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출시 22년만의 역주행"…PC방 첫 1위 찍은 '장수 국민게임' 정체 2025-12-22 17:59:11
갈아치웠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18일 '키네시스' 직업 리마스터, '챌린저스 월드 시즌3' 등 여러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 후 첫 주말이었던 전날엔 이용자를 위한 PC방 핫타임 이벤트를 선보였다. 당일 이벤트 혜택 PC방에서는 메이플스토리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최대 5시간의...
연필 한자루서 배우는 경제원리 2025-12-22 17:28:14
주니어 생글생글 제190호 커버스토리 주제는 ‘연필 한 자루에 숨은 경제 원리’다. 시장경제 체제에서는 정부 통제나 계획 없이도 개별 경제주체가 자생적 질서를 이루며 협력한다는 점을 설명했다. 자유를 보장하는 시장경제가 번영에 이르는 길이라는 점을 알 수 있도록 했다.
수출 7000억 달러의 의미와 과제 2025-12-22 17:27:03
7000억달러 신기록의 의미를 커버스토리 주제로 다뤘다. 올해 한국 수출이 사상 처음으로 7000억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발 관세 전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이뤄낸 성과다. 한국 경제가 1960년대 이후 채택한 수출 주도 성장 전략에 대해 알아본다. 수출 품목과 시장 다변화 등 해결해야 할 과제도 살펴봤다.
다문화가정과 해외 공략 …웅진, 동화책 읽는 AI 출시 2025-12-22 16:59:27
스토리의 최종 조율 작업에 들어갔다. 학령인구 감소로 전통적인 학습지 사업이 정체되자 빠르게 늘고 있는 다문화가정과 해외 시장을 공략하려는 일환이다. 북스토리는 카메라로 책을 찍어 올리면 AI가 내용을 분석해 다양한 언어로 읽어주는 플랫폼이다. 기존 오디오북처럼 사전에 녹음된 자료를 재생하는 방식이 아니다....
파주 오산리 일대에 실물 크기 노아의 방주 바이블 테마파크 조성 추진 2025-12-22 16:54:18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구성해, 관람객들이 마치 4400년 전의 시간 속으로 들어간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사업 규모는 단계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그레이스F&B는 방주 체험 구역을 중심으로 고대 예루살렘 마을 콘셉트의 공간과 더불어 향후 호텔, 조각공원 등 문화·휴식 요소를 더한 ‘바이블 복합...
컬러렌즈 브랜드 '아이티스트' 공식 론칭…효민 총괄 디렉터·강다니엘·다샤 타란 참여 2025-12-22 16:21:54
‘자기표현의 매체이자 스토리텔링 도구’로 재정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이티스트 측은 아티스트와 IP가 가진 서사와 이미지를 제품에 반영하는 것을 브랜드 핵심 방향으로 설정했다고 설명했다. 아이티스트의 가장 큰 특징은 아티스트 자체가 하나의 IP로 작동하는 협업 구조다. 단순히 유명인을 모델로 기용하는...
"자사몰 열었더니 월 매출 1억"…스몰브랜드의 성공 방정식 2025-12-22 15:20:15
때문이다. 제품 설명, 구매 동선, 브랜드 스토리까지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하며 신뢰를 쌓을 수 있고, 고객 데이터를 직접 확보해 재구매와 맞춤형 마케팅으로 이어갈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유통 단계를 줄여 수익 구조를 안정화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자사몰 선택을 늘리는 요인으로 꼽힌다. 프리미엄 과일 선물 브랜드...
넥슨, '바람의 나라' 방치형 게임 상표 출원 2025-12-22 15:18:15
게임 개발사 에이블게임즈와 협업, 지난달 '메이플스토리' 기반의 방치형 게임 '메이플 키우기'를 선보여 양대 앱 마켓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흥행에 성공하기도 했다. 넥슨 관계자는 "상표권 출원과 관련한 내용은 확인이 불가하다"고 전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넥슨 '메이플스토리' 게토 PC방서 점유율 1위 달성 2025-12-22 11:30:21
데이터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는 당일 PC방 점유율 45.07%를 기록, 리그 오브 레전드(LoL)·배틀그라운드 등을 제치고 전체 게임 1위에 올랐다. 이는 '메이플스토리'의 서비스 22년 역사상 가장 높은 순위로, 지난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당시 기록한 25%를 다시 경신한 수치다. '더 로그'는 넥슨...
"요즘 누가 싸다고 무조건 사요"…짠테크족들 돌변한 까닭 2025-12-22 11:25:26
최저가를 따르지 않고 브랜드 가치·스토리에 집중할 수 있는 공식 자사몰을 주된 구매 공간으로 선택하는 흐름을 말한다. 플랫폼 중심의 가격 비교·광고에 대한 피로도가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이 브랜드 자사몰로 이동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아임웹은 "최근 3년간 신규 사이트 개설 수도 지속해서 증가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