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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란티어 '목표가 255달러' 월가가 찜한 이유는? [ 한경, 월가 리포트 ] 2025-12-17 07:53:35
(서울=한국경제tv) 박지원 아나운서 = 간밤 월가는 … 중요한 신호들을 보냈습니다. 주요 투자은행들의 분석 내용 보러가시죠~! 먼저 모빌리티 지각변동 소식입니다. 포드가 전기차 투자를 축소하고 하이브리드로 선회하면서, 시장의 시선은 오히려 테슬라로 쏠리고 있습니다. 모건스탠리는 경쟁자인 포드의 이탈이...
"벌써 이게 가능하다고?"…운전대 사라진 車 등장에 '깜짝' [모빌리티톡] 2025-12-15 20:00:02
아직 보편화된 기술은 아니다. 하지만 자동차 업계는 분주하다. 기술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다. 구글 웨이모의 경우 이미 미국 일부 지역에서는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로 하지 않는 레벨4 수준의 로보택시 '웨이모 원'을 유료 서비스 중인 데다, 완전 자율주행은 아니지만 국내서도 테슬라의 감독형 FSD...
다우·S&P 사상최고치...쿼드메디슨 신규상장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12-12 08:45:29
로보택시 유료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결정해. 11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모셔널은 내년 초 열리는 북미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로보택시 상업화를 위한 비공개 기술을 시연 - 현재 북미 로보택시 시장에서 완전 무인 기반으로 유료 상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은 구글 자회사인 웨이모가 유일. GM의...
카카오T 고급택시, 수도권 전역서 배차·운행 가능해진다 2025-12-08 16:00:26
택시 면허 가격은 서울 1억1900만원대, 경기권 1억6300만원대, 인천 1억2300만원대 등 지역별 격차가 뚜렷하다. 이 때문에 일반택시 면허를 단일권역으로 묶을 경우 고가 면허를 보유한 기사들의 재산권 침해 논란이 불가피하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반면 고급택시는 공급 대수가 적고 면허 기반이 비교적 단순해 사회적...
전환기 금융시장, 부동산 전략의 패러다임 바꿔야 [삼일 이슈 프리즘] 2025-12-03 10:23:01
전통적인 임대주택시장에 공유주택 사업자의 등장과 확산으로 수요 유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안정적인 순운영수익(NOI)을 얻으려면 초기 투자비 최소화와 운영 효율화를 병행해야 한다. 팬데믹 기간 동안 서울을 중심으로 다수 호텔이 운영 적자를 견디지 못해 오피스텔, 주상복합 등으로 전환됐다. 이후 환율 상승,...
[취재수첩] AI가 되살려 낸 '한국 벤처 대부' 이민화의 쓴소리 2025-12-02 17:12:57
벤처의 요람인 서울 테헤란로의 한 호텔에서 열린 ‘한국 벤처 30주년’ 기념식엔 그리운 얼굴이 등장했다. 국내 1세대 벤처인 메디슨 창업자로 30년 전 벤처기업협회 창설을 주도한 고(故) 이민화 벤처기업협회 명예회장이었다. ‘벤처업계의 대부’로 불린 그는 2019년 66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인공지능(AI)으로 복원한...
카카오 고급택시, 수도권 전역 배차·운행 가능해진다 2025-11-30 17:56:18
택시 면허 가격은 서울 1억1900만원대, 경기 1억6300만원대, 인천 1억2300만원대 등 격차가 뚜렷하다. 일반택시 면허를 단일 권역으로 묶으면 고가 면허를 보유한 기사의 반발이 불가피하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고급택시는 공급 대수와 운행량이 적고 수요 패턴이 일반택시보다 단순해 정책 효과를 데이터로 검증하기...
2027년까지 자율주행 레벨4 상용화…실증도시 조성·규제 합리화 2025-11-26 08:30:01
정비…택시업계와 협의체 구성 정부는 완전자율주행 시대에 대비해 법 제도를 선제적으로 정비하는 연착륙 작업에도 착수한다. 먼저 자율주행차 운행관리 의무를 맡을 법적 책임 주체(안전관리자)를 도입해 신호위반, 뺑소니 등 법규 위반에 대한 형사·행정제재 대상을 명확화할 계획이다. 자율주행자동차 도로운행법,...
"인도 車시장 잠재력 막대…계층화 구조·전동화 규제 기회요인" 2025-11-24 06:00:04
모빌리티 서비스도 택시, 오토릭샤(삼륜차), 바이크, 자전거 등으로 분화돼있다. 보고서는 "대개 플랫폼 기반 서비스는 네트워크 효과에 의해 특정 기업의 과점 체제로 귀결되지만, 인도 특유의 계층화·분절화된 사회가 모빌리티 서비스의 분화와 병존을 가능케 한다"며 "많은 인구 덕분에 각 서비스가 규모의 경제를 이룰...
서울 법인택시 10곳 중 7곳 월급제 위반…‘변형 사납금’ 여전 2025-11-23 12:09:40
간 괴리를 그대로 드러냈다는 평가다. 서울시의 관리·감독에도 불구하고 제도 실효성이 떨어지는 건 법·제도 개선 논의가 지지부진하기 때문이다. 과태료 처분이 완료된 139개 법인택시 가운데 101개사는 행정처분의 정당성을 문제 삼으며 행정소송에 나섰다. 노사 합의 사항을 법으로 규제하는 것은 과도하다는 주장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