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1조' SSG닷컴 주식 누가 사갈까…골머리 앓는 신세계그룹 2024-06-05 10:41:42
등 C커머스의 공습으로 국내 e커머스 시장에서 SSG닷컴의 존재감이 희미해지고, 기업가치가 급락하고 있다는 점이다. 5년 전 투자 유치를 받을 당시 SSG닷컴의 기업가치는 3조3000억원에 달했다. 당시만 해도 플랫폼 기업은 적자를 내도 거래액만 성장세를 이어가면 기업가치를 인정받던 때였다. 하지만 글로벌 금리 인상...
[이번주뭘살까] 여름 초입…식품에 패션·뷰티·여행까지 할인 '풍성' 2024-06-01 07:00:03
축제'를 테마로 300억원 상당의 쇼핑혜택을 제공한다. 몬스터딜에서는 여행 상품과 제철 먹거리, 패션 등 여름 계절상품을 초특가에 판매한다. 오는 3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매시간 10분씩 총 13차례 특가 행사를 하는 '슈퍼 10분어택데이'도 준비돼있다. ▲ 롯데온 = 오는 2일까지 에어컨, 선...
큐텐, 'K-에비뉴' 오픈...국내 브랜드 미국 진출 돕는다 2024-05-28 10:07:28
이번달 신규 론칭한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위시플러스(Wish+)'에 한국 브랜드 상품을 위한 판매 채널인 K-에비뉴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큐텐은 올해 초 인수한 북미, 유럽 기반의 이커머스 플랫폼 '위시'와 큐텐을 결합해 새로운 글로벌 플랫폼 위시플러스를 론칭했다. K-에비뉴는 한국 브랜드 및...
SSG닷컴, '신선직송위크'…수박·옥수수 제철 먹거리 할인 2024-05-28 09:19:32
가지씩 한정 수량 특가 '타임딜'로 선보인다. 29일에는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설성목장' 특집 방송으로 무항생제 국산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최대 67% 할인한다. 신구슬 SSG닷컴 온전용식품팀장은 "신선직송위크를 꾸준히 열어 제철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라며...
TV홈쇼핑 7개사 영업이익 '5천억원선' 붕괴됐다 2024-05-05 06:17:55
이커머스마다 '라이브 방송'(라방)을 일상화하면서 홈쇼핑 시장이 성장 동력을 잃은 것이다. 그럼에도 IPTV·케이블TV·위성방송 등 유료 방송사업자들이 매년 송출 수수료 인상을 요구하자 TV홈쇼핑 업체들은 지난해 협상에서 방송중단을 불사하겠다는 배수진을 치며 강 대 강으로 맞붙기도 했다.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TV홈쇼핑 7개사 영업이익 13년 만에 '5천억원선' 붕괴 2024-05-05 06:10:00
이커머스마다 '라이브 방송'(라방)을 일상화하면서 홈쇼핑 시장이 성장 동력을 잃은 것이다. 그럼에도 IPTV·케이블TV·위성방송 등 유료 방송사업자들이 매년 송출 수수료 인상을 요구하자 TV홈쇼핑 업체들은 지난해 협상에서 방송중단을 불사하겠다는 배수진을 치며 강 대 강으로 맞붙기도 했다. 롯데홈쇼핑이...
소진공, 동행축제서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경품증정·할인" 2024-05-03 09:06:48
'입짧은햇님'과 라이브커머스를 연다. 지역상권 활성화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상권 13곳에서는 상권별로 문화공연, 최대 50% 할인, 무료배송, 가족 단위 고객 체험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전국 6개 중소유통물류센터와 소속 슈퍼마켓 287개 점포는 동행축제 기간 지역 우수상품과 식료품, 생활필수품...
유통업계, 가정의달 '쇼핑열전' 돌입…'역대급' 물량공세 2024-04-29 10:50:22
밝혔다. TV홈쇼핑·현대H몰·현대홈쇼핑플러스샵(T커머스) 이용 고객에게 할인 쿠폰과 사은품,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지급 등 여러 혜택을 준다. 특히 선물 수요가 가장 많이 몰리는 5월 첫째 주와 마지막 주를 '혜택 집중 기간'으로 두고 하루 선착순 5만명에게 230억원 상당의 할인...
G마켓, 中 e커머스 견제…셀러 1000명 광고비 지원 2024-04-24 17:57:55
G마켓의 데일리 딜 코너인 ‘슈퍼딜’에 무료로 노출해주기로 했다. G마켓의 셀러 지원 강화는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 중국 e커머스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알리는 거래 수수료까지 포기하면서 국내 셀러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알리의 모회사인 알리바바도 최근 한국 셀러의 해외 시장 진출을...
G마켓·옥션,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 연다…셀러들 모여라 2024-04-16 08:52:56
이커머스)가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는 가운데 국내 이커머스를 대표하는 대규모 쇼핑축제인 '빅스마일데이'를 통해 K셀러(한국 판매자)의 저력을 제대로 보여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G마켓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판매자의 매출 성장을 돕기 위한 '광고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빅스마일데이에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