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9세 '바둑 천재' 프로 입단...조훈현 최연소 기록 깼다 2025-12-19 09:27:28
수 있어 기쁘고, 신진서 9단처럼 강한 전투력을 가진 프로기사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표현우 초단은 "입단해서 정말 기분이 좋고, 신진서·박정환 9단 같은 프로기사로 성장하고 싶다"며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에 한국 대표로 출전해 10연승 하는 게 목표"라며 포부를 밝혔다. 표현우·유하준 초단이 입단하면서...
9세 바둑 프로기사…63년 만에 최연소 입단자 나왔다 2025-12-19 09:20:55
신진서 9단처럼 강한 전투력을 가진 프로기사가 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표현우 초단은 "입단해서 정말 기분이 좋고, 신진서·박정환 9단 같은 프로기사로 성장하고 싶다"며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에 한국 대표로 출전해 10연승 하는 게 목표"라며 각오를 밝혔다. 표현우·유하준 초단의 입단으로 한국기원...
"현실서 '케데헌' 라면 맛본다"…농심, 신라면컵 3종 한정 출시 2025-12-01 09:15:34
신제품 3종은 독특한 풍미부터 신라면의 정통성을 살린 맛까지 소비자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구성됐다. 햄버거컵은 햄버거 특유의 풍미를 라면에 어울리게 개발했고, 슈퍼스타컵은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해 맛과 시각적 요소를 구현했다. 스파이시퀸컵은 기존의 오리지널 신라면컵보다 맵기를 2배 강화한 강렬한 매운맛이...
산업도시 구미의 반전…라면·벚꽃·야시장축제 '대박' 2025-11-20 18:30:07
신라면 생산의 75%를 담당하는 농심 구미공장을 기반으로 K라면 중심지라는 도시 자산을 재해석했다. 구미 라면축제에서만 갓 튀긴 라면을 구매할 수 있는 차별성을 백분 활용한 결과다. 갓 튀긴 라면 판매량은 2023년 6만 개, 2024년 26만 개, 올해 50만 개로 늘었다. 방문객의 접근성에 중점을 두고 구미역이 있는 도심...
도심형 축제의 성공 모델, 구미 축제 방문객 100만 시대 열어 2025-11-19 11:00:05
배경에는 오직 구미에서만 가능한 차별화된 아이디어가 있었다. 우선 구미 소재 농심공장에서 생산되는 ‘갓튀긴라면’이라는 독창적인 콘텐츠 기획력이다. 국내 신라면 생산의 75%를 담당하는 농심 구미공장을 기반으로 K-라면 중심지라는 도시 자산을 재해석하고 구미라면축제에서만 갓튀긴라면을 구매할 수 있다는 데서...
[마켓PRO] Today's Pick : "삼양식품, 200만원까지 가능…글로벌 판매 호조" 2025-11-17 08:30:09
15배 적용. 사측은 4분기 가이던스로 국내 매출 YoY -LSD%, 해외 매출액 YoY mid~highteen%, 연결 영업이익 500억원 중반(컨센 385억원) 공격적으로 제시. 국내는 가격 인상 효과로 견조한 가운데, 미국 가격 인상 효과가 본격화되면서 성장세가 지속될 것. - 현재 미국 신라면 매출액은 YoY 30%, MoM 29%로 강한 회복세를...
김밥축제 이어 또 대박쳤다…구미 라면축제 올해 들썩인 이유 2025-11-09 16:28:00
대비 세 배 가량 늘었다”고 전했다. 구미 라면축제는 국내 1위 라면기업 농심과 구미시가 함께 기획한 지역축제다. 신라면 최대 생산공장이 구미에 있다는 점에 착안해 민·관이 손을 잡았다. 행사가 열린 7~9일 사흘 간 30만명 이상이 다녀간 것으로 구미시는 추산했다. 농심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기획중인 ‘신라면...
농심, 매운맛으로 세계를 행복하게…라면·스낵 쌍두마차 2025-10-09 16:09:53
전용 라면 생산량은 총 12억개로 현재보다 두 배 가까이 증가한다. 향후 해외 매출 성장에 따라 최대 8개 라인까지 증설해 생산능력을 약 3배 수준으로 확대할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녹산 수출전용공장은 신라면 툼바 등 신제품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도약에 대응하기 위한 핵심 거점이 될 것”이라며 “마케팅, 브랜드...
한국인 라면 소비 '세계 2위'…한해 79개 먹는다 2025-10-09 10:54:37
배에 해당하는 수치다. 인구 2억8천만명인 인도네시아가 143억7천만개로 2위이며, 지난 2023년 3위 시장으로 한 계단 올라선 인도는 83억2천만개로 베트남보다 2억개가량 많다. 그 다음은 일본(59억개), 미국(51억5천만개), 필리핀(44억9천만개), 한국(41억개), 태국(40억8천만개), 나이지리아(30억개) 순이었다. 시장...
한국인의 라면 사랑…1인당 한해 79개 먹어 '세계 2위' 2025-10-09 06:15:01
등 유럽 지역에서도 라면 소비가 늘고 있다. 농심[004370] 신라면과 삼양식품[003230] 불닭볶음면 등 한국 라면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 1∼9월 우리나라의 라면 수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7% 늘어난 11억1천600만달러(약 1조6천억원)를 기록했다. 한 라면업체 관계자는 "K컬처의 영향력이 지속 확산하고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