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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상하이 안푸루에 첫 해외 편집숍 열어 2025-12-19 09:08:44
K-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매장 곳곳엔 무신사의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요소를 배치해 공간 경험의 몰입도를 높였다. 1층에서 2층으로 이어지는 계단 벽면에는 성수·강남·홍대 등 한국의 무신사 스토어를 동양화풍 아트워크로 재해석해 담았으며, 스니커즈 커뮤니티에서 출발한 무신사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서울 불시착한 디자인 UFO…연말을 빛내다 2025-12-19 01:45:40
지적을 받았던 건축 디자인이 3차원(3D) 매핑·미디어아트 기술이 발전하며 동대문 패션 상권과 서울 성곽길로 사람을 이끄는 꼭짓점으로 바뀐 것이다. 기네스북에 ‘세계 최대 비정형 건축물 3D 매핑 디스플레이’로 기록된 DDP의 이름값을 하는 대표 격이 ‘서울라이트 DDP’다. 2019년 시작한 이 행사는 매년 100만 명이...
역동의 도시 담아낸 하디드…경계 없는 건축에 "너무 튄다" 2025-12-19 01:40:49
나아가는 도시의 속도감이었다. 새벽엔 패션과 디자인 산업의 동선이 교차하고, 해질녘부터는 미디어아트와 축제가 펼쳐지는 동대문의 역동적인 리듬을 디자인 언어로 삼아 서울의 미래를 바라본 것이다. 낯설었던 비정형 건축이 11년이 지나 도시의 일부로 스며든 것은 이제 그 환유가 점차 읽히고 있기 때문이다. DDP의...
120년 전 만국박람회 건물, 여왕 보금자리…스페셜한 유럽의 윈터 페스티벌 2025-12-18 17:39:02
아트페어와 패션 이벤트 등이 펼쳐진다. 아이스링크로 사용되는 시기는 연중 약 3주. 올해 시즌은 2025년 12월 13일부터 2026년 1월 7일까지다. 오전, 오후, 야간으로 나눠 입장료가 다르다. 성인 기준 27~39유로, 어린이(만 3~12세)는 15~39유로다. 낮과 밤의 분위기가 완전히 다른 것도 특징이다. 주간에는 자연 채광이...
외국인 관광객 소비, 가성비 중심…횟수 늘어 총소비액은 급증 2025-12-16 08:57:09
서점(39.9%)도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한국의 대표 문구 브랜드로 꼽히는 아트박스는 영종도(550.0%), 이수(325.0%), 부산 서면(85.4%) 등 공항과 교통 요충지, 지역 상권 전반에서 고르게 성장했다. 올해 1∼9월 기준 외국인 관광객의 패션 소비 건수도 작년 동기 대비로 23.4% 증가했다. 이 가운데 언더웨어(59.1%),...
NC AI·한국섬유개발연구원·계명대, AI로 K-패션 경쟁력 강화 2025-12-16 08:35:52
연계해 AI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NC AI의 패션 특화 AI 설루션 '바르코 아트 패션'을 활용한다. 바르코 아트 패션은 패션 관련 이미지, 원단 정보, 트렌드 데이터를 학습해 프롬프트 입력만으로 일반 AI 모델이 구현하기 어려운 디자인 시안을 생성하고 고품질 화보나 상세 페이지 이미지를 대량 생산할 수...
미술계 '수집의 룰'을 깬 남자…무소유의 컬렉터를 아시나요 2025-12-11 16:48:11
무의미한지를 깨닫는 시간이었다”고 했다. 패션 디자이너, 소설가, 에이즈 관련 재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후원 활동을 하던 그는 2006년 바르셀로나에 ‘한 네프켄스 재단’을 설립하면서 비디오아트에 집중하기로 한다. “1999년 5월 파리 시립 현대미술관에서 스위스 미디어 아티스트 피필로티 리스트의 전시를 우연히...
'무소유'의 수집가..전 세계 비디오 아티스트 25년 후원한 한 네프켄스 2025-12-11 10:34:31
시간이었다"고 했다. 패션 디자이너, 소설가, 에이즈 관련 재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후원 활동을 하던 그는 2006년 바르셀로나에 '한 네프켄스 재단'을 설립하면서 비디오 아트에 집중하기로 한다. "1999년 5월, 파리 시립 현대미술관에서 스위스 미디어 아티스트 피필로티 리스트의 전시를 우연히 봤습니다....
초개인화·기능 중심 소비 뜬다… 와디즈, 2026 트렌드 키워드 발표 2025-12-10 08:52:03
키워드, 프로젝트별 펀딩 금액을 분석해 테크·가전, 홈리빙, 패션, 뷰티·푸드, 키즈·펫, 레저·스포츠·액티비티, 출판·아트·굿즈 등 총 7개 분야의 2026년 상반기 소비 트렌드를 조망했다. 먼저 2025년에는 취향과 기능을 중심으로 개개인의 선택이 세분화되는 흐름이 전...
한때 '3초백'이었는데…한국서 힘 못쓰는 '루이비통' 결국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12-07 11:45:01
패션 미디어에서 실험적인 매장으로 꼽힌다. 명품 브랜드들이 앞으로 지향해야할 미래형 플래그십 매장 형태라는 것이다. 미국 패션전문매체 WWD는 “단순한 판매 공간을 넘어 전시와 미식, 리테일을 한 곳에 담은 새로운 형태의 매장”이라고 평가했다. CPP-LUXURY도 “서울 매장은 단순히 지역 시장을 겨냥한 것이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