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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5 제치고 '1위' 찍었다…해외서 극찬 쏟아진 車 정체 2025-12-27 18:20:02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적 공간, 합리적 성능 등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며 트렌드를 이끄는 것으로 풀이된다. 27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올해(1~11월) 국내 시장에서 EV3는 총 2만1075대 팔렸다. 국산 전기차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이다. 그동안 국산 전기차 중 최다 판매 모델은 아이오닉 5였다. 하지만 같은 기간...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마케팅 강화·신사업 발굴로 성장 기반 마련[2025 올해의 CEO] 2025-12-27 14:13:52
마케팅 패러다임을 새롭게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소비자를 단순 구매자가 아닌 팬으로 만드는 전략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올해 ‘광클콘서트’에는 5060세대가 선호하는 트로트 가수 8명을 초청했으며 3000명(1인 2매) 모집에 40만 건의 응모가 몰려 경쟁률은 100대 1 이상을 기록했다. 응모 고객의 전체...
'이건 찐이야'…'롤렉스' 인증 중고 시계, 잘 나간다더니 2025-12-27 09:09:28
있다고 평가했다. 다만 롤렉스는 이 사업을 새로운 수익원으로 키우는 데는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중고 시계의 확보·정비·가격 책정은 공식 판매사가 맡고, 롤렉스는 인증과 2년 보증만 제공한다. 가격 결정권 역시 브랜드가 아닌 소매업체에 있다. 이는 브랜드가 직접 가격을 통제했다가 소비자 반발을...
'예금보다 낫다' 소문에 조기 완판…나흘 만에 1조 '싹쓸이' 2025-12-27 07:19:53
수 있는 상품이다. 기업의 자금 조달과 금융소비자 보호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정부가 처음으로 시행하는 제도다. IMA 상품은 크게 세 종류로 나뉜다. 만기 1~2년의 저수익 안정형(목표 수익률 연 4~4.5%), 만기 2~3년의 중수익 일반형(연 5~6%), 만기 3~7년의 고수익 투자형(연 6~8%) 등이다. IMA는 실적...
"롤렉스인 줄 알았는데"…60만원짜리 '신박한 아이템' 정체 2025-12-26 19:00:01
기능을 함께 쓰고 싶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스마트렛을 개발했다. 스마트렛은 손목 위쪽에 기계식 시계를, 아래쪽에 스마트워치를 장착하는 구조다. 겉으로는 기계식 시계를 드러내면서도 손목을 돌리기만 하면 스마트워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셈이다. 위쪽엔 롤렉스를 장착하고 아래쪽에 애플워치를 붙여 사용할...
[실야 김 바스트의 미국시장 분투기] AI와 시드 스트래핑 2025-12-26 17:12:27
수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비용은 최소화, 이익은 최대화"이 변화는 한국에서 미국 시장 진출을 고민하는 소비재 스타트업에도 시사점이 크다. 고환율 환경에서 달러 기준 소비자가격을 유지해 원화 기준 매출을 확대하는 동시에 최신 AI 도구를 활용해 언어, 시차, 잡무 등의 전통적 장벽을 낮은 비용으로 빠르게 넘을 수...
쥐도 새도 모르게 방 뺐다…중국車에 밀린 '포르쉐의 굴욕' [신정은의 모빌리티워치] 2025-12-26 16:04:58
돈 버는 시절이 지났다(easy money is gone)"고 평가 하기도 했다. 한국 완성차 업체도 중국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중국 합작법인인 베이징현대가 개발한 첫 전용 전기차인 ‘일렉시오’를 지난 10월 말 출시했지만, 11월 한 달간 판매량은 221대에 그쳤다. 일렉시오의 중국 판매...
전세계 스마트워치 출하량 올해 7% 반등 2025-12-26 15:00:16
소프트웨어 기능 도입, 중가·프리미엄 스마트워치에 대한 소비자 선호 확대, 건강 관련 기능에 대한 업계의 집중 강화가 맞물리며 전세계 스마트워치 시장의 지형이 뚜렷하게 변화했다"며 "이러한 회복세는 화웨이가 주도했으며, 애플의 새로운 라인업도 성장에 힘을 보탰다"고 평가했다. binzz@yna.co.kr (끝) <저작권자(...
코지마, '2025 네이버 파트너 어워즈' 베스트 퍼포먼스 캠페인 선정 2025-12-26 14:35:45
수여되는 것으로, 코지마는 광고비 대비 소비자의 실제 선택과 반응 측면에서 높은 성과를 거둔 점을 인정받았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노출 중심의 마케팅이 아닌, 소비자가 브랜드를 인지하고 선택하는 전 과정에서 효율적인 성과를 만들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코지마는 소비자 관점에서 메시지를 재구성하고, 구매 여...
[2026년 투자 전략] "반도체·AI·SW·로봇이 주도주" 2025-12-26 13:19:28
변화된 소비자 선호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음. - 트럼프 대통령의 금리 인하 요구에도 불구, 연준의 독립성으로 인해 금리 인하는 제한적일 것이라 분석됨. - 2026년 코스피는 상반기에 4550포인트까지 상승 가능하나, 하반기에는 조정 가능성을 염두에 둘 필요가 있음. ●[2026년 투자 전략] "반도체·AI·SW·로봇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