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가면 꼭 들러야할 곳"…3대 쇼핑성지 '올·무·다' 잭팟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5-19 15:11:04
해외 카드 결제금액 증가율도 매년 세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다. 엔데믹이 맞물린 2022년엔 전년 대비 300%, 지난해엔 130% 급증했다. 다이소 관계자는 “해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본점, 홍대2호점의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진다”며 “가성비 높은 화장품이나 김 등 간식이 많이 팔리는데 상자 단위 구매도 많아 이에...
명동에 유커 관광버스 수십대…면세·여행업계 볕드나 2024-05-08 18:23:13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앞. 수십 대의 관광버스에서 중국인 관광객 4000여 명이 쏟아져 나와 면세점으로 들어갔다. 이들은 중국 현지 화장품 기업 임직원으로, 포상 휴가차 상하이에서 출발한 스펙트럼오브더씨 크루즈를 타고 인천항에 도착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4000명이 넘는 중국인 단체 관광객이 온...
크루즈 타고 오더니…명품·보석 쓸어갔다 2024-05-08 10:15:25
관광객(유커)들이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을 방문해 쇼핑했다.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4천명 이상 중국 인센티브 단체 관광객의 한국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들 단체 관광객은 대만계 화장품 기업 크리티나(Chlitina) 임직원들로, 포상 휴가를 받아 중국 상하이에서 전세 크루즈 '스펙트럼오브더씨호'를 타고...
롯데면세점 "크루즈 타고온 유커 4천명 본점쇼핑…구매력 높아" 2024-05-08 09:52:00
유커 4천명 본점쇼핑…구매력 높아"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롯데면세점은 전날 크루즈를 타고 입국한 중국 단체 관광객(유커) 4천명이 명동 본점을 방문해 쇼핑했다고 8일 밝혔다.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4천명 이상 중국 인센티브 단체 관광객의 한국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을 방문한 단체...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종합) 2024-05-07 16:32:37
현대면세점 매출은 25.4%, 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 기준으로 14% 각각 증가했다. 중국 고객 매출의 경우 현대면세점과 신세계면세점이 각각 27.3%, 11% 늘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전체적으로 뷰티 제품 위주로 매출이 증가했다"며 "K-패션은 52%, K-뷰티는 40% 이상 각각 매출이 성장했다"고 말했다. 업계는 중국...
롯데면세점, 5월 황금연휴 내국인 고객 잡기 프로모션 2024-05-02 09:15:05
골프공 12구 세트, 마스크팩 등의 경품을 준다. 아울러 명동본점에서는 오는 11일 하나투어와 함께 예비부부를 위한 허니문 박람회를 한다. 신혼여행 관심 지역별로 집중 상담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면세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롯데면세점, 외국인 개별관광객 전용카드 3종 출시…혜택 강화 2024-05-01 09:38:21
해당 카드는 현재 롯데면세점 쇼룸 '나우인명동'과 온라인 예약 플랫폼 '클룩'(Klook)에서 판매 중이다. 이달 안에 온라인 여행사와 편의점으로 판매처가 확대된다. 카드를 사용하는 외국인 고객은 롯데면세점 골드 등급으로의 멤버십 상향혜택과 1달러 이상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프리(Pre)...
유통가 "5월 가족 나들이객 잡아라"…포켓몬부터 레고까지 2024-05-01 07:15:00
아트 테라피 전시다. 명동 상권을 살리기 위한 '2024 명동 페스티벌'도 오는 6일까지 열린다. 롯데백화점과 서울시가 지난해부터 내외국인 관광객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진행하는 행사다. 올해는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를 시작으로 명동 예술극장까지 200m 거리를 서울시를 상징하는 색인 스카이코랄 빛으로...
中·日 '슈퍼 골든위크'…관광객 20만명 한국 온다 2024-04-30 17:55:32
서울 명동 본점 앞에서 ‘명동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자체 캐릭터로 명동 일대를 꾸미고, 외국인에게 인기 있는 ‘K디저트’ 팝업스토어도 열었다. 최근 1주일간 롯데백화점 본점의 외국인 카드 결제액은 1년 전보다 두 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외국인 관광객에게 필수 코스로 꼽히는 여의도 더현대(785.4%),...
하루 2000만원씩 펑펑 쓴다…호텔 점령한 '큰손'의 정체 2024-04-30 16:29:58
외국인 관광객을 노리고 마케팅에 나섰다. 롯데백화점 본점은 일본 황금연휴 시작에 맞춰 지난 26일부터 '명동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자체 캐릭터를 이용해 명동 일대를 꾸미고, 외국인에게 인기 있는 K디저트 팝업스토어도 만들었다. 그 결과 최근 일주일간 롯데백화점 본점의 외국인 카드 결제액은 1년 전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