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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 AI로 부정 결제·피싱 방지…수화 상담 도입 2025-11-13 09:00:13
위한 ‘실시간 상담원 채팅’과 ‘챗봇샘’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전문 수화 상담원이 영상 통화로 응대하는 ‘수화 상담 서비스’도 도입했다. 업계 최초로 이상금융거래방지(FPS)에 인공지능(AI)상담사를 적용해 금융사기 유형과 트렌드를 상시 분석하고 있다. 해외결제 부정사용을 예방하는 ‘내맘대로 해외이용 설정’...
일상과 산업을 혁신하는 AI 스타트업 [긱스] 2025-01-31 18:14:44
수어 서비스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케이엘큐브는 최근 미국의 ‘2025 에디슨 어워드’에서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되며 수상이 확정됐다. 에디슨 어워드는 위대한 발명가 토머스 에디슨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1987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시상식이다. 앞서 케이엘큐브는 핸드사인톡톡으로 ‘CES 2025’에서 혁신상을...
LG전자, 시각장애인 공연 보며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2023-11-19 10:00:01
연주회 사이에 시각장애인 전문강사의 강연이나 수화, 화면해설 등을 곁들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LG전자는 지난 7월과 10월에도 경남 창원 LG스마트파크와 서초R&D캠퍼스에 한빛예술단을 초청해 임직원 대상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겸한 연주회를 연 바 있다. LG전자는 이러한 공연이 직원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AI로 상담 빨라진다"…삼성생명, 디지털 콜센터 도입 2023-07-10 09:06:52
청각장애인을 위한 콜센터 화상 상담 수어(수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생명은 현재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보이는 ARS’ 및 손말이음센터와 연계한 중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방문 고객이 많은 대형 플라자 5곳에 영상 상담 부스를 설치, 원격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상담 대기시간을 줄일...
보험에도 인공지능이···보험산업 바꾸는 AI ‘인슈어테크’ 주목 2023-02-08 11:34:26
점수화함으로써 보험 청약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보험사기 위험을 정교하게 관리 가능하다. 미래에셋생명, 보험권 최초 모든 보험 상품 대상 AI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 미래에셋생명은 모든 보험 상품에 대해 AI ‘완전판매 모니터링’(해피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종신보험이나 암보험 같은 일반 상품은 물론...
하나카드,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기업 2022-11-29 11:25:31
이용대금 명세서, 느린말 상담 서비스, 수화상담 서비스 등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제작하여 디지털 취약계층인 장애/고령 소비자의 편의성을 확대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나카드는 2020년부터 총 5,500억 규모의 ESG 채권을 발행하여 중소 영세 가맹점, 금융취약계층, 친환경 운송수단...
삼성카드, 친환경 소재 활용…고객 선택형 디자인 도입 2022-11-16 16:28:53
체계’를 활용해 고객의 취향과 입맛에 맞는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업계 최초로 디지털 ARS를 도입,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메뉴를 맞춤 제공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콜센터 상담 종료후 실시간 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확인, 불만족 발견시 재상담 서비스를 운영하...
현대캐피탈, 'ESG 경영' 강화…"금융소외계층 서비스 개선" 2022-06-21 09:47:00
취지에서 서비스와 업무 전반을 개선한다고 밝혔다. 현대캐피탈은 우선 청각장애인 전용 수화상담 콜센터 운영을 확대한다. 아울러 노년층도 편하게 볼 수 있는 전용 청구서를 올해 하반기에 도입할 예정이다. 올 연말부터는 농·산·어촌에서 보이스피싱 예방을 주제로 1사1촌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노년층에게는 운전면허...
현대캐피탈 "모든 상품·서비스 ESG 관점서 개선" 2022-06-21 09:04:58
현대캐피탈 "모든 상품·서비스 ESG 관점서 개선" (서울=연합뉴스) 이지헌 기자 = 현대캐피탈은 ESG(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 관점에서 모든 상품·서비스와 업무를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고객 접점 측면에서 2015년부터 운영해온 청각장애인 전용 수화상담 콜센터를 늘리고, 고령층이 편하게 볼 수...
구광모 "가치있는 고객경험, 마음과 실천이 중요" 2022-04-07 17:26:06
최용제 LG유플러스 마케팅 서울 1센터 상담사도 일등LG상의 주인공이 됐다. 최 상담사는 청각 장애인 고객을 위해 손말이음센터를 상담에 활용했다. 손말이음센터는 수화가 가능한 중계사가 있어 언어·청각 장애인과의 대화를 돕는다. 시장 선도 부문 일등LG상은 독자적 공법을 적용해 전기차용 인버터의 핵심부품인 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