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분기 생활필수품 25개 품목 상승…설탕 18.7%↑ 2024-04-24 11:13:11
내린 품목은 햄(-7.7%), 식용유(-3.9%), 스낵·과자(-2.8%), 라면(-2.6%), 사이다·두루마리 화장지(각 -2.1%) 등 12개였다. 설탕은 지난해 8월 출고가 인상 여파로 큰 폭으로 가격이 오른 이래 소비자가격 상승세가 올해 1분기까지 이어졌다. 설탕 가격이 오르면서 설탕을 원재료로 하는 과자, 아이스크림, 케첩 등의 가...
"작년 4분기 생필품 평균 6.2% 상승…아이스크림 상승률 최고" 2024-01-16 10:51:11
식용유(-3.8%)와 과자·스낵(-1.9%), 라면(-0.7%), 햄(-.04%)을 제외한 35개 품목의 가격이 올랐다. 해당 품목의 평균 가격 상승률은 7.1%였다. 상승률을 품목별로 보면 아이스크림이 21.2%로 가장 높았고 이어 설탕 18.8%, 케첩 17.9%, 어묵 16.0%, 맛살 14.0%, 된장 12.4%, 생수 11.7%, 참기름 11.2%, 마요네즈 10.9%,...
'고물가 연초에 잡는다'…롯데마트, 식품·생활용품 최대 반값 2024-01-11 06:00:11
품목으로는 쌈장·고추장, 요구르트, 우유, 라면, 김치, 화장지, 생리대, 표백제, 섬유유연제, 치약, 칫솔 등이 있다. 고주현 롯데마트 커머셜플랜 팀장은 "고객이 할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구매 빈도가 높은 생활 밀접 상품을 엄선해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올해 농식품 수출 90억달러 넘어 '역대 최대' 2023-12-27 11:00:02
수출 90억달러 넘어 '역대 최대' 김치·딸기·라면·음료 수출 두 자릿수 증가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올해 12월 3주차까지(23일 기준) 농림축산식품 수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증가한 90억1천만달러(약 11조7천억원·잠정치)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농림축산식품부가 27일 밝혔다. 신선식품...
재룟값 떨어져도 외식비는 올랐다 2023-11-05 11:45:51
업체들의 가격 인상 자제를 촉구했던 라면 물가는 1.5% 하락했지만, 라면 외식에서는 6.1%로 큰 폭의 오름세를 보였다. 주류 제품에서도 격차가 컸다. 10월 소주(0.4%)와 맥주(1.0%) 물가는 비교적 안정적 흐름을 보였지만, 식당과 주점에서 파는 소주와 맥주 가격은 각각 4.7%, 4.5% 올랐다. 막걸리 물가도 0.4% 오르는...
육류·라면 내려도 메뉴판 올랐다…밀크플레이션까지 '꼼수인상' 2023-11-05 06:01:01
상승했다. 물가 당국이 올해 중순 업체들의 가격 인상 자제를 촉구했던 라면 물가는 1.5% 하락했지만, 라면 외식에서는 6.1%로 큰 폭의 오름세를 보였다. 주류 제품에서도 격차가 컸다. 10월 소주(0.4%)와 맥주(1.0%) 물가는 비교적 안정적 흐름을 보였지만, 식당과 주점에서 파는 소주와 맥주 가격은 각각 4.7%, 4.5% 올랐...
농심, 짜파게티 만능소스 출시..."감칠맛 그대로 담았다" 2023-07-04 10:05:55
라면 시장에서 판매 순위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농심의 대표적인 메가브랜드다. 이에 농심은 소비자들이 짜파게티의 맛을 더욱 다양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짜파게티 만능소스'를 내놓게 됐다. 짜파게티 만능소스는 볶은 춘장과 양파, 파, 풍미유 등을 사용해 짜파게티 특유의 감칠맛을 그대로 담은 것이...
"볶음밥·떡볶이, 더 맛있게"…농심, 짜파게티 만능소스 출시 2023-07-04 09:22:12
국내 라면 시장에서 판매 순위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이다. 농심은 소비자가 짜파게티의 맛을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소스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볶은 춘장과 양파, 파, 풍미유 등을 사용해 짜파게티 특유의 감칠맛을 소스에 그대로 담았다고 농심은 전했다. 볶음밥이나 떡볶이는 물론이고 어묵무침, 진미채 등...
농심·팔도 이어 오뚜기도…라면가격 인상 대열 합류 2022-09-16 17:19:09
불가피했다”고 했다. 식품업계에선 라면뿐 아니라 제과, 가정간편식(HRM) 등 가공식품 전반에 가격 인상이 확산하는 추세다. 제과업계에서는 오리온이 9년 만에 ‘초코파이’ ‘꼬북칩’ 등의 가격을 상향 조정했다. 농심은 지난달 말 라면 가격 인상과 함께 스낵 출고 가격도 평균 5.7% 올린다고 발표했다. CJ제일제당은...
김·쌈장·라면…K-푸드, 인도 전역서 두달간 대규모 판촉전 2022-09-01 16:36:54
김·쌈장·라면…K-푸드, 인도 전역서 두달간 대규모 판촉전 150여개 한국식품 소개…온·오프라인 매장에 K-푸드 코너 조성 (뉴델리=연합뉴스) 김영현 특파원 = 최근 한류 바람이 거세지는 인도에서 두 달간 대규모 K-푸드 온·오프라인 판촉전이 열린다. 코트라(KOTRA) 뭄바이무역관은 1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뉴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