카카오 역대급 실적 냈다 2025-11-07 09:01:50
이어 역대 최대치를 경신한 결과다. 선물하기·톡딜 등 톡비즈 커머스 매출은 2087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올해는 추석 연휴가 10월에 속하면서 계절적 성수기 효과가 4분기로 이연됐다. 이 같은 상황에서도 선물하기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 증가했다. 선물하기 내 자기구매 거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