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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기정통부, 방송 제작·유통에 AI 접목하는 실증사업 추진 2024-05-28 11:16:59
AI 기술기업이 방송사 및 OTT 플랫폼과 협력해 방송콘텐츠 제작에 AI를 접목하는 실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는 10개 내외의 과제를 선정해 총 28억 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AI 기술기업, 방송사, OTT 플랫폼사 등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방송콘텐츠 기획, 제작 및 솔루션 개발 등을 포함한다. 특히 지원 과제 중...
과기정통부, AI 활용 방송 기획·제작·유통사업 지원 2024-05-28 09:40:05
중 플래그십 프로젝트는 방송사업자와 기술기업의 컨소시엄을 통해 AI를 활용한 방송콘텐츠 기획·제작·유통에 이르는 전체과정의 혁신을 지원하고, 결과물의 실제 송출까지 이어지는 대형과제(최대 12억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nipa.kr)를 참고하면 된다. 과기정통부 최준호 방송진흥정책관은 "AI·디지털...
방심위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에 KBS 대기획 '빙하' 2024-05-22 16:29:56
마약지도로 말한다'가 수상했다. 방심위는 매달 일반 시청자와 방송사업자 등으로부터 4개 부문에 걸쳐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을 추천받아 예심·본심을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고, 이 중 1편은 최우수상으로 채택하는 등 연간 총 64편의 작품에 시상하고 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
"인터넷+TV 150만원 할인" 통신4사 과장광고에 14억7천만원 과징금 2024-05-22 11:45:00
14개 방송사업자에 대해 과태료 총 1억6천500만원 부과를 의결했다. 또 광주지역 외국인의 영어 외 다국어 방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광주영어FM에 부과된 영어 프로그램 최소편성비율을 '80% 이상'에서 '70% 이상'으로 변경 승인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유료방송 가입자 첫 감소…IPTV는 3년째 증가 2024-05-16 12:00:25
등 유료방송사업자 간 전송 방식 구분을 없앤 것을 뜻한다. 유료방송 사업자 중 가장 먼저 기술중립 서비스를 도입한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상반기 대비 가입자 수와 점유율이 복수종합유선방송(MSO) 중에서 유일하게 증가했다. 가입자는 7천314명, 점유율은 0.03%포인트 늘었다. 과기정통부는 고품질의 기술중립 서비스가...
"영업이익 92% 증발"...케이블TV '비상' 2024-05-13 17:56:11
케이블TV MSO(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의 방송 부문 영업이익이 2018년 2천334억원에서 2022년 193억원으로 92%나 줄어들자 비상경영 체제에 돌입했다고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13일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 '2023년 방송시장경쟁상황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MSO의 방송 부문 영업이익률은 2018년 12.6%, 2019년...
"영업이익 4년새 92% 감소" 케이블TV 비상경영회의체 구성 2024-05-13 17:26:37
=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케이블TV MSO(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의 방송 부문 영업이익이 2018년 2천334억원에서 2022년 193억원으로 92%나 감소함에 따라 비상경영 체제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의 '2023년 방송시장경쟁상황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MSO의 방송 부문 영업이익률은 2018년 12.6%,...
"스포츠 중계권 확보 뛰어든 OTT에 보편적 시청권 위협" 2024-05-12 07:00:05
중계권을 독점해도 지상파, 유료방송 등에 중계권을 재판매해 가시청가구(전체 가구의 90%)를 확보한다면 문제가 없다"고 했다. 또한 단독 중계권 확보를 위한 출혈 경쟁이 지적되면서 방송사업자가 아닌 사업자들도 참여할 수 있는 국민 관심 행사 협의체 구성 필요성에 대한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다 망하는 줄 알았는데"…판 뒤집어버린 홈쇼핑의 '대반전' 2024-05-10 09:00:03
20대 비율은 30%가 채 안된다. 유료 방송사업자에 내는 송출수수료 부담이 매년 늘고, 고물가로 소비심리가 위축됐다는 점도 실적 하락 요인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사상 최초로 주요 4사의 매출·영업익이 동반 하락하며 위기감이 최고조에 달했다. 홈쇼핑사들이 TV 비중을 줄이고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비중은 늘리는...
13년 만에…홈쇼핑 영업익 5000억 붕괴 2024-05-05 18:16:42
기록했다. TV홈쇼핑 불황의 가장 큰 원인은 TV 시청자 감소다. 스마트폰이 보편화하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SNS 사용이 늘어난 영향이다. 이런 상황에서 IPTV·케이블TV·위성방송 등 유료방송사업자가 매년 송출수수료를 인상하면서 업황은 더 악화하고 있다. 수수료 부담이 가중되자 지난해엔 TV홈쇼핑사가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