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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 유망 소비재 한곳에"…중기부, K브랜드 위크 개최 2025-12-18 06:00:05
유망 소비재 한곳에"…중기부, K브랜드 위크 개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28일까지 소비재 분야 수출 유망 중소벤처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2025 K브랜드 글로우 위크' 행사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중기부는 행사 기간 성동구 성수동에 전시·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K패션과 K푸드 등...
힙합 거물 제이지, 한화운용과 'K컬처 투자' 7천억원대 펀드조성(종합) 2025-12-09 14:55:31
글로벌 도약 기반 마련" (서울=연합뉴스) 곽민서 임은진 기자 = 래퍼 제이지의 투자회사가 한국 'K-컬처' 기업에 투자하기 위해 5억달러(7천350억원) 규모 펀드 조성을 추진한다. 제이지가 투자한 투자전문회사 '마시펜 캐피털 파트너스'(이하 마시펜)와 한화자산운용은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한국의...
힙합 거물 제이지, 'K-컬처 투자' 7천억원대 펀드 조성 2025-12-09 09:59:15
(서울=연합뉴스) 곽민서 기자 = 래퍼 제이지의 투자회사가 한국 'K-컬처' 기업에 투자하기 위해 5억달러(7천350억원) 규모 펀드 조성을 추진한다. 제이지가 투자한 투자전문회사 '마시펜 캐피털 파트너스'와 한화자산운용은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한국의 엔터테인먼트·뷰티·식품·라이프스타일 기업에...
[이번주뭘살까] 방어·딸기·굴…제철 먹거리 행사 풍성 2025-12-06 07:00:18
= 올해 마지막 세일 행사인 '더블랙위크'를 7일까지 진행한다. 전 상품군에서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아웃렛 판매가에 최대 30%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만큼 인기 아우터 브랜드를 엄선해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파주·김해점은 영화 '위키드'를 주제로 한 초대형...
[비즈니스 인사이트]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누가 주인공이 될 것인가 2025-11-21 17:21:55
위크가 산업의 중심지가 된 이유는 하나다. 반복과 축적이다. 한 번의 성공은 이벤트지만, 열 번의 성공은 ‘역사’가 된다. 서울에서도 최근 몇 년간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허브를 표방한 대형 행사들이 열리고 있다. 그중 대표적 사례인 서울콘은 이미 글로벌 인플루언서·K뷰티·패션·게임·콘텐츠를 동시에 묶어내고,...
코트라, 도쿄 중심에 日 MZ세대 겨냥 'K-소비재 팝업스토어' 2025-11-13 11:05:38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13일부터 5일간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 캣스트리트에서 '큐텐저팬 파워셀러 육성사업 연계 팝업스토어 위크'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본의 대형 온라인 유통망 큐텐 저팬과 협력해 현장에 팝업스토어를 설치하고 온라인에 기획전 전용...
中광군제 기간 늘려 간신히 이름값…매출 350조원 기록(종합) 2025-11-12 20:35:17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김현정 기자 = 내수 위축으로 디플레이션(경기 침체 속 물가 하락) 우려가 계속되는 중국에서 연중 최대 쇼핑 대목인 광군제(光棍節·11월11일)에 350조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대비 실적은 개선됐으나 평년 대비 축제 기간을 늘린 덕분으로, 광군제마저 소비 심리를 크게...
中 '디플레 우려' 속 역대 최장 광군제…소비심리는 '미지근' 2025-11-12 15:53:42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내수 위축으로 디플레이션(경기 침체 속 물가 하락) 우려가 계속되는 중국에서 연중 최대 쇼핑 대목인 '광군제'(光棍節·11월11일) 행사가 역대 최장기간 진행됐지만 소비심리는 좀처럼 달아오르지 못하고 있다고 12일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중국에서는 주로 숫자 11이 두 개라는...
한우부터 자동차까지 파격할인…전국 소비축제 '그랜드페스티벌' 2025-10-29 06:30:02
무료 개방되며 특별공연도 열린다. 서울·부산·대전·순천·춘천 등 전국 42개 지역에서 페스티벌 열기를 확산하기 위한 소상공인 판매전, 전통시장 야시장 등이 열린다.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국 26개 면세점에서는 최대 50% 할인행사를 한다. 이베이와 쇼피 등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는 '코리아 스페셜...
'블프·광군제'에 역직구족 잡아라…유통가, 글로벌 경쟁 치열 2025-10-27 06:33:00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유통업계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11월 28일)와 중국 광군제(11월 11일) 등 각국의 대형 쇼핑 이벤트가 열리는 다음 달 '해외 소비자 잡기'에 나선다. 글로벌몰을 운영하는 유통기업들은 해외에서 국내 상품을 직접 구매하는 '역직구족'을 겨냥해 선호 상품을 강화하고 대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