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자이노블, 생성형 AI 기반 브랜드 가시성 측정 'BVI' 서비스 베타 출시 2025-12-24 17:19:46
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들이 온라인 콘텐츠와 리뷰 생태계에서 축적한 데이터가 AI 학습에 반영되면서, 전통 럭셔리 하우스들과의 경쟁 구도에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BVI는 단순 언급 빈도 집계를 넘어, LLM이 특정 브랜드를 어떤 키워드, 맥락, 감성과 연결해 인식하고 있는지를 분석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화해, K뷰티 브랜드·글로벌 바이어 연결하는 ‘화해 홀세일’ 서비스 본격화 2025-12-24 11:12:30
실사용자 리뷰·평점 데이터를 기반으로 글로벌 바이어가 라이징 K뷰티 브랜드를 손쉽게 발굴·소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K뷰티 브랜드에는 안정적인 수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문, 배송 등 전 과정을 아우르는 기업 간 거래(B2B) 전용 화해 홀세일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별도 물류·총판...
'양재웅과 결혼 연기' 하니, 의미심장 글…"얼얼해 죽겠네" 2025-12-24 10:03:43
밝혔다. 이후 하니는 출연 예정이던 JTBC4 예능 프로그램 '리뷰네컷'에서 자진 하차했으며 SNS도 한동안 중단했다가 재개했다. 올해 7월 방송된 MBN '오은영 스테이'에 출연해서는 "눈치를 보는 게 힘든데 눈치를 자꾸 봐야 하는 환경 속에 있었다"라며 "최근 이런저런 일들을 겪으면서 내 삶이 내 뜻대로 ...
허지웅 이어 황석희도…"'대홍수' 혹평? 망하라고 저주" 2025-12-24 09:52:49
내 기대와 달랐으니 너 XXX는 장사를 접어'는 식의 리뷰들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대홍수'는 대홍수가 덮친 지구의 마지막 날, 인류가 살아남을 수 있는 마지막 희망을 건 이들이 물에 잠겨가는 아파트 속에서 벌이는 사투를 그린 SF 재난 블록버스터다. 영화 '더 테러 라이브',...
WAVE & MEAL, 배달의민족 공식 입점...숙소 B2B 공급 계약 체결 2025-12-23 14:18:33
모델임을 입증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채널을 동시에 확장하여 부산을 방문하면 꼭 경험해야 하는 대표적인 식문화 콘텐츠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WAVE & MEAL’은 이번 론칭을 기념해 배달의민족 내 리뷰 이벤트와 제휴 숙소 투숙객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초기 시장 점유율 확대에...
허지웅 "배달플랫폼 리뷰처럼"…영화 '대홍수' 혹평에 분노 2025-12-23 14:06:42
식의 리뷰들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어 창작자들을 향해 "그들은 당신에게 밥숟가락을 놓으라고 고래고래 소리치지만, 당신이 고민한 시간의 천분의 일도 쓰지 않았다. 그러니까 힘을 내라"면서 "당신이 그만두지 않고 계속한다면, 언젠가 칭찬하는 사람들이 생길 것"이라고 했다. '대홍수'는...
"중국서 또 훔쳐본다"…'흑백요리사2'도 불법시청 정황 포착 2025-12-23 08:26:30
추정된다. 앞서 흑백요리사 시즌1 방영 당시에도 더우반에는 리뷰 페이지가 만들어져 약 9500건의 리뷰와 2만3000여 명의 별점 평가가 등록돼 불법 시청 논란이 인 바 있다. 또 중국 텐센트가 운영하는 OTT 플랫폼 텐센트비디오는 '흑백요리사'를 무단으로 모방한 요리 경연 예능 프로그램 '이판펑션'을...
네이버, AI 케이스 스터디 리포트 발간…온 서비스 성과 발표 2025-12-22 10:12:00
리뷰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해 부정적인 톤의 리뷰를 선별하고 적절한 대응을 제안할 수 있도록 표현에 대한 민감도를 고도화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네이버는 스토어에서 상품 문의, 배송 교환 등 온라인상거래 전 과정에서 소통할 수 있는 무료 메신저 '톡톡'의 기능도 리포트에서 소개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BBQ, 미국 옐프 선정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3위 2025-12-22 08:57:02
김윤구 기자 = 제너시스BBQ 그룹의 BBQ치킨이 미국 리뷰 플랫폼 옐프가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에서 3위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옐프는 브랜드 평점, 재방문 고객 평가, 브랜드 검색량, 리뷰 수 등을 종합 분석했다. BBQ는 이 평가에서 높은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 호감도를 인정받았다....
CJ온스타일 올해 모바일 라방 순접속 8천만명…MZ 주문 비중 51% 2025-12-22 08:30:21
CJ온스타일은 이러한 데이터를 두고 "검색·리뷰 중심 쇼핑에서 벗어나, 영상 콘텐츠를 보다가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는 '발견형 쇼핑'이 하나의 소비 방식으로 자리 잡았다"고 분석했다. CJ온스타일은 올해 모바일 라방을 중심으로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을 54개까지 확대하고, 숏폼·인플루언서 커머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