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TS·세븐틴 뜨자 'K팝 팬' 우르르…매출 대박에 '환호' 터졌다 2025-12-28 07:07:20
있는 게임 콘텐츠다. 아이돌이 직접 팬의 덕질 콘텐츠를 찾아보고 게임도 함께 즐긴 일종의 '온라인 팬 미팅'이었다. 실제 퍼즐 세븐틴의 관련 지표도 급상승했다. 방송 직후 퍼즐 세븐틴의 글로벌 신규 유입 이용자는 157% 증가했다. 출시 이후 최고치를 달성한 것이다. 매출도 52.8% 증가했다. 인더섬 with BTS...
'다크앤다커 분쟁' 대법원행…넥슨·아이언메이스 쌍방 상고(종합) 2025-12-26 10:27:30
= 온라인 게임 '다크 앤 다커' 저작권을 놓고 벌어진 넥슨과 신생 게임사 아이언메이스의 법정 공방이 결국 대법원의 최종 판단을 받게 됐다. 2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법원에 아이언메이스를 상대로 상고장을 제출했다. 앞서 서울고법 민사5부는 지난 4일 넥슨코리아가 아이언메이스 및 대표 최모씨 등을...
'다크앤다커 분쟁' 결국 대법원행…넥슨 상고 2025-12-26 09:06:42
= 온라인 게임 '다크 앤 다커' 저작권을 놓고 벌어진 넥슨과 신생 게임사 아이언메이스의 법정 공방이 결국 대법원의 최종 판단을 받게 됐다. 2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법원에 아이언메이스를 상대로 상고장을 제출했다. 앞서 서울고법 민사5부는 지난 4일 넥슨코리아가 아이언메이스 및 대표 최모씨 등을...
'저출생'에 비상 걸린 K애니 회사…파격 행보로 반전 노린다 [원종환의 '애니'웨이] 2025-12-26 06:00:03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캐리에듀 러닝센터’를 새로 단장했다. 박 대표는 “영어 수업은 전문 성우를 기용해 영유아 때부터 표준 미국식 영어를 구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자체 수업 교재 54권으로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특히 문해력 수업을 차별점으로 앞세우고 있다. 박 대표는 올해 들어 기자...
스탠바이미2, 거실 밖으로 나온 TV '이동식 스크린'…깨끗한 화질로 코드 없이 오래 즐겨요 2025-12-25 18:34:02
TV 플랫폼 ‘webOS’를 지원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및 클라우드 게임은 물론 화면을 세로로 돌려 웹툰이나 숏폼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테마의 시계·달력·포스터 등은 물론 직접 그린 그림을 배경화면에 띄워 벽에 걸면 훌륭한 인테리어 오브제가 된다. 신제품은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경도' 하실 분 모여요"...MZ들 당근서 '대유행' 2025-12-25 08:07:01
"온라인에선 (실제로) 만나는 걸 상상도 못했는데, 놀이를 기회로 새로운 사람도 만나고 동네 사람들도 알게 됐다"고 했다. 옛날 어린 아이들이 하던 놀이가 최근 젊은층 사이에서 유행하는 현상에 대해 과거에 대한 향수와 익명성 등을 배경으로 꼽는다. 구정우 성균관대 사회학과 교수는 "과거를 재해석해 힙한 문화...
정읍 연지아트홀 달군 청소년 e스포츠 열전, 2025 井邑詞 달빛盃 대회 성료 2025-12-24 10:48:39
수준 높은 경기를 펼쳤다. 대회는 12월 13일부터 온라인 예선과 준결승이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선발된 결승 진출팀들이 12월 19일 오프라인 결선 무대에 올랐다. 결승전은 3판 2선승제로 치러졌으며, 양 팀이 최종 3라운드까지 가는 접전을 펼쳐 현장 관객과 온라인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치열한 승부 끝에 ‘HYT...
한국 게임 산업 30년 집대성…다큐 '세이브 더 게임' 공개 2025-12-24 10:11:42
1부 '세이브 더 게임'에서는 1980∼90년대의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태동을, 2부 '온 더 라인'은 2000년대 한국 온라인 게임 황금기를 조명한다. 이 중 1부는 지난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먼저 선보이기도 했다. 마지막 3부 '굿게임(GG), 한국의 게이머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에서는 각종...
스페셜 파티에 2030女 '바글바글'…성수동에 무슨 일이 [현장+] 2025-12-23 19:00:01
게임패스, 스포티파이 등 산업 경계를 넘나들면서 여러 브랜드와 네이버플러스멤버십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 안에서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웹툰, 게임, 쇼핑, 등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된 셈이다. 멤버십 이용자층 확대는 실적으로도 나타났다. 네이버 3분기 커머스 매출은 9855억원을 기록해 서치플랫폼...
슈퍼캣 "넥슨과 파트너십 유지 합의…독자 IP 개발 전념" 2025-12-23 15:43:29
다양하고 혁신적인 게임 경험을 유저들에게 제공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전했다. 넥슨은 2018년 슈퍼캣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며 처음으로 인연을 맺었다. 넥슨은 2020년 슈퍼캣이 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을 출시했고, 2022년에는 라인게임즈가 보유하고 있던 슈퍼캣 지분을 매입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