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전통과 현대를 접목한 MZ세대 맞춤형 건강즙을 만드는 ‘즙언니’ 2025-12-19 23:12:11
가능성을 가진다는 점이다. 자사몰·스마트스토어·카카오 선물하기에서 빠르게 시장 반응을 얻고 있고, 동시에 싱가포르 쇼피에서 사과즙·배즙 판매 실적을 내고 있다. 건강음료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보편적인 수요가 크기 때문에, 향후 아시아권 숙취 음료 시장까지 확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소버린 AI 개척…美 빅테크 대항할 방벽 세웠다 2025-12-18 17:34:13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검색 결과 요약과 다양한 콘텐츠 연결을 네이버 검색에 내재화한 ‘AI 브리핑’ 등이 대표적이다. 최 대표는 AI 중심으로 서비스를 바꾸려면 회사 내부 의사결정 구조도 바꿔야 한다고 판단했다. 내부 조직을 12개 전문조직으로 개편했다. 각 비즈니스 전문성을 세분화하고, 빠르고 효율적인...
삼성전자, 혁신적인 AI 경험 '갤럭시 XR' 출시…생생한 현장감 선사 2025-12-16 16:02:42
지난 10월 22일 한국과 미국에 출시됐다. 백화점 내 자리한 삼성스토어 4개 매장(더현대 서울, 신세계 대전, 신세계 대구, 신세계 센텀시티)에서는 현장 주문 후 2~3일 후 재방문해 수령할 수 있다. 가격은 269만원. 삼성닷컴에서 구매할 시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든든한 금융 동반자가…희망의 손 잡아줍니다 2025-12-15 15:33:31
‘우리가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비전 아래, 발달장애인의 동반 파트너로서 일자리 창출에 집중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기부 물품 판매 수익으로 발달장애인을 고용하는 ‘굿윌스토어’ 지원이다. 첫 매장을 2023년 10월 개장한 뒤 전국 12개 매장 운영을 지원 중이이다. 오는 2033년까지 총 300억 원 지원을 통해...
우리금융그룹, 기부 물품 팔아 장애인 1500명 채용…美 본사도 놀란 한국형 '굿윌' 2025-12-15 15:31:36
더 나은 미래’라는 사회공헌 비전을 갖고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서고 있다. 비전 아래 인간사랑 행복 추구, 희망 실현 등 3대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발달장애인의 동반 파트너, ‘소상공인의 상생 파트너’, ‘미래세대의 육성 파트너’, ‘다문화가족의 성장 파트너’를 중장기 과제로 선정해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고...
올리브영, 웰니스 특화플랫폼 만든다…'올리브베러' 내년 열어 2025-12-10 08:55:57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국내 최초 H&B스토어로 출발한 올리브영은 헬스(Health)와 뷰티(Beauty)를 양대 축으로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비전을 실현해 왔다"며 "올리브영이 '아름다움'에 무게가 실린 플랫폼이라면 올리브베러는 이를 웰니스 카테고리로 확장해 제안하는 플랫폼이...
TV 밖으로 나온 롯데홈쇼핑 "패션 브랜드 직접 발굴할 것" 2025-12-07 16:55:28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의 팝업스토어(사진)다. 이 공간을 기획한 곳은 패션 기업이나 백화점이 아니다. TV 홈쇼핑인 롯데홈쇼핑이다. 단순히 남의 물건을 방송으로 중개하는 역할만 해선 미래가 없다는 판단에 롯데홈쇼핑은 ‘거리’로 나왔다. 경쟁력 있는 해외 브랜드를 발굴해 육성하는 ‘브랜드 디벨로퍼’...
"이대론 안 된다" 칼 빼든 팀 쿡…애플 'AI 수장' 전격 교체 2025-12-02 16:43:24
시리 개발 권한을 박탈하고 마이크 록웰 비전 프로 책임자에게 그 역할을 맡긴 것으로 알려졌다. 새 AI 책임자로는 구글에서 16년간 근무하고 최근까지 마이크로소프트(MS) AI 부문 부사장을 지낸 아마르 수브라마냐를 영입했다. 업계에서는 이번 인사를 애플이 경쟁사 기술력을 흡수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고 보고...
"편의점인듯 아닌듯"…칼 간 이마트24, 성수에 '트렌드랩' 열었다 [현장+] 2025-11-27 19:15:11
비전과 새로운 고객 수요를 실험하는 '트렌드 플랫폼' 역할을 하는 매장이다. 이마트24는 이날 성수동에서 리브랜딩 후 처음 개점한 플래그십스토어 ‘트렌드랩 성수점’을 공개했다. 트렌드 중심지 성수에서 1020 젠지(Z세대)와 트렌드에 민감한 30대 고객을 핵심 타깃으로 삼았다. 브랜드 팝업이나 캐릭터 굿즈...
[광운대학교 2025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사업 CEO]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록하는 AI 일기 앱 ‘Melissa’ 2025-11-16 23:22:35
스토어 최적화(ASO), SNS 캠페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을 통해 초기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2026년 상반기까지 국내 시장에서 3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며 이 중 5~10% 수준의 유료 구독 전환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안정화와 기능 개선을 병행하고, 사용자 피드백을 신속히 반영해 서비스 완성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