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도 밸류업 '훈풍'…금융株 쓸어담는 외국인 2024-05-05 18:16:03
순매수했다. 금융정보업체 레피니티브에 따르면 이들 종목의 12개월 선행 PER은 각각 5.6배, 6.5배, 4.4배로 상하이증권거래소의 최근 시장 평균(약 10배)보다 낮았다. 외국인 순매수 8~10위는 선전증권거래소 종목인 우량예(13억5184만위안), 럭스셰어(9억6631만위안), 퉁링비철금속(8억9381만위안)이었다. 이들의 12개월...
'중국판 밸류업 프로그램' 나오자…中 증시에서 벌어진 일 2024-05-05 16:50:02
순매수했다. 금융정보업체 레피니티브에 따르면 이들 종목의 12개월 선행 PER은 각각 5.6배, 6.5배, 4.4배로 상하이증권거래소의 최근 시장 평균(약 10배)보다 낮았다. 외국인 순매수 8~10위는 선전증권거래소 종목인 우량예(13억5184만위안), 럭스셰어(9억6631만위안), 퉁링비철금속(8억9381만위안)이었다. 이들의 12개월...
로봇이 조리부터 설거지까지...푸드테크 경연장된 삼성 ‘푸드페스타’ 2024-04-03 17:58:08
햇반과 맛밤을 활용한 고단백 음료인 ‘얼티브’ 2종을 이날 처음 선보였다. ‘얼티브 프로틴 쌀밥맛’은 국내산 쌀 분말을 사용해 고소하고 담백한 밥맛을 구현했다. ‘얼티브 프로틴 밤맛’은 국내산 밤페이스트를 넣어 달콤하고 고소한 밤 향을 냈다. 롯데웰푸드는 즉석식품 브랜드인 ‘델리카’를 통해 김밥과 유부초밥...
편의점업계, 아시안컵 마케팅 경쟁 돌입…'치맥' 할인 2024-01-10 09:05:03
상품(4∼6입)을 25% 이상 할인 판매한다. 이밖에 오는 12일부터 탐스제로, 얼티브프로 등의 음료 제품은 '1+1'으로 선보이고 허쉬바, 하와이안마카다미초코바는 '2+1' 혜택을 준다. 대용량 구구크러스터(660mL)는 20% 할인한다. GS25는 아예 '치맥' 결합 상품을 준비했다. 자체 애플리케이션인...
건강관리 열풍에 '폭풍성장'…우유·라면 회사도 뛰어든 사업 2023-10-23 22:00:01
얼티브'를 내세워 시장 공략에 힘 쏟고 있다. 삼양라운드스퀘어(옛 삼양식품그룹) 3세인 전병우 삼양애니 대표·삼양식품 전략운영본부장(CSO)은 지난달 삼양라면 60주년 기념식에서 식물성 단백질 사업 확대를 강조해 주목을 끌기도 했다. 선택지도 가루, 음료, 바(막대형 과자) 등으로 한층 다양해졌다. 특히 유행에...
단백질 음료에 밀려…편의점서 맥 못추는 발효유 2023-10-23 18:04:01
약 두 배로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단백질 음료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식품업체들의 점유율 확보 경쟁도 가열되고 있다. 일동후디스와 매일유업이 점유율 1위 자리를 놓고 엎치락뒤치락하는 가운데 대상, 빙그레, 남양유업에 이어 최근엔 CJ제일제당도 ‘얼티브’ 브랜드를 내놓으며 경쟁에 뛰어들었다. 하헌형 기자...
CJ제일제당, 3D 바이오프린팅 기업 손잡고 '대체육' 개발한다 2023-10-04 10:22:04
미래 식량 확보를 위한 기술 개발과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PlanTable)을 론칭하고 국내와 해외에서 식물성 만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식물성 음료 브랜드인 '얼티브(Altive)'를 선보였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가치 실천" 2023-09-01 09:38:59
식물성 식품 전문브랜드 '플랜테이블',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 푸드 업사이클링 스낵 브랜드 '익사이클 바삭칩'과 생분해 소재(PHA), 사료용 아미노산 제품 등의 매출이 포함됐다. 또 CJ제일제당은 '지속가능한 환경', '건강과 안전', '사람과 사회' 등 3대 핵심...
"카페서도 우유 대신 '이것' 찾는다"…요즘 뜨는 음료 정체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3-29 14:38:51
‘얼티브’가 이미 시장에 나왔고 신세계푸드의 ‘제로밀크’와 오리온의 ‘오!그래놀라 오트’ 등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식품업계가 대체유를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B2B 시장에서도 찾을 수 있다. 저출산, 식습관 변화 등으로 가정에서 일반 우유 소비량이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지만 커피 프랜차이즈 전문점 등 B2B...
뭐지 이 고소함은…"돈 더 낼테니까 라떼서 우유 빼주세요" 2023-03-26 15:36:12
'얼티브'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커피에 우유 대신 넣어먹는 '바리스타' 제품과 식물성 원료 카페라떼 등이다. 2015년 출시한 매일유업의 아몬드 음료 '아몬드브리즈'가 인기를 끌자 남양식품도 지난해 '아몬드데이'를 출시했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특허청에 대체유 브랜드 상표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