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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문화는 어떻게 산업이 됐나…'오늘전통창업', 전통문화 창업 생태계의 엔진 2025-12-23 09:00:02
패션 브랜드 △'단하'는 패션의 본고장 밀라노에서 현지인의 호평을 이끌어냈고, △'쉘랑 코리아'는 네덜란드 온라인몰에 입점하며 수출길을 활짝 열었다. 한복, 한식 디저트, 공예품 등 품목을 가리지 않고 'K-프리미엄' 이미지가 구축되면서, 해외 바이어들의 러브콜이 잇따르고 있다. 2026년,...
"당당하게 버티고 일어서라"…'K아웃도어' 산증인의 한마디 [설지연의 독설(讀說)] 2025-12-23 06:36:11
맞지 않았습니다. 제품도 철학도, 브랜드 이미지도 모두 어긋났죠. 그래서 직원들을 모아 분명히 정리했습니다. 우리가 가야 할 길도 아니고, 브랜드 정체성과도 맞지 않으니 당장 멈추자고요. 결과적으로 매출에도 도움이 되지 않았고, 오히려 스스로 브랜드 철학을 훼손한 선택이었습니다. 지금까지도 가장 후회하는 결정...
컬러렌즈 브랜드 '아이티스트' 공식 론칭…효민 총괄 디렉터·강다니엘·다샤 타란 참여 2025-12-22 16:21:54
콘텐츠 플랫폼으로 확장한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색상과 착용감 중심의 기존 시장 흐름에서 벗어나 ‘누가, 어떤 세계관을 담아 표현하느냐’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접근 방식이 차별점이다. 아이티스트(EYETIST)는 Eye(눈)와 Artist(아티스트)의 합성어로, 컬러렌즈를 단순한 미용 소품이 아닌 ‘자기표현의 매체이자...
"자사몰 열었더니 월 매출 1억"…스몰브랜드의 성공 방정식 2025-12-22 15:20:15
제품 설명부터 구매 동선까지 직접 설계하고 있다. 틈새 공략 브랜드들, 자사몰로 빠른 성장… "고객 데이터 확보가 강점" 주방용품 브랜드 스테니는 업계에서 크게 주목받지 않던 '연마제 성분' 문제를 정면으로 다뤘다. 자사몰에서 제품의 세척 과정과 안전성 검증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
대전신세계, 거래액 1조원 돌파…"중부권 랜드마크로" 2025-12-22 10:39:03
및 시계 브랜드를 대전권 백화점 최초로 고객들에게 선보이며 명품 백화점의 이미지를 구축했다. 이후 디올, 펜디, 반 클리프 아펠, 불가리, 프라다를 연달아 유치했고, 지역 단독으로 톰브라운, 몽클레르, 로저비비에 매장을 열었다. 올해 하반기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루이 비통을 입점시켰다. 그 결과 올해 명품 장르가...
신세계百 대전점, 개점 4년만에 매출 1조원 돌파…중부권서 처음 2025-12-22 09:18:11
시계 브랜드를 대전권 백화점 최초로 고객들에게 선보이며 명품 백화점의 이미지를 구축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올해는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루이비통 매장을 입점시키기도 했다. 그 결과 전체 매출의 40%가 명품 장르였다. 명품 매출은 전년 대비 10%가량 늘었다. 또 연면적 28만4천224㎡(약 8만5천700평) 중 백화점...
전통 굿즈 모두 접고, 매듭 모자 하나에 올인…매출 수직 상승 이끈 '신의 한 수' 2025-12-22 09:00:06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지원금은 시제품 개발과 브랜드 리뉴얼에 투입되어, 온고가 '기념품 가게' 이미지에서 벗어나 '패션 브랜드'로 도약하는 밑거름이 됐다. 억대 매출에서 십억 원대로 '퀀텀 점프'…홍콩 홀린 K-모자 방향을 잡자 성과는 드라마틱하게 나타났다. 지난해 억 대에 머물렀던 연...
풀리오,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T1점 입점…12월 12일 신규 오픈 2025-12-22 09:00:03
입점을 통해 공항이라는 전략적인 위치에서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면세 유통 채널 내 입지를 확고히 하고, 국내외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
"남친이 골라준 출근룩 코디"…'탈의실 60초' 영상의 비밀 [트렌드노트] 2025-12-22 06:30:01
내면서 주요 홍보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일부 브랜드는 아예 마케팅 전략을 숏폼 중심으로 수정하고 있다. 이랜드월드의 여성 SPA 브랜드 미쏘는 기존 사진 이미지 중심의 온라인·SNS 광고를 숏폼 영상 중심으로 전면 전환했다. 현재 미쏘 영상 광고 비중은 약 90%에 달한다. 이 전략을 위해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대성, 온·오프 통합 교육플랫폼…대성기숙 이어 '몰입독서' 주력으로 키울 것" 2025-12-21 18:24:33
이 회사 주력 브랜드다. 온라인 사업부문이 성장한 계기는 ‘19PASS’였다. 대성마이맥 전 강좌를 수능 당일까지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상품인데, 가격 경쟁력으로 인기를 얻었다. 당시 프로모션을 통해 19만원에 제공하던 이 상품 가격은 현재 32만원으로 올랐다. 가격이 뛰어도 이탈자가 많지 않아 여전히 매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