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소·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동행축제' 내달 1일 부산서 개막 2024-04-25 14:00:17
대해 할인 마켓을 연다. 공공·민간 온라인 플랫폼들도 동행축제에 동참해 최대 90% 할인 판매에 나선다. 공영홈쇼핑·홈앤쇼핑 등 공공 유통 채널에서는 생활·주방용품, 패션·스포츠용품 등을 매일 또는 주마다 50∼90% 할인하는 '동행특가전'을 개최한다. 주요 민간 온라인 쇼핑몰과 공공쇼핑몰 90여개 및...
발란, 이르면 연내 해외 첫 오프라인 명품 매장 개설 2024-04-25 13:55:11
문을 열었다. 온라인 최신·최저가 상품을 동일한 가격에 선보이며 폭넓은 고객 경험을 제공해 주목받았다.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면서 발란 브랜드를 알리는 데 어느 정도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는다. 발란은 국내 오프라인 매장 운영을 종료하는 대신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린다. 올해...
아이들 쓰는건데…유해물질 '범벅' 2024-04-25 11:30:59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어린이 신발 장식품에서 기준치의 348배에 달하는 유해물질이 검출됐다. 서울시는 해외 직구 상품에 대한 첫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지난 8일 '해외 온라인 플랫폼 소비자 안전 확보 대책'을 발표하고 국내 소비자의 구매가 많은...
현대백화점그룹, 반려동물 콘텐츠 강화…유기견 인식개선도 앞장 2024-04-25 10:25:14
콘텐츠 강화…유기견 인식개선도 앞장 온라인몰에 반려동물 전문관 오픈…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확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반려동물 관련 콘텐츠를 강화한다. 현대백화점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 반려동물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발란, IFC몰에서 매장 뺀다…"오프라인 1차 실험 마쳤다" 2024-04-25 10:18:18
발란의 '커넥티드 스토어'는 고객이 온라인에서 보던 발란의 상품들을 오프라인에서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시도했던 매장이다. 오픈 당시 3개월 만에 월 매출 10억 원을 냈고 월평균 3만 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국내 오프라인 사업에선 철수하는 동시에 해외 매장 개설을 검토하겠다는 게 발란 측 설명이다....
롯데온, 상온상품 '익일배송' 서비스 개시...배송전쟁 참전 2024-04-25 09:45:52
수 있는 서비스다. 롯데온은 김포 온라인 전용 센터를 활용한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고,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에 속도를 내겠다는 목표다. 롯데온 내 '내일온다' 전용관도 구축했다. 전용관에서는 가공식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반려동물용품 등 1만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 중...
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2024-04-25 08:00:02
온라인 중국 직구 금액은 121.2% 급증한 3조2872억원에 달했다. 그 결과, 지난해 중국은 관련 조사가 이뤄진 후 처음으로 연간 직구 금액 1위 국가에 올랐다. 임희석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틱톡샵 등 중국 메가 플랫폼들의 국내 추가 진출이 이어지며 국내에서 중국 e커머스 고성장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며 "지난해...
알리익스프레스 한국법인 334억원대 자본금 확충 2024-04-24 19:00:51
G마켓, SSG닷컴, 11번가, 롯데온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쇼핑몰과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한국무역정보통신 관계자가 참석한다. 기재부는 간담회에서 나온 논의 결과를 모아 지난달 출범한 '해외직구 종합대책 태스크포스(TF)'에 전달할 예정이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가성비 따져야죠"…소비자 10명 중 7명 구매전 정보검색 2024-04-24 06:17:40
전 정보를 수집하는 채널은 온라인 쇼핑몰 구매 후기(71.4%·중복응답)가 가장 많았고, 인터넷 카페·블로그 리뷰(60.4%), 유튜브·틱톡 등 동영상(46.7%)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들이 업체 광고보다 실제 제품을 사용한 경험과 최신 트렌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을 선호하는 것이다. 소비자원은 합리적인 제품 선택과...
소비자 10명 중 7명 구매전 정보검색…"가성비 따져 제품 선택" 2024-04-24 06:00:22
전 정보를 수집하는 채널은 온라인 쇼핑몰 구매 후기(71.4%·중복응답)가 가장 많았고, 인터넷 카페·블로그 리뷰(60.4%), 유튜브·틱톡 등 동영상(46.7%) 등의 순이었다. 소비자들이 업체 광고보다 실제 제품을 사용한 경험과 최신 트렌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을 선호하는 것이다. 소비자원은 합리적인 제품 선택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