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애플 '고정밀 지도' 반출 처리기간 연장…서류 보완기간 부여 2025-12-05 17:18:40
처리, 좌표표시 제한, 국내 서버 설치를 비롯한 사후관리 방안 등에 대해 입장을 정리해 보완 신청서를 제출하면 국방부, 외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관계기관이 참여하는 국외반출 협의체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이는 신청서 보완에 소요되는 기간을 민원 처리 기간에 산입하지 않는다는 '민원 처리에...
[AI픽] 네이버클라우드 'AX 가속화'…공공 AI 플랫폼 공개 2025-12-05 11:15:41
'클로바 케어콜'은 단순 민원 업무를 처리해 공무원 업무 생산성을 향상하는 도구로 관심을 끌었다. 이밖에 '클로바 스튜디오 포 거브'는 공공기관 행정망 내 AI 어시스턴트 구축이 가능한 서비스로 소개됐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지난 3일∼5일 충북 청주에서 중앙 행정기관과 지자체 등...
수원시, 첫눈 뒤 ‘전면 제설 총력전’… 이재준 “블랙아이스까지 선제 대응” 2025-12-05 00:12:28
투입해 주요 도로와 이면도로 결빙을 신속히 처리했다. 민원이 접수된 지역에도 제설팀을 배치해 즉각 조치에 나섰다. 시는 새벽 기온 하강에 따른 블랙아이스 발생 가능성을 가장 큰 위험 요소로 보고 5일 오전 2시부터 제설제를 추가 살포할 계획이다. 담당 부서는 야간 순찰을 이어가며 도로 상태를 실시간 점검하고 있...
큐빅, 합성데이터 인프라 솔루션 'DTS'로 'AI-Ready 공공데이터' 구축 대응 2025-12-04 09:00:05
수준의 규제를 준수하면서도 민원·복지·보건·교통 등 고위험 데이터를 안전하게 개방·공유할 수 있다 DTS는 표 형태의 행정 데이터뿐 아니라 민원 텍스트, 의료·산업 이미지, 센서·로그와 같은 시계열 데이터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공공기관은 이를 활용해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할 개인...
행안부, '국민주권정부' 혁신전략 공개…원스톱 민원 정착 2025-12-02 16:00:03
행정정보도 선제 제공한다. 민원은 원스톱 법제화와 평가·보상체계 정비로 ‘처리 중심’으로 전환하고 민·관협의체·현장자문단을 가동해 현장 문제를 신속히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기본사회 과제는 ‘찾아가는 서비스’ 확대가 골자다. 농촌 왕진버스, 찾아가는 민원실을 넓히고 장애인·사회적 고립가구, 국내체류...
보건복지부, 복지포털 '복지로'... 5,300개 복지정보가 한곳에 2025-12-02 15:41:58
신청, 복지 증명서 7종, 민원 서비스 8종을 온라인으로 발급·처리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복지로’를 통한 복지서비스 온라인 신청 건수는 약 125만 건에 달하며, 같은 기간 복지 증명서 온라인 발급도 약 5만 4천 건으로 집계됐다. 특히 에너지바우처 온라인 신청은 지난해 같은 기간...
동대문구, 아파트 단지 돌며 'LIVE 소통회'…민원 78건 연결 2025-12-02 11:04:57
검토 중이다. 한 주민은 “현장에서 바로 답을 들으니 신뢰가 생긴다”고 말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정책의 출발점은 주민의 목소리”라며 “소통회를 의견 청취에 그치지 않고 실제 변화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구는 내년에도 현장소통회를 정례화해 공동주택 민원 처리 속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권용훈 기자...
'이웃 간 갈등' 불씨 아파트 소음…얼마나 늘었나 봤더니 2025-12-02 10:15:15
30회 이상 소음 민원을 접수한 사례도 있다. 소음 유형 중 1위는 '층간소음'으로 약 61%를 차지했다. 승강기 소음은 약 10%였다. 공사 소음 약 4%, 외부 소음은 약 6%로 나타났다. 층간소음 유형으로는 위·아래층 사이 발소리가 55%가량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TV나 음악, 악기, 말소리 등과 같은 소음은...
최대호 안양시장 "안양의 미래, 박달스마트시티가 책임질 것" 2025-12-01 17:42:55
통해 담당 공무원이 현장 민원과 기업 애로를 신속하게 풀어낸다. 전문가 자문과 실시간 상담으로 처리 속도를 높였다.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규제샌드박스 밀착 지원을 제공하는 것도 강점이다. 스마트 자동심장충격기, 디지털사이니지 부동산 광고 등 신기술의 시장 진입을 도왔고, 맨홀 충격 방지구 실증도 전국...
이찬진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본부 신설…공공기관 지정 반대" 2025-12-01 15:04:15
권역의 민원 및 상품 검사 업무가 원스톱으로 처리될 수 있도록 개선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기존 시스템은 사후 배상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며 "금융 상품이 출시됐을 때, 설계상 하자가 없는지도 다뤄야 할 것 같다. 상품 설명 과정도 어떻게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을지 구체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