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브(ViiV), 숏폼 영상과 AI 기술 더했다…여행업의 새로운 방향 제시 2024-05-20 13:54:14
‘비디오몬스터’가 생성형 LLM을 활용한 AI 기술을 활용해 여행 계획 수립과 숙소 추천 및 예약, 여행 후기 영상 편집까지 가능한 여행업 특화 AI 시스템 구축에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비브(ViiV)는 런칭 1년만에 여행 숏폼 콘텐츠 5만개를 확보, 여행 관심사 타겟으로 20만 회원을 모집했고, 최근 오픈한 호텔 예약...
SK스토아, TV앱 전면 개편…양방향 서비스 강화 2024-04-29 16:40:39
있다. 비디오 클라우드 스트리밍(VCS) 기술이 적용된 데이터 매장도 ‘매장보기’ 아이콘을 통해 빠르게 볼 수 있게끔 했다. 박정민 SK스토아 대표는 “데이터 홈쇼핑 채널의 장점을 최대로 끌어내기 위해 이번 TV 앱 개편을 선제적으로 단행했다”며 “데이터 플레이를 통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더욱 강화하고 차별화된...
SK스토아 TV앱 전면개편…"양방향성 강화해 고객 경험 최적화" 2024-04-29 11:02:40
소개했다.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인 비디오 클라우드 스트리밍(VCS) 기술이 적용된 데이터 매장도 '매장보기' 아이콘을 통해 빠르게 진입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박정인 SK스토아 대표는 "데이터 홈쇼핑 채널의 장점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 TV 앱 개편을 선제적으로 단행했다"며 "데이터 플레이를...
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2024-04-25 08:00:02
등을 활용한 비디오 커머스 시장이 고성장할 전망"이라며 "특히 인플루언서나 크리에이터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커머스 영상들은 인스타나 유튜브, 틱톡 등 영상 플랫폼을 타고 빠르게 확산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다만 틱톡코리아 측은 연내 틱톡샵의 국내 진출에 대해 선을 긋는 모양새다. 박중혁...
"어차피 쓸 사람은 쓴다"…쿠팡의 이유 있는 '배짱'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4-24 09:40:37
e커머스의 공세가 커진 만큼 투자 여력이 더 필요한 상황이다. 이런 점에서 안정적인 수익이 될 수 있는 멤버십 구독료는 쿠팡에게 필수적이다. 쿠팡의 롤모델로 꼽히는 미국 아마존도 비슷한 모델이다. 아마존의 유료 멤버십인 '아마존 프라임'은 월 14.99달러 또는 연 139달러를 내면 무료 배송, 아마존 프라임...
고피자, GS리테일과 협력 강화…브리즘은 신규 아이웨어 출시[Geeks' Briefing] 2024-04-17 15:23:23
커머스 하이버가 2년 연속 흑자 달성을 기록했다. 하이버는 2022년 9월 하이버 사업부분의 최초 흑자 달성을 시작으로 2022년부터 최근 24년 3월까지 흑자를 이어갔다. 하이버는 브랜디, 하이버, 서울스토어를 운영하는 뉴넥스가 2023년 12월에 분사한 ‘남성 버티컬 커머스 스타트업’이다. 남성 패션을 시작으로 스포츠,...
"쇼핑 플랫폼 진화의 끝판왕"…순이엔티, 쇼핑 플랫폼 '순샵' 공개 2024-04-16 12:18:54
반영한 '커스터마이징 화면구성' ▲틱톡이 운영하는 커머스인 틱톡샵을 통한 '글로벌 진출' 등이 있다. 이러한 상황을 반영한듯 현재 뷰티, 패션, 건강, 인테리어, 애견 등 모든 생활에 필요한 브랜드 약 80개가 입점 되어있으며 총 100여명 크리에이터 참여와 200개 숏폼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 주요...
순이엔티, 내달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 정식 출시 2024-04-16 11:45:42
또 연내 틱톡숍을 비롯한 글로벌 상거래(커머스)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우수한 한국 브랜드를 세계 시장에 진출시켜 새로운 한류 시장을 구축해갈 목표를 제시했다. 송 본부장은 "해외 바이럴(입소문) 파워와 글로벌을 지향하면서 순샵을 키워나갈 생각"이라면서 "밀접한 협업 관계에 있는 틱톡숍과 연계해 순샵에 입점한...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 삼성전자와 함께 ‘SauceTV’ 앱 론칭 2024-03-21 09:00:00
모비두(대표 이윤희)가 운영하는 쇼퍼블 비디오 테크놀로지 솔루션 소스가 삼성TV에서 경험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SauceTV'앱을 출시했다.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는 자사몰 라이브·숏폼 솔루션부터 방송 제작·실시간 타깃 마케팅까지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Shoppable 360’ 서비스를 제공하고...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B2B 쇼퍼블 비디오 SaaS솔루션 ‘BrixPlus’를 서비스하는 ‘스쿼드엑스’ 2024-03-18 22:18:38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스쿼드엑스는 B2B 쇼퍼블 비디오 SaaS솔루션 ‘BrixPlus’를 서비스하는 스타트업이다. 권정식(47), 최영현(49) 공동대표가 2022년 2월에 설립했다. 최 대표는 “스쿼드엑스는 기업들의 온라인스토어에서 숏폼, 라이브커머스 등 동영상을 활용한 상품 판매를 할 수 있도록 B2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