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렁크서 시작된 171년 여정…루이비통의 모든 것이 펼쳐진다 2025-12-18 17:06:44
자동차 제작자들과 협업해 자동차 박람회에서 특별 맞춤 트렁크를 선보였고, 오토 캠핑카를 설계하기도 했다. 이 공간에는 당시 자동차 형태를 3차원(3D)으로 스캔해 실제 크기로 구현한 피규어를 배치하고, 바닥에는 다미에 패턴의 인조 잔디, 천장에는 스크린을 설치했다. 맑은 하늘부터 별빛 가득한 밤하늘을 경험할 수...
야간 돌봄교실, 스타트업 워케이션 지원…상생플랫폼 넓히는 한국공항공사 2025-12-17 16:15:59
취업박람회’(김포시), 지역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울산공항 주변 농가 지원’(울산 북구) 등이 주요 사업이다. 인구 감소 지역인 강원 양양에서는 스타트업 종사자 120명을 대상으로 총 2회차의 워케이션(휴가지 원격근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참가자들은 2박3일 일정으로 ‘웨이브웍스 양양’으로 출근해 일상적인...
"신기한 상황 목격"…美 뉴욕 한인마트 갔다가 '깜짝' [트렌드노트] 2025-12-14 14:11:23
해외 지역 행사 주요 메뉴로 자리잡았다. 캐나다 유명 박람회 '피엔이 페어(PNE Fair)'나 미국 페스티벌 곳곳에서 판매 부스가 등장하는가 하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도 이를 즐기는 사진이 올라왔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텍사스 지역 축제에서 회오리감자를 들고 있는 모습이 화제가 된...
日 민간연구소 "오사카엑스포 경제효과 약 29조원" 2025-12-04 11:02:24
인한 파급 효과를 1조6천439억엔(약 15조6천억원), 박람회장 건설 및 운영에 따른 파급 효과를 1조4천102억엔(약 13조3천억원)으로 각각 추계해 발표했다. 개막 전 예상치와 비교하면 방문객 소비지출로 인한 파급효과는 3천억엔(약 2조8천억원)가량 늘고 박람회장 건설·운영에 따른 효과는 같았다. 그러나 전체 경제 효...
글로벌 사업가 몰렸다…서울, 11년 연속 ‘최고의 마이스 도시’ 2025-12-01 14:08:01
여가(Leisure)를 결합한 여행 방식으로, 회의와 전시·박람회 참가자가 업무 일정 전후에 도시의 즐길 거리·문화·관광 콘텐츠를 함께 소비하는 트렌드를 말한다. 시는 마이스 참가자가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블레저 콘텐츠를 강화해 왔다. 해외 주요 매체를 대상으로 ‘블레저 도시 서울’...
관광공사, 외국인관광객 K컬처 여행상품 15개…'고스트투어' 2025-11-20 08:57:32
박람회 등에서도 해당 상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김종훈 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 직무대리는 "최근 한국인의 일상을 직접 체험하고자 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수요를 반영한 여행상품이 많아졌다"며 "공사는 여행상품 운영사와 함께 한국관광 체험의 매력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K콘텐츠 인기, 관광 굿즈가 잇는다"…문체부, 관광기념품 박람회 개최 2025-11-19 09:55:26
선물 가게 느낌의 '기념품 편집숍', 여행 가방에서 착안한 '지자체 관광기념품 전시존', 다양한 색채와 상상력을 자극하는 디자인으로 꾸며진 휴게공간 '매직터널' 등으로 구성했다. 관람객은 공예품과 가공식품, 문구, 미용(뷰티)·패션용품 등 우리 고유의 문화적 바탕에 참신한 감각을 가미한...
대한항공, 글로벌 항공박람회서 선구자상·베스트 어워드 수상 2025-11-13 09:58:10
상은 APEX가 글로벌 여행 애플리케이션 '트립잇'과 손잡고 익명으로 수집한 실사용자들의 평가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주어진다. 아펙스 FTE 아시아 엑스포는 2010년부터 15년째 개최되는 항공 박람회다. 글로벌 항공사 평가 기관 아펙스와 전 세계 항공·공항 분야 혁신을 조명하는 비영리단체 FTE가 공동 주관한다....
"개인주의로 외로움 느끼는 미국인들 K-콘텐츠로 힐링" 2025-11-09 11:00:02
말했다. 이번 뉴욕 한류박람회 참여사인 넷플릭스의 세르히오 비나이 글로벌어페어 디렉터는 이어진 패널 토론에서 "전 세계 넷플릭스 시청자의 80%가 한국 콘텐츠를 시청했는데, 이는 단순히 숫자로 측정할 수 있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고 생각한다"라고 평가했다. 그는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를 본...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새 브랜드·팝업 잇따라…마트는 대규모 할인전 2025-11-08 07:00:05
여행박람회'를 통해 국내외 여행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소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하나투어·모두투어·교원투어 주요 여행사와 서울랜드·경주월드·비발디파크 국내 레저상품, 롯데호텔·부산 파라다이스호텔 숙박업체를 만나볼 수 있다. 해외여행 상품은 즉시할인 최대 18%와 카드사별 할인 최대 7%를 적용해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