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늘의 운세] 2025년 12월 24일 오늘의 띠별 운세 2025-12-24 06:00:01
활동 하나를 찾아 깊이 몰입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71년생 흩어진 재정 상태를 회복하기 위해, 가장 시급한 부채 하나를 해결하는 데 집중하세요. 83년생 관계 회복의 실마리가 될 작은 진심 하나를 보여주는 데 집중하세요. 95년생 에너지 회복을 위해, 숙면에만 온전히 집중하는 하루를 보내는 건 어떨까요? 한경닷컴...
"푹 자는 것도 '자기관리' 아닌가요?"…돈 되는 '숙면' 산업 [트렌드+] 2025-12-22 15:24:37
결합한 신조어로 숙면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을 뜻한다. 이러한 트렌드는 만성 피로와 번아웃이 일상화한 사회 분위기와 맞물려 있다. 수면의 질이 집중력과 생산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인식이 확산하면서 수면의 질 관리가 자기 관리의 핵심 요소로 떠오르는 셈이다. 취침시간 고정이나 스마트폰 사용...
'요즘 왜 이렇게 못 잘까' 했는데…'뜻밖의 이유' 있었다 [건강!톡] 2025-12-18 18:39:35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가 촉진되고 숙면할 수 있다. 반대로, 실내 난방으로 심부 체온 조절이 되지 않으면 잠이 들기 시작하는 입면(入眠) 단계에 도달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야간 각성이 잦아지고, 깊은 수면에 들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전문가들은 체온 조절이 가장 원활하게 이뤄지는 실내 온도는 18∼22도로,...
겨울만 되면 밤새 '뒤척'…이것 때문이었다 2025-12-18 18:02:21
낮 시간 햇볕을 충분히 쬐는 것이 건강한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조언한다. 18일 의료계에 따르면 겨울철에는 낮은 기온 탓에 난방 사용이 늘어나 실내 온도가 지나치게 높아지면서 말초혈관이 확장된다. 이는 신체의 열을 방출하지 못하고 심부 체온이 높게 유지돼 심부 체온이 충분히 떨어지지 못하게 만들어 숙면을 어렵...
씰리코리아 윤종효 대표, ‘HDI 인간경영대상’ 상생지속부문 수상 2025-12-17 13:31:44
브랜드로서 프리미엄을 넘어서는 최상의 숙면 솔루션을 제공한다. 1950년부터 정형외과 의사들과 협업을 시작한 씰리침대는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최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해 매트리스 본고장 미국에서 매출 1위를 이어오고 있다. 또한, 국내 공식 라돈안전인증 발급 기관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총 92종의 제품에 대해...
혁신적인 겨울가전으로…'맞춤형 힐링' 만끽하세요 2025-12-16 16:03:30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은 수면을 ‘입면, 숙면, 기상’ 세 단계로 구분해 체온 변화에 따라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사용자가 원하는 수면 시간을 설정하면 초반 3시간 동안 온도를 서서히 낮춰 이불 속 온도 상승으로 인한 ‘이불킥’을 방지하고, 이후 일정 시간 동일한 온도로 숙면 상태를 유지해 준다. 이후 기...
귀뚜라미, 체온 변화 흐름 감지해 스스로 온도 조절…'3세대 카본매트'로 난방가전 혁신 이끈다 2025-12-16 16:01:57
조절 시스템’이다. 수면을 ‘입면, 숙면, 기상’ 세 단계로 구분해 체온 변화에 따라 온도를 자동으로 조정한다. 사용자가 원하는 수면 시간을 설정하면 초반 3시간 동안 온도를 서서히 낮춰 이불속 온도 상승으로 인한 ‘이불킥’을 방지하고, 이후 일정 시간 동일한 온도로 숙면 상태를 유지해 준다. 이후 기상 2시간...
온열매트도 AI시대...데프미, 인공지능 스마트 돌봄매트 개발 2025-12-15 08:00:04
패턴 분석’ 기능은 숙면 시간과 뒤척임 빈도를 실시간으로 기록한다. ‘장시간 무 움직임 감지’ 기능으로 고독사나 실신 등 이상 상황을 조기에 감지할 수 있고, 화재 및 침수 감지 기능이 있어 온·습도가 급변할 경우 보호자에게 즉시 경고 알림을 전송한다. 이런 기능은 스마트워치나 가정용 폐쇄회로TV(CCTV)와 달리...
잠옷부터 멜라토닌까지…'숙면' 위해 돈 쓰는 이유 2025-12-12 07:44:55
숙면을 위해 지갑을 여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랜드월드의 제조·유통 일괄(SPA) 브랜드 스파오의 지난 1~11월 스파오 파자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증가했다. 2009년 스파오 브랜드 론칭 이후 현재까지 판매된 파자마는 720만 장에 이른다.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도 지난 10월부터 지난달 25일까지...
'숙면' 위해 돈 쓴다…잠옷부터 멜라토닌 상품까지 인기 2025-12-12 06:30:01
'숙면' 위해 돈 쓴다…잠옷부터 멜라토닌 상품까지 인기 스파오 파자마 매출 15% 증가…올리브영 멜라토닌 상품 6배 늘어 제주신라호텔 '릴렉싱 나이츠' 운영…조선호텔 침구 매출 41% 증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숙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잠옷과 침구 등 수면 관련 상품부터 수면을 돕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