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씰리코리아 윤종효 대표, ‘HDI 인간경영대상’ 상생지속부문 수상 2025-12-17 13:31:44
대표는 나이키·몽블랑·쌤소나이트 등 오랜 역사의 글로벌 브랜드를 이끌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씰리침대를 “침대를 넘어 삶의 질을 설계하는 브랜드”로 발전시켜 왔다. “브랜드는 시간이 만든다”는 철학 아래 품질·기준·신뢰를 중심에 둔 경영 전략을 유지해 왔으며, 이를 한국 전통문화 및 장인 기술과 결합한...
10년간 10배 큰 씰리 "한국산 침대로 승부" 2025-11-10 17:10:27
쌤소나이트코리아 대표를 거친 글로벌 브랜드 전문가다. 2012년 씰리에 합류해 당시 50억원이던 회사 연매출을 지난해 810억원으로 키웠다. 10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만난 윤 대표는 “취임 초기엔 씰리라는 브랜드를 알리는 데 공을 들였고 안정기에 접어든 뒤엔 직접 제품을 체험해 보고 구입할 수 있도록 매장을 늘린...
한국산 미국 침대 판다…12년간 매출 16배 급등한 씰리 2025-11-10 10:57:14
쌤소나이트코리아 대표를 맡았던 글로벌 브랜드 경영 전문가다. 2012년에 합류해 연매출을 당시 50억원에서 12년만인 지난해 810억원으로 16배 이상 키웠다. 윤 대표는 “취임 초기엔 씰리라는 브랜드를 알리는 데 공을 들였다”며 “직접 제품을 체험해본 뒤 구입할 수 있도록 매장을 늘린 것도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이노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우수상 등 12개 부문 수상 2025-09-08 09:00:00
위 친환경 솔루션' 쌤소나이트의 'Butter' 및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롤리오' 캠페인 등이 본상을 받았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josh@yna.co.kr (끝)...
[이번주뭘살까] 햇꽃게·햇과일 할인전…새학기·나들이 준비 2025-08-23 07:00:05
오는 24일까지 '캐리어 위크'를 진행한다. 쌤소나이트, 아메리칸투어리스터, 스위스밀리터리 등 브랜드 캐리어를 최대 53% 할인 판매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5% 할인 쿠폰(10만원까지 사용 가능)을 제공한다. ▲ 쿠팡 = 다음 달 1일까지 로켓프레시를 통해 '가을 꽃게 기획전'을 연다. 주요 상품은...
레고코리아, 유럽 여행 테마 신제품 2종 출시 2025-08-06 09:07:40
수 있다. 레고코리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0일까지 네이버 공식몰에서 ‘노이슈반슈타인 성’ 제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쌤소나이트 레드 토이즈 XP’ 캐리어를 증정한다.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올여름, 정교한 디테일이 가득한 이번 신제품들을 직접 조립하면서...
메디큐브·카발란…출국 직전 '면세점 인기템' 2025-06-13 19:35:53
1위였다. 패션 부문에서는 페라가모 선글라스와 쌤소나이트 캐리어가 인기를 끌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출국 직전 쇼핑은 실용성과 프리미엄 소비가 동시에 반영되는 경향이 뚜렷하다”며 “면세 쇼핑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책마을] 블록이 아닌 철학을 팔았다…레고가 써내려간 성공신화 2025-06-13 17:54:20
내디디려 쌤소나이트와 협력 관계를 맺었지만 두 기업의 사업적 본질이 달라도 너무 달랐다. 저자는 처음부터 두 기업이 윈윈하기 어려운 한계점이 있었으며 이 실패를 통해 레고는 브릭에 이야기가 담겨야 한다는 걸 깨달았다고 설명한다. 이후 레고는 ‘레고 스타워즈’ ‘레고 해리포터’ 시리즈 등으로 콘텐츠 기업과...
출국 직전 인기 면세품은 '이것'…신세계免, '3시간 전' 인기상품 공개 2025-06-13 08:29:35
있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페라가모 선글라스, 쌤소나이트 라이트박스 캐리어 등 여행 실용성과 패션을 모두 고려한 상품군이 순위에 올랐다. '3시간 전' 상품은 고객이 출국일 당일에도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출국 3시간 전까지 공항 인도장에서 간편하게 수령할 수 있어 여행객들 사이에서 실용적인 쇼핑 방식으...
'국민 선풍기' 신일전자, 여행용 가방시장 진출 2025-02-10 17:26:05
있을지에 관심이 쏠린다. 쌤소나이트와 리모와 등 글로벌 기업이 고급 여행용 가방 시장을 차지하고 있지만 전체 시장을 주도하는 절대강자가 없다는 평가가 많다. 유명 브랜드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을 많이 하는 추세여서 시장 확대 여지가 높은 편이다. 신일 관계자는 “내구성 외에도 기능성과 실용성을 중시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