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티넷 "최근 석달간 계정탈취 데이터 157만건 다크웨서 유통" 2025-12-23 11:16:45
카드 정보가 시즌 특가 형태로 거래되는 현상도 함께 나타났다고도 전했다. 다크웹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 등 주요 쇼핑 이벤트에 맞춰 계정 접근 권한과 결제 정보가 할인된 가격으로 유통되며, 이러한 재판매 구조가 추가 공격을 촉진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분석한다. 포티넷의 위협 인텔리전스인 포티가드 랩의...
“백화점 VIP, 돈 조금만 더 쓰면 나도 되는데”…신용카드 빌려주고 실적 쌓는다 2025-12-15 08:17:41
백화점 약관 위반이다. 백화점 VIP 실적은 ‘본인 명의 카드로 본인이 구매한 금액’만 인정된다. 타인에게 결제를 맡기면 실적 조작이므로 VIP 박탈부터 라운지 이용 제한, 혜택 환수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 백화점 업계 관계자는 “실적 거래는 백화점을 속여 VIP 혜택을 취득한 것이어서 VIP박탈은...
한국판 테마섹 꿈꾸는 新국부펀드…'정부와의 결별'이 성패 가른다 2025-12-14 18:07:40
불어났다. 비자, 마스터카드, 블랙록, 텐센트 같은 우량 글로벌 기업에 투자해 꾸준한 수익률을 유지한 덕분이다. 테마섹에 정통한 한 싱가포르 상무관 출신 전직 관료 A씨는 “인공지능(AI), 양자컴퓨터 등 기술 패권 경쟁 시대를 맞아 해외 첨단기술산업 정보를 얻기 위해서라도 국부펀드가 필요하다”며 “세계 유력...
넷플릭스 황금 시대, 이 작품이 열었다…최종 시즌도 흥행 폭발 [종목+] 2025-12-14 04:57:51
확장 전략은 스트리밍 구독 외 수익을 확보하고 시리즈 공백기에도 팬덤을 유지하기 위한 전략으로 평가된다. 웨드부시의 마이클 팩터 애널리스트는 “넷플릭스는 초기에 하우스 오브 카드나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같은 작품을 히트시켰지만 기묘한 이야기가 첫 진정한 오리지널 IP였다”며 “지속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해외는 KIC·국내는 新국부펀드 '투트랙'…"또 하나의 연못 속 고래" 2025-12-11 18:01:00
1900배 증가했다. 비자, 마스터카드, 블랙록, 텐센트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에 투자해 이룬 성과다. 한국 기업 중에선 셀트리온에 투자했다. 한국형 국부펀드의 재원으로는 상속세 물납 제도를 통해 정부가 가진 비상장 주식이 우선 거론된다. 올해 8월 기준 정부는 350개 종목, 6조8000억원어치 물납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200만원 넘는데 이렇게 많이 팔렸다고?…무슨 패딩이길래 2025-12-08 06:00:02
등 비비드한 컬러와 브라운·블랙 등이 어우러지는 게 특징이다. 안감 노출 구조, 반전 퀼팅, 소프트 기능성 소재 등도 돋보였다. 이번 행사는 일반 패션 쇼케이스와 장소부터 달랐다. 캐나다구스는 한국의 전통과 현대문화가 공존하는 한옥 공간인 '아름지기'를 쇼케이스 장소로 택했다. 브랜드 헤리티지와 새로운...
"신생아에 투자금 150만원 쏜다" 초유의 실험에 증시 '들썩'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2-04 07:00:13
시장은 이미 규모의 경제를 달성한 '패시브 공룡'인 블랙록, 뱅가드, 스테이트스트리트, 피델리티 등의 과점 체제로 재편되고 있다. 미국 인덱스 ETF 자산의 75%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빅3'(블랙록, 뱅가드, SSGA)의 시장 지배력은 더욱 공고해질 전망이다. 이들 기업의 전략은 박리다매가 아니다. 이들은...
美, 블프 이어 '사이버 먼데이' 매출 증가 2025-12-02 17:58:02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는 소비자 신뢰 약화, 관세 여파에 따른 물가 상승 등 연말 쇼핑 대목을 앞두고 쇼핑 시즌 지출이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는 시각이 많았다. 하지만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 추산 결과 블랙프라이데이(추수감사절 다음 날·11월 28일) 소매업체 매출(자동차 제외)은 전년 동기보다 4.1%...
20조 넘게 '싹쓸이'…'사이버먼데이' 매출 폭발 전망 나왔다 2025-12-02 15:47:50
하지만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 추산 결과 블랙프라이데이(추수감사절 다음날·11월 28일) 소매업체 매출액(자동차 제외)은 전년 대비 4.1% 증가하며 전년도 매출 증가율(3.4%)을 뛰어넘었다. 어도비 역시 올해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소비가 118억달러로 사상 최대치였다고 이날 밝혔다. 생성형 인공지능(AI)의 챗봇...
뉴욕증시, 中·日 중앙은행 된서리에 '휘청'…하락 마감 2025-12-02 06:42:22
실제 블랙프라이데이 소비도 활기를 보였다. 마스터카드의 소비동향 데이터 서비스인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는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에 소매업체 매출액(자동차 제외)이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고 집계했다. 어도비애널리틱스 또한 이날 온라인 소비가 전년 대비 9.1% 증가한 118억달러에 달했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