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건교육포럼, 청소년 당뇨병 예방 교육 및 인식 개선 위한 교과서형 교재 개발…파일럿 수업 진행 2025-12-17 11:29:42
형식의 교재와 쇼츠 영상 자료로 구성됐다. 현장의 교사들과 대한당뇨병학회, 보건교육학회 등 전문가들의 자문과 감수를 거쳐 ▲당뇨병 바로 알기 ▲예방 관리의 중요성 ▲생활 속 혈당 관리 실천 ▲당뇨병 학생에 대한 이해와 포용적 소통 ▲건강정보와 건강자원 탐색 및 공동체의 위험 대처 등 학생들의 생활에 맞닿아...
"이러니 성심당 줄서지"…또 터진 '케이크 과대 포장' 논란 [이슈+] 2025-12-16 19:32:02
보고 당황하는 모습은 쇼츠로 재생산돼 현재까지 1323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당시에도 식용이 아닌 부직포 재질의 포장지가 소비자 오인을 부추긴다는 비판이 제기됐고, 이번 헤네시 케이크 역시 당시와 유사한 방식이라는 점에서 "정신을 차리지 못했다"는 지적이 재차 나온다. 연말을 앞두고 케이크 수요가 늘어나는...
"나이키 신발 민망해서 못 신겠다"…40대 직장인의 탄식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16 09:33:34
"유튜브 쇼츠 같은 데서 영포티를 조롱하는 콘텐츠를 계속 접하니까 신경을 안 쓸 수가 없다"며 "평일에는 대부분 정장을 입으니까 주말이라도 외출할 때 나이키 후드티 같은 옷도 편하게 입고 싶은데 그때마다 영포티처럼 보일까 고민하게 된다"고 털어놨다. 온라인상에서도 "○○ 브랜드 신발은 영포티템인가요?", "△△...
"나도 당했다"…'컴마왕' 믿고 조립PC 샀다가 날벼락 2025-12-16 07:02:06
직접 유튜브를 운영했다. 이후 인터넷 방송인 등의 쇼츠 영상에 배너 광고를 다는 식으로 홍보해 왔다. 하지만 지난 10월 말부터 제품 배송이 늦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고객들은 보통 입금 후 3~4일 정도 걸리는 제품 배송이 일주일 가까이 이루어지지 않자, 고객센터에 문의했고, 당시 컴마왕 측은 '주문이 일시적으로...
"신기한 상황 목격"…美 뉴욕 한인마트 갔다가 '깜짝' [트렌드노트] 2025-12-14 14:11:23
회오리감자를 직접 만들어 먹는 유튜브 쇼츠 영상이 9000만회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다. 감자라는 익숙한 재료에 독특한 스파이럴 모양이 시선을 끄는 데다 기존에 즐겨 먹던 감자튀김과는 다른 새로운 식감과 갈릭·치즈 등 서양권 소비자에게도 익숙한 시즈닝 조합이 더해지며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이다. 보는...
2026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키워드는 ‘SIMPACT(Simple+Impact)’ 2025-12-11 10:36:56
쇼츠), 틱톡 등 숏폼 영상을 제작 의뢰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이러한 기조는 내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피처링은 소셜 미디어에서 짧고 직관적인 포맷의 콘텐츠가 이용자 참여와 확산 측면에서 유리한 알고리즘 구조를 갖는다고 설명했다. 참여와 몰입(Interactive·Immersive) 콘텐츠 측면에서는 단순히...
'인요한 의원직 승계' 이소희, 조회수 137만 쇼츠 주인공 2025-12-10 11:37:56
올린 쇼츠(짧은 영상) 중 137만회를 넘기는 영상도 있다. 영상에는 '사용가능한 화장실을 찾다 멘붕 오기 57만4358회, 계단 있는 식당 앞에서 좌절하기 12만5178회' 등 일상에서 겪는 어려움을 밝은 모습으로 이겨내는 모습이 담겼다. 이 밖에 혼자 차에 휠체어를 싣거나, 운전하는 모습 등도 쇼츠로 만들어 인기를...
"사법부 투명성 높여야"…'한국형 디스커버리', '재판 공개' 등 확대 논의 2025-12-09 18:31:25
‘쇼츠’ 형식의 자극적인 사후 편집 영상은 부적절하다”고 밝혔다. 이어 “공익성이 높은 사건에 대해서는 실제 재판 장면을 방송 형태로 중계하는 방안도 고려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토론에서는 법원의 판결문 공개 현황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도 제기됐다. 토론자로 나선 유승익 참여연대 사법감시센터 소장은...
지그재그 "겨울오니 2030 여성 발레에 관심…거래액 쑥" 2025-12-08 10:58:46
결합한 발레복을 의미하는 '레오타드', '발레 쇼츠', '발레워머', '발레 타이즈' 등의 상품 판매가 큰 폭으로 늘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발레가 20·30대 여성 사이에서 인기 운동으로 떠오른 데다 강추위에 야외 러닝 수요가 줄어든 점도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며 "발레복은...
수지도 푹 빠졌다고 인증…요즘 러닝 대신 뜬다더니 '대박' 2025-12-08 10:11:39
‘발레 쇼츠’(1383%), ‘발레 워머’(619%), ‘발레 타이즈’(209%) 등 관련 상품 수요가 고르게 증가했다. 관련 잡화도 인기다. 지난 한 달간 ‘발레 가방’ 거래액은 전년 대비 933% 증가했으며 단정한 머리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헤어망’ 거래액은 116% 늘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재작년 ‘발레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