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개발자로 입사한 직원이 이런 일까지?"…IT기업 '파격' 2024-06-16 15:03:35
도매 시장의 휴가 시즌에 사입이 안돼 배송이 지연되는 문제를 풀어낸 방식이 대표적이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일반적인 개발자라면 배송 지연을 막는 물류 기술을 개발했겠지만, 에이블리 개발자들은 배송이 늦어질 수 있다는 점을 고객에게 사전에 안내하는 팝업 배너 영역을 기획해 설계했다"며 "제품 완성도에 집착하는...
"AI 사이버공격으로 미중간 수출 급감해 글로벌무역 타격 가능" 2024-06-14 11:21:14
오류, 배송 지연, 거래 중단을 야기하며 디지털 플랫폼에서 소비자 신뢰를 약화하는 방식으로 글로벌 무역에 영향을 미친다고 지적했다. 이어 세계 1, 2위 경제 대국인 미국과 중국에서 발생하는 혼란은 글로벌 공급망을 타고 세계 다른 부분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국가가 배후에 있는 경우와 범죄자,...
엘리엇 주식 매집 소식에 사우스웨스트 항공 주가 급등 2024-06-10 23:32:00
737 맥스 항공기 인도 지연에 따른 비용 증가와 예상보다 느린 매출 성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회사는 항공기 배송 지연으로 "상당한 문제"가 발생했고 직원 과잉 상태로 성장 계획을 조정하기 힘든 상태라고 밝혔다. 지난 4월에는 기대치를 밑도는 분기 실적을 발표했고 수익성 회복을 위해 일부 노선을 중단하는...
"올해 엔비디아 칩 구매에 최대 5조원 쓸 것" 2024-06-05 06:34:46
당초 테슬라에서 주문한 AI 반도체 칩을 X와 xAI에 먼저 배송하도록 지시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엔비디아의 고위 간부가 작성한 메모에는 "일론은 원래 테슬라에 공급될 예정인 H100 GPU(그래픽처리장치) 1만2천개를 X로 재배정해 X의 H100 GPU 클러스터를 테슬라보다 우선해서 배치하고 있다"며 "대신...
머스크 "테슬라, 올해 엔비디아 칩 구매에 4조∼5조원대 쓸 것"(종합) 2024-06-05 05:00:17
xAI에 먼저 배송하도록 지시했다고 전했다.보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엔비디아의 고위 간부가 작성한 메모에는 "일론은 원래 테슬라에 공급될 예정인 H100 GPU(그래픽처리장치) 1만2천개를 X로 재배정해 X의 H100 GPU 클러스터를 테슬라보다 우선해서 배치하고 있다"며 "대신 (올해) 1월과 6월에 예정된 X의 H100 1만2천개...
"머스크, 엔비디아에 예약한 테슬라용 AI칩을 X와 xAI로 돌려" 2024-06-05 00:29:08
X와 xAI로 돌려" CNBC 보도…"테슬라 자율주행기술 개발 지연 우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전기차업체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이자 엑스(X, 옛 트위터)와 인공지능(AI) 스타트업 xAI를 소유한 일론 머스크가 당초 테슬라에서 주문한 AI 반도체 칩을 X와 xAI에 먼저 배송하도록 지시했다는 언론 보도가...
美, 中 기업 접근 우려에 중동 AI칩 수출 제동 2024-05-31 08:32:54
국가에 최첨단 반도체와 관련 제조 도구를 배송하려면 미국 정부의 특별 수출 면허 허가가 필요하다는 의미다. 블룸버그는 "미국은 (이번 조치로) 수출 속도를 늦춰 첨단 반도체 칩이 해외에 배치되는 데에 대한 포괄적인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시간을 확보하겠다는 목표가 있다"고 보도했다. 또한 AI데이터센터 관리 주...
'한국은거래소' 이름 믿고 샀는데…실버바 배송·환불 수개월째 '감감' 2024-05-24 18:23:58
한국은거래소와 관련해 배송 지연 및 연락 두절 등의 피해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피해자들은 한국은거래소의 기업명을 보고 정부 공인 기관으로 착각해 상품을 구매했다가 수개월째 상품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으로 알려졌다. 24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소비자원에는 올해 1~4월 28건의 한국은거래소 관련...
"200만원짜리 코트 세탁 맡겼다가…" '연락두절' 2024-05-24 10:15:44
"배송 지연이 반복되면서 전체 주문이 순차적으로 출고되고 있고 고객센터 인력은 충원 중이다"라고 말했다. 소비자원은 “소비자 피해가 발생할 경우, 거래내용, 증빙서류 등을 갖춰 소비자상담센터에 전화를 걸거나, 소비자24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정희원 기자 tophee@hankyung.com
'알리·테무' 가격 싸서 좋다고 샀더니…"큰 코 다쳤네요" 2024-05-23 10:03:17
20∼30%대에 머물렀다. 구매·배송 안내 32.2%, 배송(포장) 상태 25.4%, 배송 기간 24.0% 등에 해당한다. 특히 상품 정보(16.8%)와 상품 품질(20.0%) 만족도는 최하위권이었다. C-커머스에 만족하지 못한다고 답변한 소비자도 그 이유로 상품 품질(64.3%)을 꼽는 비율이 가장 높았다. 이어 배송 지연(53.6%), 반품 및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