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닭볶음면 신드롬, 美 대형마트 인기 덕분?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2024-05-24 14:03:41
그리고 핫도그 세트와 같은 명물 상품의 유지에 있습니다. 한편, 트레이더 조스는 자체 브랜드 상품과 SNS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으로 젊은 세대를 공략하며 차별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형마트들의 전략은 온라인 쇼핑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전통적인 쇼핑 방식의 가치를 재확인시키며 미국 소비 트렌드에 새로운...
미국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취향, 한국 라면에서 코스트코 핫도그까지! - [앱으로 보는 시장] 2024-05-24 10:47:50
미국 대형마트들은 온라인 쇼핑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불닭볶음면 신드롬으로 시작된 한국 라면의 인기부터 코스트코의 핫도그까지, 미국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취향과 대형마트들의 전략이 어떻게 미국의 소비 트렌드를 변화시킬지 주목된다. 감은숙의 머니차트 앱에서는...
공정위 "소비자 기만" VS 쿠팡 "PB 덕에 물가 안정" 2024-05-23 17:54:21
PB 상품을 자체 판단에 따라 진열하는데, 온라인 쇼핑만 규제하는 것은 ‘역차별’이라고 주장한다. 실제 오프라인 유통사들은 매출 극대화를 위해 진열에 많은 공을 들인다. 입구엔 과일 등 계절 상품이나 할인 상품을, 계산대엔 껌이나 사탕 등 충동구매 상품을 배치하는 식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소비자가 선호할 만...
'PB 상품 우대' 의혹에…쿠팡 "노출 방식 결정은 유통사 고유 권한" 2024-05-23 16:29:04
PB 상품을 자체 판단에 따라 진열하는데, 온라인 쇼핑만 규제하는 것은 ‘역차별’이라고 주장한다. 실제 오프라인 유통사들은 매출 극대화를 위해 진열에 많은 공을 들인다. 입구엔 과일 등 계절 상품이나 할인 상품을, 계산대엔 껌이나 사탕 등 충동구매 상품을 배치하는 식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소비자가 선호할 만...
"국내 소비자 90%가 구독서비스 이용…1인당 평균 4개" 2024-05-23 10:21:45
비교적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구독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분야는 넷플릭스와 같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로 62.5%였다. 이어 쇼핑 51.2%, 음원 49.7%, 가전·가구 30.7%, 도서·웹툰 28.8%, 식음료 22.1% 등의 순이었다. 고객 1인당 이용하는 구독 서비스 수는 평균 4.0개였다. 30대(4.6개)와 20대(4.5개),...
홈쇼핑·라방 '폭풍쇼핑' 시간대 따로 있다 2024-05-23 10:15:20
쇼핑과 라이브방송에서 가장 많은 매출액이 발생하는 시간은 밤 시간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온라인쇼핑 업종 가운데 TV홈쇼핑, 인터넷 라이브 방송을 중심으로 신용·체크카드 매출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고객 패널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시간대별...
"이건 못 참지"…잠들기 전 야식만큼 '치명적인 유혹' [조미현의 Fin코노미] 2024-05-23 10:11:45
쇼핑은 남성과 여성이 각각 21%로, 동일한 비중이었습니다. 라이브 방송은 여성이 23%, 남성이 19%로, 여성의 비중이 높았습니다. KB국민카드가 고객 패널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온라인 쇼핑 중에서 TV홈쇼핑과 라이브 방송을 이용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각각 20%와 24%로 나타났습니다. 온라인 쇼핑 이용 주기는 주...
"TV홈쇼핑·라이브방송 매출 제일 많은 시간은 잠들기 전" 2024-05-23 10:04:54
것으로 나타났다. TV홈쇼핑은 60대 이상 35%, 50대 33% 등 50대 및 60대 이상의 비중이 68%로 높게 나타났다. 그 다음이 40대 21%, 30대 9%, 20대 2% 순이었다. 라이브 방송은 40대 33%, 50대 26%, 30대 22%, 60대 이상 13%, 20대 6% 등 순으로 TV홈쇼핑보다 이용 연령대가 낮았다. 설문조사 결과 온라인 쇼핑 이용은 주...
'알리·테무' 가격 싸서 좋다고 샀더니…"큰 코 다쳤네요" 2024-05-23 10:03:17
온라인 쇼핑 플랫폼(C커머스)에 만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렴한 가격이 장점으로 작용했으나 유해 물질이 검출됐다는 소식 등 영향으로 품질과 안전에 대한 우려를 키운 것으로 분석된다. 소비자시민모임은 지난달 전국 만 18세 이상 소비자 가운데 최근 1년 이내에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쉬인을 이용한 경험이...
카페24, 목포대와 청년인재 양성 협약…"전자상거래 창업 지원" 2024-05-23 09:12:45
상품 발굴, 온라인 판매, 마케팅, 판로 확대 등 전자상거래 사업 운영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 목포대에 카페24 창업센터를 개설해 사무공간, 전문 컨설팅, 촬영 스튜디오, 물류 서비스 등 원스톱 창업 인프라도 갖출 계획이다. 아울러 창업 전문가 강사진이 유튜브 쇼핑에 기반한 콘텐츠 상거래,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