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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요즘쇼핑 유리네' 완판 행진…예능 입힌 콘텐츠형 쇼핑으로 공감대 넓혀 2025-12-17 15:54:46
전환기에 접어들고 있다. 모바일·라이브커머스의 성장과 플랫폼 간 가격 비교의 일상화로 TV 기반 홈쇼핑의 영향력이 약화하면서,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 공감과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콘텐츠형 쇼핑이 새로운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러한 흐름 속에서 배우 이유리를 전면에 내세운 콘텐츠...
현대백화점 "TV서 보던 그 화장품이네"…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발라본다 2025-12-17 15:46:20
바 있다. 이를 위해 최근 조직 개편을 단행, ‘옴니커머스팀’을 신설했다.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유입된 고객을 다시 TV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로 연결하는 ‘락인(Lock-in)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구상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코아시스는 온라인 채널의 가격 경쟁력과 오프라인의 체험형 요소를 결합한 O4O(Online...
라이브 커머스 '그립' 11월 크리에이터 입접 전년대비 77%↑ 2025-12-17 08:49:04
기념 첫 라이브 방송에서 거래액 5억 원, 조회수 11만 회를 기록하며 대규모 팬층을 가진 크리에이터가 새로운 플랫폼에서 빠르게 성과를 낸 사례로 자리 잡았다. 그립의 안정적인 방송 환경, 축적된 커머스 운영 노하우, 크리에이터 지원 체계가 실질적 성과로 드러나면서, 입점을 고려하는 다른 크리에이터에게도 그립이...
'내수 최우선' 방침 설정한 中…"금융기관, 소비 확대 도와야" 2025-12-14 18:34:45
커머스나 라이브커머스 등 플랫폼과 협력해 인터넷 특성에 부합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도록 지도하고, 상권 개발과 대출 상품 개발, 소비 시나리오 창출 등에도 적극 참여해야 한다고 했다. 중국 당국은 지방정부의 주무 부처를 지도해 현지 실정에 맞게 소비 진작 협조 메커니즘을 수립하도록 하고, 재정·상무·금융...
中 관광객 한국 몰려온다는데…'이대로면 다 뺏긴다' 경고 2025-12-14 13:42:42
숏폼 영상과 라이브 커머스를 기반으로 예약·결제 기능을 강화하면서 구매 전환의 주요 통로로 떠올랐다. "방한관광 홍보·판촉의 새로운 핵심 과제" 이처럼 중국 온라인 플랫폼 생태계에 AI 추천시스템이 확산하면서 관광 마케팅도 기존의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에서 'GEO(Generative Engine...
김희경 세종대학교 캠퍼스타운조성단 센터장, “예비·초기·도약 단계의 66개 기업이 입주... AI 기업이 53개로 서울 캠퍼스타운 전체 1위” 2025-12-13 22:23:30
크라우드펀딩, 라이브커머스, 미디어커머스, 국내외 AI 전시관 참여 등을 지원하고 바이어 및 파트너사 등을 발굴하여 매출로 이어지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세종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의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 “세종대 캠퍼스타운조성단이 그간 쌓아온 스타트업 지원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베트남 오토바이 '출근족' 필수템 등극…매출 40배 터진 'K패션' 2025-12-13 07:57:01
완판됐고, 지난달 블랙프라이데이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4시간 만에 준비된 물량이 동났다. 빠른 기획·공급 역량도 성장에 한몫했다. 후아유는 초기에는 한국 물류센터를 거쳐 제품을 공급했지만, 수요가 폭증하자 베트남으로 바로 물량을 투입하는 직공급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기획-생산-판매’ 리드타임을 대폭...
무신사, 상하이에 첫 해외 매장…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 나선다 2025-12-12 17:24:21
유리 박스 형태의 ‘라이브 룸’도 마련했다. 무신사는 중국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지 맞춤형 제품군을 넓히는 등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무신사는 이날 사업 부문과 지원 부문을 나누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창업주 조만호 대표가 사업 부문을 총괄하고, 내년 1월부터 출근하는 조남성 신임 대표가...
TV 밖 나온 현대홈쇼핑, 업계 첫 뷰티편집숍 열어 2025-12-10 17:49:14
‘옴니커머스팀’을 신설했다. 오프라인 매장을 단순한 쇼룸이 아니라 새로운 고객 유입 채널로 활용하고, 이를 다시 TV홈쇼핑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매출로 연결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기존 H&B(헬스앤드뷰티) 매장과 타깃 층을 달리해 틈새시장을 공략할 것”이라며 “TV를...
백화점 화장품이 이 가격?…3060 여성 줄 서게 만든 '이 매장' 2025-12-10 09:29:19
이를 위해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옴니커머스팀’을 신설했다. 오프라인 매장을 단순한 쇼룸이 아닌 신규 고객 유입 채널로 활용하고, 이를 다시 TV홈쇼핑이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매출로 연결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기존 H&B 스토어와 타깃 층을 달리해 니치마켓을 공략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