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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코스맥스…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에 맞손 2025-09-17 17:47:01
"글로벌 1위 기업 코스맥스와의 협력을 통해 뷰티 분야에서 PHA 활용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환경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혁신적 소재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친환경 소재인 PHA 상업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일본 이토추상사의 자회사인 이토추플라스틱스와 협력해 일본...
에이피알, 화장품 시총 1위 등극..."해외비중 급증" 2025-08-06 13:22:41
매출이 급증했으며, 미국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뷰티 매출 1위를 차지했다. - 지역별로는 미국과 일본에서의 매출 비중이 크게 뛰었다. - 이러한 변화는 단순한 기업 간 경쟁이 아니라 시장의 문법 자체가 달라졌음을 의미한다. - 이제는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 자본이 선호하는 스타일, 시장 참여자들이 생각하는 성장의 ...
부천시, 키르기스스탄과 뷰티산업 중심으로 '경제교류 확대' 2025-06-13 15:30:51
뷰티기업과 함께 경제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이다 대사의 부천 방문은 지난해 1월과 10월에 이어 세 번째로, 시와의 신뢰와 교류가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행보다. 이번 만남은 시와 키르기스스탄과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부천시의 중앙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뷰티 기업의 판로개척 방향을...
인터로조 노시철 회장 “올해 사상 최대 실적…내후년 영업익률 30% 달성” 2025-05-13 09:37:55
K-뷰티 영향으로 한국 컬러렌즈의 인기가 높은 아시아 시장을 겨냥해 각 지역에 특화된 컬러렌즈 전용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안도 모색 중이다. 노 회장은 이른 시일 안으로 주주가치 제고 정책을 발표할 것도 약속했다. 그는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주주가치를 높이고, 거래 재개 직후 혹시 모를 일시적 매물 출회에...
日서 4차 한류붐…이재현 "기회 놓치면 안돼" 2025-04-09 17:46:43
식품, 뷰티, 엔터 등 6개 분야에서 사업을 해왔다. 식품에서는 비비고 만두와 김밥 등 간편식 제품을 적극 육성하고 있다. 2023년 출시한 김밥은 이온(AEON) 등 대형 유통채널 2000여 곳에 입점해 1년간 150만 개 이상을 판매했다. 올리브영은 지난해 일본 법인을 세우고 바이오힐보, 브링그린, 웨이크메이크, 컬러그램 등...
일본 간 이재현 CJ회장 "K컬처 기회 놓쳐선 안돼" 2025-04-09 09:59:36
최근 일본에서는 K콘텐츠와 K팝 등의 열풍을 넘어 식품·뷰티·패션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K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팬덤 활동을 뜻하는 '오시카츠(推し活)' 기반 소비 문화가 전 연령대로 퍼졌다. 특히 일본 2030 세대가 변하를 주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이재현 회장은 TBS홀딩스 사사키 다카시 회장,...
이재현 CJ 회장, 일본 방문…"K컬처 확산 기회 놓치면 안 돼" 2025-04-09 08:24:14
K팝 등 기존의 한류 열풍을 넘어 식품·뷰티·패션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K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이 회장은 TBS홀딩스 사사키 다카시 회장, 아베 류지로 사장 등 TBS그룹 주요 경영진을 만나 양사의 파트너십을 재확인하고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오카후지 마사히로 이토추상사 회장, 이마이 세이지 미즈호...
[차장 칼럼] 소비재 산업에 거는 희망 2025-03-20 17:24:22
뷰티 브랜드가 해외 진출 기회를 잡을 것이다. 브랜드·제조·유통 원팀 시너지소비재 산업의 한 축인 유통의 해외 진출은 판로 개척 효과까지 있다. 중국을 보면 극명히 알 수 있다. 중국은 2~3년 전부터 대대적으로 ‘크로스보더 e커머스’ 산업을 키우고 있다. 자국 내 상품 재고가 쌓이고 공장 가동률이 떨어지자, 이를...
사상 최대 480조 원 쌓아둔 버핏…"비정상" 우려에 반박 2025-02-23 02:33:26
상사에 대한 투자는 이어가겠다는 입장도 재확인했다. 이토추 상사, 마루베니, 미쓰비시, 미쓰이, 스미토모 등에 대해 10% 이하 지분을 보유하되, 이들 기업으로 부터 받은 배당, 엔화 채권 투자로 수익을 보완하는 구조다. 지난해 말 기준 버크셔의 일본 투자액은 138억 달러에 달한다. ● "버크셔도 실수한다"…더...
"1억이 3600만원 됐네"…'김연아 화장품' 대박난 토니모리 지금은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2-22 07:00:02
내 수출 비중을 50%까지 높이기 위해 미국 울타 뷰티·아마존·타겟, 일본 큐텐·이토추상사 등 대형 플랫폼 입점 상품을 늘리고 있다”고 말했다. 토니모리는 현재 63개국에 진출, 수출 비중은 23%다. 이를 위해 해외 유통망 점검과 마케팅 인력을 늘려 성장 속도를 높이고 있다. 해외는 판관비가 거의 없어 제품 영업이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