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사몰 열었더니 월 매출 1억"…스몰브랜드의 성공 방정식 2025-12-22 15:20:15
그 결과 출시 1년 만에 누적 매출 200억 원을 기록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댄스온더플로어는 ‘털이 붙지 않는 파자마’로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사람들의 작은 불편에 집중했다. 론칭 초기부터 자사몰을 중심으로 운영하며 고객 행동 데이터를 직접 분석·반영했고, 출시 한 달 만에 월 매출 1억 원을...
BMW그룹코리아, BMW 밴티지 앱에서 연말 특별 이벤트 2025-12-22 09:45:12
있다. BMW 밴티지는 자동차 업계 최초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고객 전용 멤버십 포인트 ‘코인’을 기반으로 모빌리티, 여행, 문화,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량 관리부터 제휴 브랜드 혜택, 각종 이벤트까지 폭넓은 서비스를 운영하며, 앱 내 쇼핑몰 ‘조이몰’을 통해 프리미엄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딴 데는 다 죽어가는데…" 크림은 어떻게 '성장캐'가 됐나 2025-12-21 15:37:34
알고 싶은 일반 사용자들까지 모여들며 트렌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프라인 접점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현재 크림은 △롯데월드몰점(2022년 11월) △더현대서울점(2024년 11월)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2025년 10월) 등이 있다. 특히 지난 10월 서울 강남구 도산공원 인근에 연 첫...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전통과 현대를 접목한 MZ세대 맞춤형 건강즙을 만드는 ‘즙언니’ 2025-12-19 23:12:11
파우치형 소용량 포장으로 직장인·대학생 등 MZ세대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했다. 일반 과일즙(사과즙·배즙)과 영양즙 제품군 라인업으로 세대별·상황별 건강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또한, 숙취진단-추천–구매로 이어지는 자사몰 퍼널을 설계 중이며, 향후 AI 기반 맞춤형 숙취 해소 솔루션으...
버려진 것에 가치를 입히다…세계가 주목한 K-헤리티지 패션 2025-12-18 10:00:06
자사몰 구축과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Qoo10) 입점을 완료했으며, 지난 9월에는 인천공항 면세점에 입점해 한국을 방문하는 전 세계인에게 '친환경 K-패션'의 매력을 직접 선보이고 있다. 민 대표는 “전통 한옥과 궁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가방 라인을 준비 중”이라며 “플리티카를 통해 한국의 전통 미감이 전...
하청직원 우선채용에 성과급까지…협력업체 챙기는 '착한 기업들' 2025-12-16 17:29:48
라이프생명보험은 동종 업계 수준을 웃도는 도급비를 지급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도급계약 유지로 고용 안정성도 높은 편이다. 두산모트롤은 원·하청 관계를 ‘관리 대상’이 아니라 ‘상시 협의 구조’로 끌어올린 사례로 평가받는다. 매월 1회 원청 책임자와 사내 협력사 대표가 함께 참여하는 정기 간담회를 열어 하청...
"골프 더 이상 못 치겠어요"…2030 줄줄이 떠나자 '휘청'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15 09:59:23
SNS로 40대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하고 있다"고 풀이했다. 전문가들은 영포티 세대가 먼저 움직인 넥스트포티의 문화를 수용하는 경향성이 있다고도 분석했다. 임명호 단국대 심리학과 교수는 "젊은 세대는 문화를 선도하고 자신의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세대다. 반면 4050세대는 상대적으로 유연성이 떨어지는...
[2025 이화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정리수납 서비스 기반 구독형 홈케어 제공 ‘열다컴퍼니’ 2025-12-14 02:41:46
다시 어질러지지 않도록,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유지 가능한 정리 루틴’을 함께 설계한다. 현재는 ‘홈오거나이징’ 서비스를 중심으로 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가정 내 물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구독형 스마트홈 OS 솔루션으로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열다의 경쟁력은 단순 일회성 서비스로...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향수·아우터 팝업…마트는 '먹거리' 할인전 2025-12-13 07:00:04
액세서리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으로 큰 사랑을 받는 '조셉앤스테이시'와 '산리오캐릭터즈'의 협업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에비뉴엘 잠실점 더크라운에서는 프리미엄 글로벌 브랜드 'ALO(알로)'의 매장 설치를 기념해 내년 1월 4일까지 '홀리데이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 신세계백화점...
'블랙프라이데이' 11월, 쇼핑 아이템 승자는? 2025-12-10 17:55:38
소비가 고르게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쇼핑몰 솔루션 아임웹이 약 100만 개 브랜드의 자사몰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패션·의류는 전월 대비 19%, 식품·음료는 15% 증가하며 연말 소비 수요의 직접적인 수혜를 받았다. 특히 가구·홈데코는 31% 상승하며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연말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