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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체험형 콘텐츠 플랫폼 X-Playground 개발 및 운영하는 스타트업 ‘엑스엔피씨’ 2025-12-19 23:03:55
영상은 조회수가 100만 회를 넘기도 했다. “지역 소상공인 스무 군데 넘게 협력해서 매장 자체를 미션 장소로 만들고 있습니다. 학교나 지자체와도 교육 프로그램과 축제를 연계해서 판로를 넓히고 있습니다. 결국 엑스앤피씨는 광고보다 현장 경험을 그대로 보여주고,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퍼뜨리게 만드는 마케팅을...
전국 최초 시행한 대구 골목상권 육성지원, 146개소로 늘어 2025-12-19 19:13:03
1100여 개 점포에서 환급행사를 추진하고, 70개 골목상권에서 사은행사를 진행했으며,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마무리되는 11월에는 대구로 할인 이벤트(할인쿠폰 발행)를 실시해 소비 촉진과 침체된 지역 상권 활성화에 힘썼다. 대구시는 2026년 신규사업으로 ‘로컬브랜드 K-골목상권 육성사업’을 추진해 관광형...
무신사, 상하이 안푸루에 첫 해외 편집숍 열어 2025-12-19 09:08:44
무신사 스토어 상하이 안푸루는 100년 전통의 건물 지상 3개 층을 활용해 약 210평 규모로 조성됐다. 입점 브랜드는 국내 패션·잡화 브랜드 44개와 중국 로컬 및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15개 등 59개다. 한국 브랜드를 중심으로 중국 브랜드를 함께 선보여 중국 소비자가 현지 친화적인 조합 속에서 K-패션을 경험할 수...
국가 성장전략, 벤처 중심으로 재편…종합대책 발표 2025-12-18 13:59:22
100명을 선발해 사업화와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아울러 벤처기업 스톡옵션을 이사회 결의로 부여하도록 개선하고, 시가 미만 한도를 5억원에서 20억원으로 확대하는 등 인센티브를 강화해 인재 유입을 촉진한다. 이와 함께 VC 인력의 성과 기여도를 명확히 하고 이해상충을 해소하기 위해 투자조합운용전문회사(GP Entity)...
中企정책, 성장유형별 맞춤형으로 개편…지역에 자금 더 간다(종합) 2025-12-17 14:29:42
있도록 100개사를 3년간 연속 지원하는 '점프 프로그램'도 확대한다. 수출 지원과 관련해서는 소비재 중심의 전략 품목 500개를 선정해 발굴부터 글로벌 진출까지 지원하고, 내년 하반기에는 중소기업 전용 물류센터를 개소해 물류비용과 시간을 줄일 계획이다. 공정·상생 분야에서는 기술 탈취에 대해 행정제재...
한성숙 장관 "中企 성장유형별로 정책 차별화…지역지원 강화" 2025-12-17 12:17:17
수 있도록 100개사를 3년간 연속 지원하는 '점프 프로그램'도 확대한다. 수출 지원과 관련해서는 소비재 중심의 전략 품목 500개를 선정해 발굴부터 글로벌 진출까지 지원하고, 내년 하반기에는 중소기업 전용 물류센터를 개소해 물류비용과 시간을 줄일 계획이다. 공정·상생 분야에서는 기술 탈취에 대해 최대...
삼성전자, 마이크로 RGB TV 라인업 6종으로 확대 2025-12-17 09:43:20
적녹청(RGB) TV 라인업을 기존 115형에 더해 55·65·75·85·100형 등 총 6가지 크기로 확대한다.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고 기술 주도권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마이크로 RGB TV는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RGB 발광다이오드(LED)를 정밀 배열해 색상과 밝기를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특히 RGB...
55형부터 115형까지…삼성 마이크로 RGB TV 라인업 확대 2025-12-17 08:26:32
RGB LED 칩 크기를 100㎛(마이크로미터) 이하로 줄인 마이크로 RGB 기술을 적용해 촘촘하고 정교한 색상 및 밝기 제어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보다 정교하게 조정하는 것이 가능해져 명암 표현을 높이는 '로컬 디밍 효과'를 극대화한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마이크로 RGB TV는 고성능...
백화점 밖 나온 신세계의 '프리미엄 실험' 2025-12-10 17:50:31
트웰브 매장 입구에 ‘아고라’로 불리는 100여 석 규모의 광장을 조성했다. 방문객이 자유롭게 머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식품관에서는 보기 드문 ‘중정’도 마련했다. 자연광이 매장 안쪽까지 깊숙이 들어와 사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은 신세계백화점의 새로운 ‘영토 확장...
[더 라이프이스트-김성훈의 지속 가능한 공간] 연희정음, 김중업의 유산이 되살아나다 2025-12-10 17:28:48
요리를 선보이는 로컬 브랜드들이 경쟁하듯 들어서 있다. 1975년부터 운영되어 온 사러가마트를 중심으로 형성된 골목 상권은 개성 있는 가게들로 채워져 있다. 하지만 이러한 상업화의 물결 속에서 연희정음의 존재는 특별하다. 카페와 식당이 넘쳐나는 동네에서, 이곳은 연희동 재생의 문화 앵커시설로 과거와 현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