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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 안 된다더니"…홈쇼핑 업체 돈 쓸어담은 '반전' 이유 2025-11-10 20:00:05
패션·뷰티·주얼리 등 고수익 상품을 늘리면서다. 높은 송출수수료를 필하기 위해 온라인을 통한 주문 비중도 늘고 있다.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샵,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4개 홈쇼핑사의 지난 3분기 영업이익 합산액은 508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3분기(466억원)에 비해 9% 늘어난 금액이다. 같은...
"IPTV의 지상파 재송신료 낮게 책정됐다" 연구 제기 2025-11-07 16:34:36
가입자 감소로 인한 수신료와 광고, 홈쇼핑 송출수수료의 감소가 예상되고, 지상파는 시청률 감소로 광고매출 축소가 예상된다"며 각 사업자의 구체적인 수익 감소액을 추정했다. 이에 따르면 재송신 중단 시 IPTV의 경우 수신료, 광고매출, 홈쇼핑 송출수수료를 합해 약 4천499억~5천702억원의 매출감소가 예상됐고,...
"SOOP, 글로벌 사업 긴 호흡으로 지켜봐야…목표가↓"-교보 2025-11-03 08:46:52
효과가 반영되며 광고 매출은 늘었다"면서도 "라이트 유저 유입은 늘었지만, 이들의 기부경제 선물 기여도가 낮아 플랫폼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줄었다"고 설명했다. 콘텐츠 제작비와 퇴직금 관련 일회성 비용이 늘었지만, 지급수수료·과금수수료는 전 분기 대비 줄었다. 김 연구원은 SOOP이 효율적 비용 집행 기조를...
한국마사회 영상 훔쳐 쓴 사설도박장…판돈만 1700억원 [영상] 2025-09-25 14:35:21
경마의 실시간 영상을 송출했다. 이들은 불법적으로 영상을 유통하는 중국업체로부터 해외 배급되는 한국마사회 영상을 월 200만원 가량에 매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한국 경마가 주 3일만 열리는 점을 노려 일본 경주까지 병행 중계해 회원들이 매일 도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유명 경마 유튜버와 무작위 문자...
TV 채널 어쩌나…홈쇼핑 엇갈린 생존전략 2025-08-31 17:13:11
기록했다. ◇ 송출수수료 부담 갈수록 커져올해로 출범 30년을 맞은 홈쇼핑업계는 그 어느 때보다 위기감이 크다. CJ·GS·현대·롯데 등 국내 홈쇼핑 주요 4개사의 올 2분기 총 영업이익(별도 기준)은 810억원으로 전년 동기(923억원) 대비 12.2% 감소했다. 2021년 21조9771억원으로 최대 금액을 찍었던 판매액은 지난해...
"편의점 너마저"…유통가 2분기도 '부진' 2025-08-17 19:18:43
송출 수수료 비중은 73.3%로, 100원을 벌면 73원을 수수료로 내면서 수익이 내기 어려운 구조도 문제로 꼽힌다. 면세점 4사의 2분기 실적을 보면 '다이궁'(중국인 보따리상)과 손절한 롯데면세점은 흑자 전환했으나 인천국제공항 임대료에 허덕이는 신라·신세계·현대면세점은 영업손실을 냈다. 롯데면세점의...
편의점·홈쇼핑·면세점 2분기 '부진'…"업황둔화·소비침체" 2025-08-17 06:11:01
송출 수수료 비중은 73.3%로, 100원을 벌면 73원을 수수료로 내면서 수익이 내기 어려운 구조도 문제로 꼽힌다. ◇ 롯데면세점 영업이익…신라·신세계·현대면세점 영업손실 면세점 4사의 2분기 실적을 보면 '다이궁'(중국인 보따리상)과 손절한 롯데면세점은 흑자 전환했으나 인천국제공항 임대료에 허덕이는...
"이게 통하네"…'최악의 상황' 맞은 홈쇼핑, 결국 터졌다 [트렌드+] 2025-08-13 10:22:28
플랫폼 송출 수수료로 빠져나가 수익성 부담이 커졌다. TV 채널 매출 비중은 2019년 56.5%에서 2024년 49.1%로 하락했다. 업계 전반에 사업 구조 전환 필요성이 커진 상황이다. 홈쇼핑 업계 관계자는 "TV를 벗어나 콘텐츠 기반 신규 플랫폼 안착에 성공하는 사업자만 살아남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IPTV·케이블TV, 음저협 음악 사용료 징수규정 개정 시도에 반발 2025-08-07 13:19:12
홈쇼핑 송출수수료, 가입 및 시설 설치비 등으로 발생한 매출도 저작권료 산정 기준이 되는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황 위원장은 "음저협은 관리 저작물 수 기준 67.5%, 방송사용료 징수액 기준으로는 99%에 달하는 절대적 점유율을 가진 시장지배적 지위 사업자임에도 상응하는 공정성과 책임 있는 태도를 보이지 않고...
케이블TV "홈쇼핑수수료 줄었지만 채널사용료는 증가…악순환" 2025-07-21 14:23:44
케이블 TV 업계가 수신료·홈쇼핑 송출 수수료 수익은 줄어드는 반면 콘텐츠 사용료와 재송신 비용은 계속 증가하는 악순환에 빠졌다며 정책 지원을 요구했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21일 연 세미나에 발제자로 나선 김용희 선문대 교수에 따르면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의 주요 수익원인 수신료 매출이 2015년 9천386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