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롱한 자개 소반이 최신 IT 기기로…쉘랑 코리아, 펀딩 5200% 달성 2025-12-22 09:00:13
등지에서 수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내년에는 아마존, 쇼피 등 글로벌 플랫폼에 입점하고 CES와 메종앤오브제(Maison&Objet) 등 국제 전시 참가도 계획하고 있다. 조 대표는 “올해는 전통이 일상 속 테크 제품으로 소비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한 해였다”라며 “내년에는 구축된 양산 시스템을 바탕으로 ‘K-디자인 ...
논란 일으킨 백종원·곽도원 복귀에…엇갈린 시청자 반응 2025-12-21 08:57:05
노출을 피했고, 제작진도 "시청자의 피드백을 유념하겠다"며 조심스러운 태도를 취했다. 프로그램 공개 이후 시청자들의 반응은 엇갈린다. 일각에선 "백종원 한 명 때문에 안 보기엔 너무 재밌다", "맛과 조리에 집중한 제작진의 노련미가 돋보인다" 등의 반응이 나온 반면, 다른 한 편에선 "백종원의 출연은 제작진이 미리...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전통과 현대를 접목한 MZ세대 맞춤형 건강즙을 만드는 ‘즙언니’ 2025-12-19 23:12:11
말했다. “현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쇼피에서 사과즙·배즙 판매를 시작으로 테스트 성과를 쌓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아시아 숙취 해소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장기적으로는 한국의 전통 원료를 활용한 건강 음료 브랜드로 K-헬스푸드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합니다. 숙취·피로회복을 중심으로,...
바비킴이 밝힌 기내난동 사건 전말 "비즈니스 샀는데 일반석에" 2025-12-15 16:25:36
열었다. 바비킴은 지난 14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토크쇼 '피식쇼'에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바비킴은 2015년 발생한 비행기 기내 난동 사건을 언급하며 당시 상황을 담담하게 털어놨다. 그는 "요약하자면 기내 승무원이 나를 비즈니스석으로 옮겨주지 않았다"며 "비즈니스석 티켓을 샀는...
K소비재 꽂힌 아세안…뷰티·푸드 '수출 잭팟' 2025-12-14 18:28:48
간 거래(B2C) 쇼케이스와 함께 K팝 공연 행사도 열었다. K팝 공연을 보기 위해 수천 명이 몰리면서 한국 상품을 홍보하는 효과를 냈다. 히잡을 쓴 여성이 모여들어 기념사진을 찍고 한국 상품을 살펴봤다. 박람회 홍보대사인 배우 문가영과 K팝 그룹 싸이커스, 넥스지의 공연과 팬 사인회는 박람회 열기를 더했다....
쿠알라룸푸르서 한류 종합박람회…한류와 K-소비재 결합 마케팅 2025-12-14 11:00:01
쇼핑몰인 쇼피 등 현지 유통망과 함께 K-뷰티·식품 체험행사와 스타 연계 이벤트가 진행돼 현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홍보대사인 배우 문가영과 K팝 그룹 싸이커스, 넥스지는 공연과 토크콘서트 등 한류 연계 행사를 연달아 진행하며 박람회 열기를 더했다. 몰입형 한류체험존도 인기가 높았다. 포토존, K팝 아이돌...
민관 합동 'K-소상공인 프로젝트' 가동 [뉴스+현장] 2025-12-12 14:58:55
마련됐다. 네이버·카카오·아마존과 쇼피 등 주요 글로벌 플랫폼 기업이 참여해 소상공인 상생 생태계 조성을 위한 '성장사다리' 역할을 수행한다. 행사 첫날 기념행사로 열린 'WE! 파트너스 타운홀 서밋'에서는 한경협, 중기부, 플랫폼사, 소상공인 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해 소상공인의 미래 전략과...
소상공인·대기업·플랫폼사 한자리에…'상생ON 페어' 개최 2025-12-11 16:00:02
한국경제인협회는 네이버·카카오·아마존·쇼피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이번 행사를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상생온페어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업가 정신을 갖춘 소상공인을 발굴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지원하는 민·관 협력 프로젝트다. 개막 행사로 열린 'K-...
소상공인 77% "1년새 매출 감소·정체"…절반 "경영성과도 악화" 2025-12-11 11:43:53
1위 플랫폼인 쇼피도 참여한다. 김창범 한경협 상근부회장은 "소상공인은 국가 경제의 뿌리이자 미래의 중견·대기업으로 성장할 주역으로 정부와 경제계가 함께 책임감을 갖고 지원해야 한다"며 "이들이 플랫폼 수수료·광고비 부담, AI 기술 활용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정부와 플랫폼 기업이 지혜를 모아 실질적인...
드림인사이트, 글로벌 통합 솔루션으로 K-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강화 2025-12-10 15:11:18
글로벌 법인을 설립하고 아마존, 틱톡샵, 쇼피, 큐텐 등 주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은 물론 구글, 메타, X 등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K-브랜드의 해외 온라인 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단순 입점 지원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시장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과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실질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