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렇게 잘 될 줄은 몰랐는데"…tvN 발칵 뒤집어졌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5-11 20:09:56
OTT 주 시청층인 2030 여성들을 TV 앞에 불러 모았으며 OTT 티빙과 시청 시간 및 화제성이 동반 상승 중"이라고 평가받았다. 시청률 낮아도 "제발 팔아줘!" '선재 업고 튀어'는 내부적으로 "솔직히 기대작은 아니었다"는 평가를 받았던 작품이었다. 현재의 인기를 보며 관계자들도 "기적"이라고 입을 모을 정도다....
'눈물의 여왕' 560억 쓰고 대박?…"우린 2억으로 그만큼 번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5-06 07:39:36
등 디지털 플랫폼으로 시청층 이동하는 급변하는 방송 환경에서 예능이 비즈니스적인 측면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최근 KBS와 SBS 등 지상파 방송과 KT의 지원을 등에 업은 ENA까지 최근 진행한 라인업 설명회에서 회당 수십억씩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는 드라마보다 신규 예능 출시에 보다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롯데홈쇼핑, TV 벗어나 멀티채널 전략 가속…벨리곰과 협업도 2024-01-17 08:32:29
TV 시청층이 점차 줄고 있는 만큼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고 콘텐츠 커머스를 키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채널 간 시너지를 확대하고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TV와 이커머스 영업 조직을 통합했다. 또 앞으로 TV와 이커머스 상품기획자가 공동으로 소싱하는 멀티채널형 브랜드를 확대하고...
IHQ·경인방송 손잡는다, 콘텐츠 공급 및 제작 MOU 체결 2024-01-11 14:47:07
통해 라디오 시청층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IHQ 측은 "경인지역 최초의 독립방송사로 가청인구 1500만 명을 지닌 경인방송과 손잡고 혁신적인 미래형 콘텐츠를 개발하고자 한다"며 "4개 케이블 채널, 100만 구독자 유튜브 채널, 경인방송 라디오 등에 최적화된 원소스 멀티유즈 프로그램을 공동...
롯데홈쇼핑, '액티브 시니어' 겨냥 TV홈쇼핑 방송 확대 2024-01-03 09:11:43
홈쇼핑의 주력 시청층인 50∼60대 '액티브 시니어' 대상 상품을 늘린다고 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TV 홈쇼핑 주문 금액을 분석한 결과 50대 이상 비중이 70%를 차지했다. 이들의 1회 평균 주문 금액은 전체 고객보다 2배 이상 많았다. 특히 헬스케어와 뷰티 상품 주문이 많았다. 롯데홈쇼핑은 TV 홈쇼핑...
T1 구마유시 "팬들의 선행 보며 간절함 느꼈다" [롤드컵 줌인] 2023-11-16 16:22:17
깨기’를 이어간 라이벌 구도가 시청층을 끌어모은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항저우 아시안게임으로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영향도 있다. T1과 WBG는 오는 19일에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대망의 결승전을 펼친다. 이미 표는 매진된 상태다. 일부 중고거래 사이트에서는 100만원이 넘는 가격에 암표가 올라오는...
라면회사가 방송PD 영입…삼양 '오너3세'의 큰 그림은? 2023-11-15 15:03:02
젊은 시청층을 끌어모았다. 두 채널 구독자 수만 600만명이 넘는다. 이후 샌드박스 최고콘텐츠책임자(CCO)로 옮겨 샌드박스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고 콘텐츠 프로덕션 환경을 조성했다. 삼양애니는 김학준 CD 영입으로 해외 소비자를 겨냥한 K-푸드 콘텐츠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먹는...
모티브인텔리전스 "CTV 앞세워 광고시장 점유율 확대…IPO 통해 미국 진출" 2023-10-13 16:43:21
활성화된다면 상품을 실제로 구매할 시청층에게만 TV 광고를 내보내는 시대가 열릴 겁니다." 양준모 모티브인텔리전스 대표이사(사진)는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글로벌 광고 시장은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맞춤형 광고 체제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커넥티드TV, 글로벌 광고시장 메가...
스트리밍에 올라 탄 지역뉴스…"연대 통한 규모의 경제 실험" 2023-08-26 06:00:03
스트리밍 TV인 FAST에도 합류하면서 시청층을 확대하는 가운데 결국 NTV도 FAST에 진출해 전국 뉴스를 위협할 정도의 지위를 가질 수도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미국에서 지역 뉴스 채널은 FAST에서 크게 성장했다.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미국 메이저 FAST 서비스에 공급되는 로컬 뉴스채널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7월까지...
LGU+, 페이크 다큐 형식 음악 예능 '에이리언 호휘효' 공개 2023-08-20 10:55:45
콘텐츠의 시청층을 다변화하고, 30분 정도 길이의 '미드폼' 콘텐츠 제작에 집중할 방침이다. 에이리언 호휘효는 수요일·목요일 'U+모바일tv'에서 공개된다. 스튜디오 X+U는 지난해 11월 설립된 뒤 예능·드라마 지식재산(IP)을 10개 넘게 확보했으며, 최근 아시아 최대 콘텐츠 마켓 '국제방송영상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