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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민간+공공 소유로 재매각해야” 해양기자협 춘계 포럼서 제안 2024-05-22 21:25:22
선복량 확충을 통한 해상 운송 사업에 올인하기보다는 복합물류사업을 통해 리스크를 분산할 필요가 있다”며 “세계 최대 컨테이너 선사 가운데 하나인 덴마크의 머스크를 참고할 필요가 있다”고 권고했다. 한국해사포럼 윤민현 명예회장은 “지난 2000년부터 2019년까지 100대 컨테이너 선사 가운데 60개 사가 사업에서...
호실적 내고도 급락한 HMM…최대주주 불확실성이 '발목' 2024-05-17 08:36:17
되면 디얼라이언스의 선복량은 대폭 쪼그라들게 된다. 새로운 파트너를 구해야 할 상황이지만, HMM은 쉽게 움직이지 못하고 있다. 하림그룹으로의 편입이 무산된 뒤, 새로운 대주주 후보가 등장하지 않고 있어서다. 하림그룹의 HMM 인수를 무산시킨 배경인 ‘영구채’ 때문이다. 주식으로 전환하는 기능이 붙어 있어 부채로...
산업연 "작년 조선업 가치사슬 종합경쟁력, 韓 제치고 中 1위" 2024-05-13 11:00:02
미국도 앞지른 것으로 보인다. 중국이 보유한 상선의 선복량은 세계 1위로, 4위인 한국의 4배 규모다. 수주잔량 기준에서 단일 조선소로는 삼성중공업, HD현대중공업, 한화오션, HD현대삼호중공업 등 한국 대형 4사가 1∼4위를 차지했지만, 조선소 그룹을 기준으로 하면 중국 최대 국영 조선그룹인 CSSC가 큰 격차로 1위를...
어선 위치발신장치 끄면 징역형…구명조끼 의무화 2024-05-02 12:30:00
안전 감독관' 제도를 도입해 현장 안전관리도 강화한다. 선복량 제한을 완화해 '길면서도 깊은' 복원력이 강한 어선이 건조되도록 하고 복원성 검사 대상 어선(24m→12m 이상 어선)과 바람 세기 테스트 적용 어선(40m→20m 이상 어선)도 각각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안전 인력 및 장비 등 일정 기준을 충족한...
중동 불붙자 다시 뛰는 해상운임…"홍해 병목 사태 3분기까지 지속" 2024-04-21 19:06:27
인도가 이뤄지면서 선복량이 증가하면 운임이 내려갈 것이란 전망이 많았지만, 중동의 지정학적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이제 장담하기 어렵게 됐다”며 “3분기엔 전통적 성수기인 8월이 포함돼 있어 운임이 더 높아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고운 한국투자증권 연구원도 “지금까진 홍해 병목 사태가 상반기까지 지속되는...
한국해운협회 창립 70돌…"민간·정부 원팀으로 신해양강국" 2024-04-18 11:03:21
"한국은 해운산업의 많은 위기를 극복하고 선복량 세계 4위의 해운강국으로 성장했다"며 "세계 모든 국가가 자국 해운산업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는 가운데 우리도 민간과 정부가 원팀으로 움직여야 신(新)해양강국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도형 장관은 축사를 통해 "해운협회는 지난 70년간 많은 위기와 역경을...
해운 불황에 '효자' 된 벌크선…HMM, 2030년까지 세 배 늘린다 2024-04-15 18:12:25
2030년까지 국적 컨테이너 선사 선복량을 200만TEU로 늘리도록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를 위해 정부는 2022년 11월 발표한 3조원 규모 경영안전판 자금 지원에 더해 3조5000억원을 추가로 투자할 계획이다. 일각에선 해운 업황이 어떻게 움직일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해운사 몸집을 불렸다가 선복량을 채우기 어려워질...
HMM "2030년 컨테이너 150만TEU 목표...벌크도 110척 확대" 2024-04-15 16:05:09
110척으로 선복량을 확대한다는 내용의 '2030년 중장기 전략'을 발표했다. HMM은 전세계 경제 둔화 및 친환경 규제 강화, 글로벌 선사간 경쟁 등 해운환경의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상황에서, 주력사업의 경쟁력 강화 및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중장기전략을 수립중이다. 컨테이너 사업의 경우, 글로벌...
HMM "2030년 컨테이너 150만TEU·벌크 1천228만DWT로 확대" 2024-04-15 09:25:32
20피트 컨테이너 1개·84척)인 선복량(적재 공간)을 2030년 150만TEU(130척)로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글로벌 해운 얼라이언스 재편에 대응하고,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HMM은 설명했다. 아울러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 노선 다변화로 시장 점유율 확대를 추진한다. 벌크 부문과 관련해선 현재...
2030년까지 해상수송력 1억4천만t으로…3조5천억원 추가 투자 2024-04-15 09:13:12
해상수송력 1억4천만t으로…3조5천억원 추가 투자 국적 컨테이너 선사 선복량 120만→200만 TEU 목표 해운산업 활력 제고 방안…일몰 다가오는 '톤세제' 연장 추진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정부가 2030년까지 해상 수송력을 1억4천만t(톤)으로 확충하고 2030년까지 국적 선사 선대를 200만 TEU(1TEU는 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