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탈팡족' 겨냥했나…유통업계, 할인·안정 앞세워 고객 '쟁탈전' 2025-12-21 06:03:01
뛰어들었다. 이마트는 매장에서 편집존인 '와우샵'(WOW SHOP)을 시범 운영해 생활용품 1천340여개를 5천원 이하에 판매한다. 일부 필수 카테고리에서 가격을 대폭 할인해 소비자들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도하는 전략인 셈이다. 대기업 계열 오프라인 브랜드의 신뢰와 안정성을 더해 전자상거래에 대한 불안감이...
"어머 이건 사야지"…외국인들 사이 '인기 폭발'한 핫템 [트래블톡] 2025-12-20 19:24:00
소품'이다. 올해 1~9월 외국인의 카드 결제 건수는 가챠샵이 전년 동기 142% 급증했고 문구(48.7%), 서점(39.9%)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가격 부담이 적으면서도 '한국다움'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상품들이 외국인 관광객의 장바구니를 채우고 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방한 외국인이 과거...
[가톨릭관동대학교 2025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에스테틱 의료기기 4등급 제품 개발 및 기술이전을 주력하는 스타트업 ‘업코리아’ 2025-12-20 14:15:53
국내에서는 피부관리샵 등에서 활용하실 수 있는 제품 사용방법, 관리방법을 개발해 홍보하고 있다. 해외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를 타겟으로 현재 영업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김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연구개발 직업으로 회사원 생활을 하다 보니 회사 경영에 대한 열망이 생겨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LG전자, LG트윈스 우승 기념 팬 사인회 성료...플래그십 D5에서 진행 2025-12-19 10:31:00
선사했다. 이번 사인회는 지난 15일 오전 LG전자 베스트샵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100명(동반 1인 가능)을 대상으로 사전 모집이 진행됐다. 모집 페이지는 신청자가 몰리며 오픈 5분 만에 마감됐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현장에서 사인용 야구공 1개씩이 제공됐다. 한편,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지난 8월 서울 청담동...
틱톡서도 K컬처 콘텐츠 급증…안전분야 매년 '2.8조 투자' 2025-12-18 15:37:02
샵 진출 예정지 중 한 곳으로 주목하고 있다. 린 매니저는 "틱톡샵의 경우 한국 시장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라며 "내년 한국 시장에서 셀러들이 틱톡에서 비즈니스할 수 있도록 자동화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고 기존 기능을 개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틱톡샵은 미국·영국·프랑스 등에서 운영되고 있다. 틱톡은...
틱톡 "신뢰·안전 분야에 연 2.8조원 투자" 2025-12-18 13:02:46
있다"라고 전했다. 린 매니저는 "틱톡샵의 경우 한국 시장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라며 "내년 한국 시장에서 셀러들이 틱톡에서 비즈니스할 수 있도록 자동화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고 기존 기능을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틱톡은 기업이 플랫폼 내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
현대홈쇼핑 "TV서 보던 그 화장품이네"…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발라본다 2025-12-17 15:46:20
방침이다. 이미 패션 상설 매장인 ‘플러스샵’을 통해 오프라인 확장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이를 위해 최근 조직 개편을 단행, ‘옴니커머스팀’을 신설했다.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유입된 고객을 다시 TV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로 연결하는 ‘락인(Lock-in)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구상이다. 현대홈쇼핑...
"다이소 잡는다" 이마트, '전제품 5천원 이하' 와우샵 2025-12-17 14:16:12
매장 내 편집존 '와우샵'을 시범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와우샵은 '와우(WOW)'하고 놀랄 만한 가격의 상품을 선보인다는 의미를 담은 공간이다. 전 상품을 1,000원·2,000원·3,000원·4,000원·5,000원 균일가로 판매한다. 단순히 '싸니까 사는 제품'이 아니라 '보는 순간 살 수밖에 없는...
이마트, 편집존 '와우샵' 연다…"생활용품 5천원 이하" 2025-12-17 13:48:35
이마트, 편집존 '와우샵' 연다…"생활용품 5천원 이하"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이마트[139480]가 생활용품 카테고리에서 '초저가 전략'을 내세워 시장 확대에 나선다. 이마트는 매장에서 편집존인 '와우샵'(WOW SHOP)을 시범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와우샵은 '놀랄 만한 가격의...
세종대, 박물관 소장품 활용한 '박물관 굿즈' 키링 출시 2025-12-17 13:48:24
서점 내 기념품 샵에서 판매된다. 운영시간은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엄종화 총장은 “앞으로도 박물관 소장품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상품을 통해 대학 문화자산의 활용 가치를 높이고, 전통문화의 현대적 계승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