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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국무, 바이든 정부 도입 글꼴 변경 지시…"전문성 회복" 2025-12-11 21:06:42
서체인 '타임스뉴로먼'(Times New Roman)을 사용하도록 했다. 그러면서 "부처 공식 문서의 품위와 전문성을 회복하기 위한 조치"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앞서 국무부는 2023년 문서용 글꼴을 타임스뉴로먼에서 돌출 장식인 '세리프'가 없는 '산세리프'(san serif) 계열의 캘리브리로 변경했다. 이는...
일화, 웰빙 음료 '생솔' 리뉴얼 출시 2025-11-28 17:42:49
소나무가 연상되는 서체를 개발해 적용하고, 한자 ‘松(송)’과 소나무잎 이미지를 배치해 솔향의 느낌을 형상화했다. 리뉴얼한 ‘생솔’은 온라인 스토어 ‘일화몰’을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원사인 일화는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헛개나무열매추출농축액...
현대그룹, 전용서체 '네오현대' 출시…"신뢰 담고 미래 쓴다" 2025-11-13 10:31:29
개발한 전용 서체 네오현대를 공개했다. 네오현대는 새로움을 뜻하는 '네오(NEO)'와 그룹명 '현대'를 결합한 서체로, 신뢰를 기반으로 미래로 나아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네오현대는 기본적으로 네모틀의 골격에 자소와 이음 줄기는 곡선으로 표현했다. 네오현대는 고딕스타일로 제목용 2종과 본문용...
[커버스토리] Z세대 사로잡은 '아날로그 감성'의 매력 2025-11-10 10:01:03
예쁜 한글 서체가 새로 개발된다고 해도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필체를 보여주는 것이 손글씨의 최대 매력입니다. 현재 세계적으로도 손글씨 문화가 유행 중입니다. 디지털 메시지는 뭔가 차갑고, 한번 쓰고 나면 휘발되어 사라지는 듯합니다. 하지만 손글씨 노트·엽서, 손 편지 등은 사람의 정성과 개성을 담을 수...
"'인민' 함부로 쓰지 마"…中 신생 카페 결국 2025-11-09 14:19:36
직영점을 개설했다. 매장 로고는 마오쩌둥의 서체(毛體字)를 모방했고, 인테리어는 개혁·개방 이전 스타일을 재현해 중국 SNS에서 주목을 받았다. '중국'이라는 두 글자나 붉은 별, 중국 지도 등을 곳곳에 활용했고, 파인애플맛 커피는 '대만이 응당 돌아와야 한다'로 이름 붙이는 등 애국적 콘셉트를...
'인민' 상업화 논란에…中 '인민커피관' 간판 바꿨다 2025-11-09 14:17:41
30여곳에 '인민커피관' 직영점을 개설했다. 로고는 마오쩌둥의 서체(毛體字)를 본떴고, '마오쩌둥 시대'인 개혁·개방 이전 스타일로 가게를 꾸며 중국 SNS에서 관심을 모았다. '인민커피관'은 '중국'이라는 두 글자나 붉은 별, 중국 지도 등을 곳곳에 활용했고, 파인애플맛 커피는 '...
"'인민' 함부로 쓰면 안돼"…中 복고풍 카페체인 사과·시정조치 2025-11-09 13:49:39
직영점을 개설했다. 로고는 마오쩌둥의 서체(毛體字)를 그대로 따라 했고, '마오쩌둥 시대'인 개혁·개방 이전 스타일로 인테리어를 해 중국 소셜미디어에서 관심을 모았다. '인민커피관'은 '중국'이라는 두 글자나 붉은 별, 중국 지도 등을 곳곳에 활용했고, 파인애플맛 커피는 '대만이 응당...
80주년 한진그룹 "수송·물류로 세상 연결…'새로운 100년' 도약" 2025-10-23 17:30:06
협력을 담았다. 로고타입의 경우 한진그룹의 새로운 전용 서체 ‘한진그룹 산스(Hanjin Group Sans)’ 글꼴을 공통 적용했다. 계열사 간 시각적 연계를 강화하고 통일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PC 환경은 물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소셜 미디어 등 디지털 환경 변화에 따라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도...
교원 웰스, 한 뼘 크기에 3중 미네랄 필터 탑재…1~2인 가구도 편하게 냉·온수 즐겨 2025-10-21 15:55:11
서체와 음성 안내를 적용해 고령자, 저시력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야간에는 출수구 주변 LED 조명이 무드등 역할을 겸해 실내 분위기까지 고려한 설계가 돋보인다. 교원 웰스는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유럽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올해 유럽 최대 물 포럼인 ‘블레드 워터 페스티벌’에 국내 정수기 업계 최초로...
크몽, '옐로우→그린'으로···13년 만 BI 변경한 이유는? 2025-10-20 14:54:28
전문가의 성장의 의미를 담고 있다. 안정감 있는 굵기의 서체는 전문성과 신뢰를 나타내며 모바일 환경에서도 브랜드명이 명확히 인식될 수 있도록 가독성을 세심하게 고려한 점이 특징이다. 컬러의 변화도 눈에 띈다. 기존 브랜드 컬러였던 ‘크몽 옐로우’에 성장과 안정감을 상징하는 ‘그린’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