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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브랜드 경쟁력 강화 위해 디자인전략회의 개최 2025-12-14 10:12:03
롯데웰푸드 심볼이었던 햇님 마크 등 롯데가 보유한 지적재산(IP)과 자산을 기반으로 디자인 IP 활용도를 높이고 강화하기 위한 '디자인 IP 밸류업 전략', 그룹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롯데 시그니처 향 개발' 사례 등을 선보였다. 롯데 관계자는 "디자인전략회의는 롯데의 브랜드 경쟁력과...
'룡룡버거하우스×메이커스마크' 성수동 콜라보 파티 개최 2025-12-04 13:47:56
메이커스 마크(Maker’s Mark)와 함께 지난 9월 말 성수에서 독특한 콘셉트의 파티를 열었다. 룡룡버거하우스는 ‘바오버거’라는 새로운 장르를 열며 잃어버린 스트릿 정신을 되실리자는 미션을 가진 브랜드다. 브랜드의 심볼 ‘fuxxin grandma’는 1980년대 홍콩 티하우스에서 예술가들을 후원하며 당대의 언더그라운드...
LG 시그니처 올레드 T, 우수디자인 대통령상 수상 2025-11-14 10:00:04
우수성과 혁신성을 평가해 시상하고 정부 인증 심볼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한다. 올해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에서는 세계 최초 투명·무선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가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앞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IDEA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했다. LG...
LG 시그니처 올레드 T, '우수디자인' 대통령상 2025-11-14 10:00:00
주관한다. 디자인 우수성과 혁신성을 평가해 시상하고 정부 인증 심볼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한다. 올해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에서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가 최고상에 해당하는 대통령상을 받았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블랙 스크린과 투명 스크린 모드를 리모컨 조작만으로 전환할 수 있는...
크몽, '옐로우→그린'으로···13년 만 BI 변경한 이유는? 2025-10-20 14:54:28
브랜드명 자체를 로고로 사용하는 ‘워드마크(Wordmark)’ 방식의 도입이다. 캐릭터 중심의 심볼을 과감히 배제하고 브랜드명을 그대로 활용한 로고는 크몽이라는 브랜드명 자체를 하나의 고유한 카테고리로 인식시키기 위한 선택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환경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크몽이...
한국타이어, BMW 전기 그란 쿠페 '뉴 i4'에 신차용타이어 공급 2025-09-26 09:29:02
BMW 오리지널 타이어 심볼 '스타' 마크도 획득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뉴 i4를 비롯해 최근 중형 스포츠 액티비티 차량(SAV) '뉴 X3', 전기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SUV) 'iX', BMW 고성능 세단 'M5' 7세대 모델에까지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롯데리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경쟁력 입증" 2025-08-01 10:19:42
심볼로고를 회사와 소비자로 재정의해 소비자 중심 브랜드 경험을 강조하고, 워드마크의 가독성 개선 및 한글 워드마크를 개발해 브랜드 인상을 통합했다. 대표 색상인 레드와 옐로우 컬러를 기존보다 생동감 있게 조정하고, 심볼을 활용한 기하학적 패턴 및 메뉴를 활용한 일러스트 도입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했다....
[르포] 쇠락했던 美조선소, 최첨단·효율성 'K-조선' 접목해 탈바꿈 중 2025-07-20 12:00:24
45m의 4번 독(dock)에는 주황색 바탕에 한화의 심볼 마크와 영문명 'Hanwha' 글씨가 흰색으로 선명하게 새겨진 660t급 초대형 '골리앗 크레인'이 설치돼 있었다. 독 중간을 '인터미디에이트 게이트'로 막아 물을 차단한 공간에서는 선체 블록을 조립하는 선박 건조가 이뤄지고 있었다. 또 물이...
종근당, 50여년만에 새 CI 선포…글로벌 기업·미래 비전 다짐 2025-05-07 16:22:37
새롭게 개편한 CI를 선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CI는 기존 CI에서 심볼과 서체, 색상에 변화를 줘 글로벌 지향 이미지를 강조했다고 종근당이 설명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활용될 영문 CI는 종근당의 영문 기업명 'ChongKunDang'을 'CKD'로 축약해 간결하게 표현했다. 이번 CI 변경은 1970년대 중반...
대림비앤코, 창립 60주년 맞아 대림바스로 사명 변경 2025-04-02 15:49:56
이미지(BI)는 기업의 심볼인 곰 캐릭터를 활용해 소비자에게 신뢰와 친근감을 전달하는 역할을 해왔다. 새롭게 공개된 CI는 대림바스의 브랜드 가치를 확대하고 기업 정체성을 재정립하는데 초점을 맞춰 직관적인 문자 중심 일체형 디자인을 적용했다. 사명 변경 이후 대림바스는 자사 하이엔드 브랜드인 ‘휠렌(FULEN)’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