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증권, 금융소비자 만족도 4대 평가 증권부문상 석권 2025-11-18 12:23:13
구매(이용) 전, 구매(이용) 시, 구매(이용) 후 지켜야 할 '소비자 6대 권리'를 정의하고 이를 측정할 수 있도록 구성된 지수이다. 삼성증권은 적극적인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대표이사 직속으로 최고소비자 책임자(CCO, Chief Consumer Officer)를 임명하고, 금융소비자보호 전담팀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삼성증권, 금융소비자 만족도 관련 4개 평가서 증권부문상 석권 2025-11-18 10:21:05
소비자 만족도 관련 4개 평가서 증권부문상 석권 국내 3대 고객만족지수 6년 연속 '트리플 크라운' (서울=연합뉴스) 황철환 기자 = 삼성증권[016360]은 자사의 '고객중심경영'이 국내 최고권위 고객만족 지표와 금융소비자보호 평가에서의 압도적 성과로 입증됐다고 18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약사 개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애플트리김약사네 2025-11-18 04:45:0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건강기능식품) 부문을 11년 연속 수상했다. 애플트리김약사네는 2000년 설립된 바이오 헬스케어 전문 기업 (주)팜스빌의 대표 브랜드로, 전문 약사와 연구진을 보유해 개개인의 건강 고민에 따른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는 ‘약사 개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팜스빌은...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리미엄 화훼서비스 브랜드, 집사의정원 2025-11-18 01:24:0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전국꽃배달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 집사의 정원은 단순히 식물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식물이 머무는 공간이 더욱 의미 있고 품격 있게 변화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성장했다. 고객이 선물하는 순간에 담긴 마음을 가장 아름답게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모든...
김선형 대표 "코스피 4천 지지력 테스트…美증시 버블 아냐" [와우아카데미] 2025-11-13 12:00:33
오히려 늘어나는 수익률에 만족할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배분 전략으로는 실적이 확인되는 기업들 위주로 투자를 강조했다. △M7 기업으로 50% 이상 비중을 채우고, 나머지는 △러셀2000 관련주 △지수 관련 ETF에 투자하는 방법을 추천했다. 미국 증시 관심 섹터로는 반도체(기술·성장주), 부동산·리츠(금리 인하...
DB생명, 소비자 보호 위한 내부통제 시스템 구축…어르신 전용 콜센터 운영·학생 금융교육 지원 2025-11-13 09:00:21
모집해 진행한다. DB생명은 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보호지수로 대표되는 ‘불완전판매율’과 ‘대외민원지수’를 크게 개선했다. 불완전판매율은 2020년 0.06%에서 올해 상반기 0.03%로 업계 최상위 수준을 유지하고 있고, 대외민원지수(보유계약 10만건당 대외민원 발생건수)도 같은 기간 2.7에서 0.9로 업계 상위권...
삼성증권, 年 4회 미스터리 쇼핑…불법 영업행위 방지 2025-11-13 09:00:15
고객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고객 의견을 추적·분석하고 있다. 분기별로 회사, 프라이빗뱅커(PB), 비대면 상담, 패밀리센터와 mPOP(MTS)에 대한 고객추천지수 조사를 진행하며, 만족·불만족 요인을 세밀히 파악해 개선 방향을 도출한다. 분석 결과는 최고경영진에게 보고돼 서비스 품질과 소비자보호...
대한항공, 국내 서비스 품질평가 2관왕…KS-SQI·NCSI 1위 2025-11-11 15:47:09
11일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에서 항공사 부문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대한항공은 평가 항목 가운데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친절성 등 부문에서 다른 항공사보다 높은 점수를 얻었다. 대한항공은 '2025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에서는 대형항공(FSC) 부문 1위에...
대한항공, KS-SQI·NCSI 항공사 부문 1위 2025-11-11 13:58:55
대한항공이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국가고객만족도(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등 국내 주요 서비스 품질 인증 조사에서 항공업계 1위를 석권했다. 대한항공은 11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 KS-SQI’ 인증...
한일시멘트, KS-QEI 3개 부문 1위·품질유공 CEO상에 전근식 사장 2025-10-29 18:20:13
한일시멘트가 ‘202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 포틀랜드 시멘트, 드라이모르타르, 레디믹스트 콘크리트 등 3개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9일 발표했다. 또 전근식 한일시멘트 사장이 올해 신설된 ‘품질유공 CEO상’을 받았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소비자와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