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슈퍼마켓 1위 GS, 배달의민족에 전격 입점 2024-06-12 18:49:30
70여 곳까지 늘렸는데도 배달 지역과 상품 구색에 한계가 있었다. 쿠팡, 컬리와 비교하면 물류센터 규모가 훨씬 작은 데다 숫자를 확 늘리기도 어렵기 때문이다. 오토바이로 배달하는 특성상 인구 밀집 지역에 들어가야 하는데, 이런 지역은 주민 민원이 많아 영업이 쉽지 않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작년 8월 배달의민족...
1∼2인 가구 늘자 수박도 쪼개판다…'미니·조각 수박 인기' 2024-06-09 08:11:01
판매하며 이달 내내 BC카드와 농협카드로 결제하면 수박 전 상품을 50% 할인해준다. GS25 관계자는 "간편하게 먹기 좋은 조각 수박과 미니수박, 이색수박 구색을 늘리고 있다"며 "매년 5㎏ 이상 일반 크기 수박도 판매한다"고 말했다. CU도 간편 과일 트렌드에 맞춰 껍질을 제거하고 깍둑썰기한 수박을 담은 '싱싱생...
런치플레이션에 직장인들 대형마트 간다…간편식사 매출 '쑥' 2024-06-07 06:11:01
상품도 삼각김밥이나 정찬 도시락류 위주"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마트는 상품 구색이 편의점보다 훨씬 다양하고, 건강에 초점을 맞춘 상품들도 많다는 게 강점"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실제 샌드위치 품질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다"며 "고물가로 직장인들의 점심값 부담이 지속되는 만큼 밥류나 도시락류를...
[토요칼럼] 저렴한 가격은 언제나 옳다 2024-05-31 18:14:35
것 같다. 상품의 구색과 품질은 그 뒤에 따라온다. 물건을 싸게 사고 싶은 건 현대 소비자의 근원적 욕망이다. 돌이켜 보면, 이런 욕망을 충족해 준 유통 기업이 늘 ‘승자’가 됐다. 지금은 온라인 쇼핑에 밀려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마트도 한때 그랬다. 1993년 서울 창동에 첫 매장을 열었을 때 이마트는 홍보 전단에...
컬리 "30개 초기 협력사 매출, 평균 40배 증가" 2024-05-27 10:32:36
상품인 ‘김소영 아띠장의 안단테(법인명 안단테데이어리코리아)’는 컬리와 함께 국내 숙성치즈의 확산을 이끌었다. 컬리가 운영하는 상품선정위원회는 독특한 향과 맛 때문에 익숙치 않은 숙성치즈를 다양한 구색을 구비하는가 하면 각 상품의 특성을 콘텐츠화해 고객을 설득하는 데 집중했다. 컬리 관계자는 “컬리는...
편의점 CU "양식 등 도시락 매출 비중 30% 돌파" 2024-05-26 08:58:00
소시지가 들어간 도시락과 주먹밥·김밥·파스타 및 핫도그 2종이다. BGF리테일 정재현 간편식품팀장은 "편의점 간편식 수요가 늘어 CU는 유명 브랜드와 협업해 상품 구색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다양한 콘셉트의 먹거리 상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편의점 계속 성장중"..'어쩌다 편의점' 유철현 작가 [2시의 人베스트] 2024-05-24 18:14:40
다양한 소비층으로 매출이 확대되고 있구요. 상품 구색도 기존 음료와 주류, 라면, 도시락 등에서 최근엔 대형마트에서 주로 판매하던 쌀이나 채소, 과일, 수산, 정육 등으로 그 영역을 더욱 확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1인 가구 증가와 근거리 쇼핑의 보편화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또한, 요즘 같은 고물가,...
물류센터가 된 '이마트 뒷마당'…쓱닷컴 e커머스 전진기지 변신 2024-05-14 18:00:42
이 공간은 주문이 들어온 상품을 집품(picking)·포장(packing)하는 온라인 배송용 물류 창고다. 하루 약 3000건의 주문을 처리해 송파구 전역, 강남·강동구 일부로 물품을 배송한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쇼핑의 무게 추가 넘어오면서 대형마트가 온라인 배송용 물류센터로 변신하고 있다. 온라인 주문 상품을 전국...
창고야 마트야?…온라인 배송 물류센터로 변신하는 대형마트 [현장+] 2024-05-14 10:30:01
할 상품과 그 다음 상품까지 함께 보여줘 효율이 올랐다”고 설명했다. SSG닷컴이 이마트 후방공간을 물류센터로 전환하는 건 e커머스 업계의 물류경쟁이 치열해졌기 때문이다. 쿠팡이 대규모 투자로 전국에 물류센터를 짓고, 압도적인 가격을 앞세운 중국의 알리익스프레스까지 국내에 물류센터를 구축하려는 움직임을...
G마켓 '빅스마일데이' 7일 자정 개막…상품·가격 다 잡는다 2024-05-06 06:00:01
수 있다. 상품 구색도 강화했다. 대형 브랜드와 선보이는 특가딜 종류를 예년 대비 15%가량 확대했다. 대표 브랜드로는 삼성·LG전자, 로보락, 인텔, MSI, CJ제일제당, 롯데칠성, 농심, 매일유업, 테팔, 쿠첸, LF,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이 있다. 이를 포함한 200여개 브랜드 상품에는 최대 25% 중복 할인쿠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