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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서비스 플랫폼 '신한SOL라이프' 앱…AI 음성봇·챗봇으로 365일 24시간 상담 2024-05-16 15:57:12
음성봇, 챗봇을 통해 24시간 365일 보험 상담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신한라이프는 또 작년 9월 보이스피싱 피해로부터 금융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원격제어 앱연동 차단’ 등을 통한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를 분석한 결과 악성 앱 설치를 통한 원격제어나 정보도용 등의 피해사례가 큰...
김홍일 "온라인범죄 진화…365센터가 한 명이라도 더 돕길" 2024-04-30 15:00:00
온라인 범죄수법이 자꾸 진화하다 보니 국민 피해가 크다"며 "온라인피해365센터가 생긴 지 만 2년이 채 안 됐는데 널리 알려져서 국민 한 분이라도 더 도와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30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온라인피해365센터를 찾아 상담원들을 격려하고 센터를 이용해 피해구제를 받았던 국민들과...
방통위, 유명인·가족 사칭 사기 피해주의보 발령 2024-04-08 09:27:53
및 기관 사칭 스미싱의 경우 피해 발생 즉시 경찰서에 신고하고 본인·가해자 금융회사에 계좌 지급정지를 신청해야 한다. 또 명의도용 계좌 및 대출 발생 여부 등을 계좌정보통합관리시스템에서 확인하면 된다. 본인 사칭 SNS 개설 등으로 인한 피해는 해당 플랫폼과 고객센터에 신고하고, 외부 사이트에 사진이 도용됐을...
작년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 현황…"대다수 20대 이하 여성" 2024-04-02 12:19:44
산하 진흥원에 설치된 디성센터는 피해 촬영물 삭제 지원, 365일 24시간 상담, 수사·법률·의료지원 연계 등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디성센터에서 지원받은 피해자는 총 8983명으로 전년(7979명) 대비 12.6% 증가했다. 상담 지원, 삭제지원, 수사·법률·의료지원 ...
"전자제품 중고로 절대 안 사요"…'당근'하다 울분 토한 사연 [이슈+] 2024-02-03 20:03:03
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발간한 '2023 온라인 피해상담 사례집'을 보면, 구매자의 경우 "온라인 중고 거래 플랫폼을 통해 전자제품을 샀는데, 택배를 받아서 전원을 연결하니 잠시 후 자동으로 꺼져 사용이 불가한 불량품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라는 문의가 많았고, 판매자는 "중고 거래로...
"자폐 동생이 스마트폰으로 코인 결제했는데 환불될까요?" 2024-01-31 09:43:58
(피해 내용) "온라인피해365센터에서 휴대전화/ARS결제중재센터와 협력해 ***업체로 피해지원 관련 공문을 보내주셔서 ***해당 업체로부터 2023년도 3개월분을 환불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청인 감사 인사)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는 지난해 온라인피해365센터에 접수된 피해상담사례 총...
"온라인피해365센터 접수된 주요 피해는 보이스피싱" 2024-01-17 09:26:04
"온라인피해365센터 접수된 주요 피해는 보이스피싱" 방통위 "작년 1천811건 피해구제 지원"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는 온라인피해365센터에서 지난해 총 1천811건의 피해 상담을 진행했으며 피해사례로 사이버 금융 범죄가 가장 많았다고 17일 밝혔다. 주요 피해사례로는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등을...
방통위 내년 예산 2천503억원…정부안에서 5.9% 증액 2023-12-22 16:34:07
거의 15억원을 증액하고, 온라인 피해 구제 상담과 지원을 위한 온라인피해 365센터 운영 예산도 7천만원 늘렸다. 아동·청소년의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과 사이버 언어폭력 노출을 방지할 수 있는 인터넷·모바일 환경 조성에 16억원 이상을 편성했으나, 올해보다는 소폭 줄어들었다. 또 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
"광고 클릭후 바로 나가면 비과금" 2023-11-02 06:08:51
피해기업 구제 방안에 대한 사전 홍보도 강화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는 온라인 광고 계약 체결 때 확인 사항에 검색 광고의 과금 방식과 부정클릭 관련 유의 사항을 추가한 '온라인 광고 계약안내서'를 다음 달 발간해 중소상공인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방통위도 상담 기구인...
"광고 클릭후 바로 나가면 비과금"…부정클릭 방지책 나온다 2023-11-02 06:01:02
피해기업 구제 방안에 대한 사전 홍보도 강화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는 온라인 광고 계약 체결 때 확인 사항에 검색 광고의 과금 방식과 부정클릭 관련 유의 사항을 추가한 '온라인 광고 계약안내서'를 다음 달 발간해 중소상공인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방통위도 상담 기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