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라진 '오너리스크'란 단어, 그리고 정의선이란 경영자[EDITOR's LETTER] 2025-12-15 07:00:01
이미지를 벗겨 냈습니다. 동네 아저씨 같은 외모, 유튜브 광고 영상에 등장해 ‘이 차 누가 만들었지 진짜 잘 만들었네’라며 너스레를 떨던 모습, CES 등 공개 행사에서 직접 PT를 하고, 기자들과 자유롭게 대화하는 모습은 황제경영과는 거리가 있었습니다. 실제 그를 만났던 사람들이 전하는 겸손하고, 경청할...
미국서 난리 난 K화장품 앞세우더니 '잭팟'…주가 날았다 [종목+] 2025-12-06 08:41:04
바이럴 히트’를 기록했다. 바이럴 히트란 별도의 광고 없이도 소셜미디어에서 입소문·사용 후기·영상 콘텐츠 등이 폭발적으로 퍼지면서 단기간에 제품 수요가 급증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얼타 최고경영자인 케시아 스틸맨은 “신제품 다양화, 개선된 매장·디지털 경험, 적극적인 마케팅이 고객에게 확실한 반응을 얻고...
미국 넘어 유럽·중남미로…K-뷰티의 성공 코드 2025-12-01 06:01:49
브랜드의 위상보다는 SNS를 중심으로 바이럴이 되는 콘텐츠의 영향을 더 많이 받는 것이 최근 소비자들의 분위기다. 이승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한때 외국인 인기 상위권을 독식했던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LG생활건강의 후 등 전통 대형사 브랜드 대신, 최근에는 신흥 인디 브랜드들이 더 자주 거론되고 실제...
[2025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지역 및 계층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비대면 학습 코칭 시스템 서비스하는 ‘인서울메이커스’ 2025-11-23 19:12:12
실제 이용자들의 만족도에서 비롯된 바이럴이다. 직접 서비스를 경험한 학부와 학생들이 주변 지인들에게 자연스럽게 소개해 주는 경우가 많아, 광고보다 훨씬 신뢰도 높은 방식으로 확장되고 있다. 이외에도 당근마켓이나 지역 학부모 커뮤니티 등 기반 플랫폼을 통해 지역별 니즈를 정밀하게 파악한 뒤, 해당 지역에 맞춘...
"한눈판 사이 아이라이너 칠갑"…마케팅 의혹에 입장 밝힌 토니모리 2025-11-19 15:51:34
광고, 바이럴 마케팅, 기획을 진행한 바 없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콘텐츠는 브랜드 모니터링 과정에서 인지했으며, 사용이 어려워진 제품을 새 제품으로 보내기 위해 댓글을 남긴 것이 전부"라고 설명했다. 또 "온라인상에서 제기되고 있는 '주작, 뒷광고, 바이럴 마케팅' 주장들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요가복 아니었어?"…레깅스에 브라탑 입고 뛰더니 '대반전' 2025-11-14 20:00:07
제품군을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다. 배우 전지현을 광고모델로 기용해 전방위적인 마케팅을 진행한 영향도 있다. '전지현 요가복'으로 바이럴 활동을 펼치며 고급 애슬레저로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꾀한 것으로 분석된다. 다만 비용이 늘어난 탓에 이익은 줄었다. 미국 시장 진출 및 싱가포르 3호 매장 오픈 등 해외...
스카이벤처스, '아트포레스트 청량리 상권활성화 프로젝트'로 한국PR대상 우수상 수상 2025-11-07 16:08:43
소감을 통해 “이번 우수상 수상은 광고주 보성산업개발과 함께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자 했던 노력의 결실이다”라고 밝히며, “부동산도 이제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콘텐츠가 접목되어야 하며, 콘텐츠를 통한 모객이 유동인구를 증대시켜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 이 캠페인의 주된 목적이었다”고 덧붙였다....
장원영 미소에 주가도 ‘활짝’…에이피알, 목표가 33만원으로 점프 2025-11-07 09:31:32
올리고 ‘톱픽(Top Pick)’ 의견을 유지했다. 3분기 광고판촉비 비율이 17.5%로 낮아졌고, 틱톡과 아마존을 중심으로 한 바이럴 마케팅이 매출 확대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정 연구원은 "미국과 B2B 시장에서 동시 성장 구조가 뚜렷해지고 있으며, 2026년 영업이익 4890억 원, 순이익 3960억 원 달성이 가능하다"며 "현재...
구하다 '케이글로잉', K뷰티 브랜드의 북미 진출 전략 제시 2025-09-25 13:48:32
한다. 케이글로잉 관계자는 "북미 소비자들은 브랜드의 광고 콘텐츠보다 실제 사용 경험이 담긴 인플루언서의 콘텐츠에 더욱 높은 신뢰를 보인다“며 ”무가 시딩을 통한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 확보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분석 기업 하우스오브마케터스(House of Marketers) 등의 2024-2025년...
'고혼진 AI 영상광고 공모전' 시상식 성료 2025-09-09 10:43:39
▲브랜드 스토리텔링 부문 영상광고 최우수상에는 대학내일팀의 ‘영원함을 빚다, 고혼진’, 숏폼 최우수상에는 서현의 ‘다시 피어나는 아름다움, 고혼진’ ▲바이럴 아이디어 부문 영상광고 최우수상에는 재석의 ‘오늘 그 소리 들었어 (song by. 고혼진)’, 숏폼 최우수상에는 송기현의 ‘고혼진 타임리스 뷰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