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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오션, 2.6조 LNG선 계약…"수주고 14조 돌파" 2025-12-19 14:11:40
발주량이 지난해의 절반 수준으로 줄어든 가운데 이뤄낸 수주 실적입니다. 특히 대표적인 고수익 선박인 LNG운반선의 경우 3분기 누적 기준 73% 가량 줄어든 상황이었습니다. 한화오션이 이번에 수주한 LNG 운반선은 7척 모두 같은 사양으로 건조됩니다. 이렇게 되면 자재 구매와 생산 등에서 효율이 극대화돼 수익 확보에...
CEO를 위한 관세 생존 전략 [이석문의 관세 인사이드] 2025-12-15 09:39:51
미국 바이어들이 발주량을 세 배로 늘렸지만 내년에는 주문이 절반 수준으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며 우려를 표했다. 더 심각한 것은 무역의 언어 자체가 바뀌고 있다는 점이다. 과거 “가격이 얼마인가”가 거래의 핵심이었다면 이제는 “원산지가 어디인가”, “공급망에 우려 국가가...
"HD현대, 실적 모멘텀 견고…여전히 저평가"-흥국 2025-12-08 08:19:57
HD한국조선해양(액화천연가스선 발주량 증가)과 더불어 현대일렉트릭(북미·유럽·중동 등 글로벌 전력 수요 증가), 현대사이트솔루션(현대건설기계 구조조정 효과와 현대인프라코어 수익성 향상), 현대마린솔루션(친환경 이중연료 엔진 장기 유지·보수 서비스 수주 확대) 등에서 실적 호조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
11월 글로벌 선박 발주 작년 대비 1% 줄어…한국 수주점유율 38% 2025-12-05 09:56:35
발주량은 513만CGT(표준선 환산톤수·152척)로 작년 같은 달보다 1% 감소했다. 올해 1∼11월 누적 발주량은 4천499만CGT(1천627척)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 감소한 수준이다. 한국은 지난달 197만CGT(40척)를 수주해 중국(258만CGT·100척)에 이어 수주량 2위를 기록했다. 수주 점유율은 한국이 38%, 중국이 50%다....
정기선 회장의 첫 로드맵…"HD현대 5년뒤 매출 100조원" 2025-12-04 17:46:26
발주량이 둔화 국면에 접어들고, 중국 등 경쟁 기업의 추격이 거세지는 상황을 경영진이 공유하면서다. 정 회장이 “지금이 우리 그룹의 변화와 도약에 매우 중요한 시기로 주력 사업들이 직면한 엄중한 현실을 냉철하게 직시하고 리더들부터 HD현대 특유의 추진력을 발휘해 미래를 준비해달라”고 당부한 이유다. ◇시너지...
동성화인텍, 조선호황에 탑승…"3년치 수주 확보" [이제는 코스닥] 2025-11-28 14:39:00
것으로 보이는데요. 증권가는 내년 LNG선 발주량 77척 중 한국 조선사가 72척을 수주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동성화인텍에도 기대가 모이는 이유입니다. 한편, 회사는 LNG 분야에서 축적한 단열 기술력으로 새 먹거리를 찾아 나섰습니다. 액화이산화탄소 화물탱크와 단열재, 이산화탄소 포집 및 저장 등 신기술을 개발하고...
"한국콜마, 3분기 실적 기대치 밑돌아"…주가 9%대 '하락' 2025-11-10 09:47:27
최대 고객사의 핵심 제품 판매가 부진해 발주량이 급감했다"며 "2공장 생산을 계획했던 물량도 실제 계약으로 이어지지 못했다. 국내 고객사의 미국 법인 생산 이관 전략도 관세 이슈가 완화해 생산까지 연결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한다"고 밝혔다. 허 연구원은 실적 불확실성이 커져 주가가 부진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한국콜마, 3분기 영업익 기대치 밑돌아…미국 법인 적자 영향"-DB 2025-11-10 07:27:08
최대 고객사의 핵심 제품 판매가 부진해 발주량이 급감했다"며 "2공장 생산을 계획했던 물량도 실제 계약으로 이어지지 못했다. 국내 고객사의 미국 법인 생산 이관 전략도 관세 이슈가 완화해 생산까지 연결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한다"고 밝혔다. 허 연구원은 실적 불확실성이 커져 주가가 부진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글로벌 선박 발주 내년에도 부진…무역분쟁·해운규제 연기 영향 2025-11-09 06:00:00
누적 글로벌 신조선 발주량은 3천264만CGT(표준선 환산톤수)로 작년 동기보다 46.9% 감소한 수준이었다. 선종별로는 컨테이너선을 제외한 모든 선종의 발주량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컨테이너선 발주는 1천538만CGT로 7.7% 증가한 데 반해 탱커(445만CGT·69.4%↓), 벌크선(350만CGT·70.9%↓), 액화천연가스(LNG)...
10월 글로벌 선박 발주 38% 감소…한국 수주 점유율 18% 2025-11-07 10:03:46
발주량은 291만CGT(표준선 환산톤수·118척)로 작년 같은 달보다 38% 감소했다. 올해 1∼10월 누적 발주량은 3천789만CGT(1천392척)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43% 감소한 수준이다. 한국은 지난달 52만CGT(9척)를 수주해 중국(213만CGT·98척)에 이어 수주량 2위를 기록했다. 한국과 중국의 수주 점유율은 각각 18%, 73%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