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흑백요리사2' 공개되자마자 후끈…신드롬은 시작됐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12-22 09:40:41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공유되고 있다. 캐치테이블에서는 이미 다음달까지 예약이 마감된 '흑백요리사2' 셰프들이 운영하는 레스토랑들이 속출하고 있고, 각 포털 지도 플랫폼에서도 인근에 있는 '흑백요리사2' 셰프들의 레스토랑을 추천하며 '흑백요리사2'...
홈플러스, 쿠팡이츠 입점…"신선식품 즉시 배송" 2025-12-22 09:23:57
이상 자체적으로 퀵커머스 '매직나우(매장에서 직접 지금배송)'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후 다양한 채널과 제휴해 대형마트 퀵커머스를 업계 최초로 론칭하는 등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온라인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면 성공적인 기업회생에...
"남친이 골라준 출근룩 코디"…'탈의실 60초' 영상의 비밀 [트렌드노트] 2025-12-22 06:30:01
꾸며진 마케팅물을 더 이상 트렌디하지 않다고 여기는 듯하다”며 “온라인 구매가 늘면서 오프라인에서 내가 입어도 비슷한 모양새일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콘텐츠를 보고 구매에 참고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제조직매형의류(SPA) 등 1020 세대 타깃으로 한 중저가 브랜드들이 이러한 숏폼 마케팅에...
'오타쿠 애니'만 살아남는다…영화산업의 몰락과 팬덤의 시대[비즈니스포커스] 2025-12-21 15:38:50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글이다. 올해의 박스오피스 1위는 지난 8월 개봉한 일본 애니메이션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이다. 567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오타쿠 신드롬’을 만들었다. 반면 한국영화는 흥행작이 사라졌다. 가장 성적이 좋은 ‘좀비딸’(웹툰 원작)의...
가족이 말려도 '알짜 직장' 관두더니… “산업 전시가 좋다”는 50대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12-21 07:00:05
발굴하는 건 온라인만으로 부족하다”며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가 절대적이라 전시사업도 열게 됐다”고 한다. 이에 조 대표는 전시사업에 눈을 뜨게 된다. 2008년 건축박람회 ‘경향하우징페어’를 164억원에 인수하며 전시산업에 본격 진출하게 된다. 2014년 경향하우징페어를 전국 단위로 확장하고 2015년...
K뷰티 화장품 전자상거래 수출액 4년새 7배…"디지털 전환 뚜렷" 2025-12-21 06:05:00
연구진은 "온라인 유통이 국내 화장품 시장 성장의 실질적인 핵심축으로 자리 잡았다"며 "코로나19 유행 기간에 급증한 온라인 소비가 단기적인 특수에 그치지 않고, 모바일 기반 소비 환경 정착, 소셜미디어(SNS) 마케팅 확산 등과 맞물려 구조적인 전환으로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soho@yna.co.kr (끝)...
[한국수자원공사 2025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재생 플라스틱 소재 B2B 트레이딩 솔루션 제공하는 ‘파운드오브제’ 2025-12-20 15:41:58
디지털 마케팅 체계로 전환할 계획입니다. 산업별 수요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소재 제안을 강화하고, 오프라인 거래 참여 기업들이 온라인에서도 손쉽게 거래를 이어갈 수 있도록 유입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신뢰 관계와 디지털 접근성을 결합한 거래 구조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2025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미생물의 생존력과 활동력을 극대화한 제품을 만드는 스타트업 ‘지티지바이오’ 2025-12-20 14:23:52
마케팅에 집중하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온라인스토어 중심으로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제품은 화장품 편집숍 및 약국에 입점해 판매되며, 팝업스토어, 뷰티 박스 등 오프라인 체험형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국내 백화점 및 면세점 판매 확대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해외 직구 플랫폼에 진출해 동남아 및...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전통과 현대를 접목한 MZ세대 맞춤형 건강즙을 만드는 ‘즙언니’ 2025-12-19 23:12:11
오프라인 건강원 판매에 머무르지 않고, 온라인 D2C와 글로벌 이커머스를 동시에 열어두는 방식으로 판로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이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창업을 ‘새로운 도전이자 계승’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머니께서(할아버지, 할머니때부터 3대째) 40년간 행복건강원을 운영하면서...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체험형 콘텐츠 플랫폼 X-Playground 개발 및 운영하는 스타트업 ‘엑스엔피씨’ 2025-12-19 23:03:55
론칭 페스티벌을 준비 중이며 가장 강력한 마케팅 수단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온라인에서는 인스타그램 ‘블루드림’ ‘xplayg_official 채널을 중심으로 숏폼 영상을 계속 올리고, 유튜브도 같이 운영하면서 확산을 시도하고 있다. 실제로 한 영상은 조회수가 100만 회를 넘기도 했다. “지역 소상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