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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땡겨요' 전폭지원…급성장한 공공배달앱 2025-10-26 17:53:53
기준 점유율은 땡겨요가 2.3%로 여전히 요기요(3.4%)에 못 미치지만 수개월 내 월간 점유율에서 역전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 나온다. 강원도와 충청도 등에서는 이미 우위를 점했기 때문이다. 쿠팡이츠와 땡겨요의 약진으로 시장은 6년 전과 완전히 다른 경쟁 구도로 재편되고 있다. 쿠팡이츠가 출범한 2019년 당시...
10배 성장한 '땡겨요'…'요기요' 누르고 3위 2025-10-26 17:52:03
요기요’를 처음으로 추월했다. 26일 대체 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Aicel)에 따르면 땡겨요의 주간 신용카드 결제 금액(보정치)은 가장 최근인 이달 12~18일 기준 144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34% 증가했다. 반면 요기요 결제 금액은 같은 기간 125억원으로 42% 급감해 업계 4위로 밀려났다. 땡겨요는...
수수료 낮추고 지역화폐 할인 늘리고…배달앱 판 흔드는 '땡겨요' 2025-06-29 18:22:45
땡겨요의 지난달 신용카드 결제금액(보정치)은 총 152억원이다. 전년 동월 대비 221.8% 급증해 월간 기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국내 배달앱 시장에서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 경쟁사 점유율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착한’ 배달앱의 급부상땡겨요는 신한은행이 2022년 1월 선보인 민관 협력형...
"쿠팡이 쿠팡했다"...흔들리는 배민 '천하' 2025-06-07 07:09:03
강자였던 요기요는 두 회사에 밀려 좀처럼 힘을 쓰지 못하는 모습이다. 현재 요기요의 MAU는 약 500만 명으로 각각 2000만 명대와 1000만 명대의 MAU를 기록 중인 배민이나 쿠팡이츠에 비해 큰 열세를 보이는 상황이다. 요기요는 2021년 8월 GS리테일, 사모펀드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이하 어피니티), 퍼미라가 요기요를...
'땡겨요' 회원 500만명 육박…진옥동의 상생 실험 통했다 2025-05-19 17:25:05
우려의 시선이 많았다.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등이 장악한 시장에서 살아남기 어려울 것이란 예상에서다. 실제 마케팅에 나서려고 할 때면 경쟁사의 견제에 시달렸다. 그럼에도 신한은행이 이 사업을 끌고 올 수 있었던 것은 ‘모든 이해 관계자가 혜택을 보는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사진)의 ...
요기요, 6년 만에 본사 이전…"재도약 나선다" 2025-05-08 14:59:44
최적의 입지라는 분석이다. 역삼은 요기요의 로봇배달 서비스를 실제 운영 중인 대표 시범 지역으로, 디지털 플랫폼과 오프라인 실증을 연결하는 푸드테크 테스트베드로 주목받고 있다. 권태섭·조형권 요기요 공동대표는 "이번 본사 이전은 고객의 목소리를 더 가까이에서 듣고, 빠르게 움직이는 조직으로 나아가기 위한...
요기요, 서초 떠났다…6년 만에 역삼으로 이전 2025-05-08 09:54:45
요기요의 로봇 배달 서비스를 실제 운영 중인 대표 시범 지역이다. 다만 위대한상상의 연구개발(R&D) 부서는 서초 마제스타시티 남는다. 본사와 연구소가 각자의 기능에 맞는 최적의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이원화 체계를 유지한다. 기술 고도화와 사업 실행이 각각의 거점에서 긴밀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협업...
요기요, 역삼 823빌딩으로 본사 이전…"재도약 나선다" 2025-05-08 09:16:29
요기요, 역삼 823빌딩으로 본사 이전…"재도약 나선다"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배달앱 요기요를 운영하는 위대한상상은 본사를 서초구 마제스타시티에서 강남구 역삼 823빌딩으로 이전했다고 8일 밝혔다. 위대한상상이 강남구로 본사를 이전한 것은 6여 년만이다. 위대한상상은 고객 접점을 넓히고 시장 변화에...
배달의민족·요기요 '굴욕'…2월 결제액 최대폭 감소 2025-03-23 17:58:32
1위 배달의민족과 3위 요기요의 지난 2월 결제금액이 역대 최대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위 쿠팡이츠 이용자가 늘어나 점유율을 잠식한 결과다. 23일 대체 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에 따르면 배달의민족 신용카드 결제금액(보정치)은 지난달 8227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16.8% 급감했다. 2018년 집계를 시작한 이후...
충성고객 늘어난 쿠팡이츠…月 카드 결제액 두 배 껑충 2025-03-23 17:22:54
1월 54.1%로 매년 높아지는 추세다. 배달의민족과 요기요의 재이용률은 낮아졌다. 배달의민족 서비스의 6개월 뒤 재이용률은 2024년 1월 이용자 기준 57.9%다. 쿠팡을 근소하게 앞서는 수치지만 1년 전 61.2%보다는 다소 낮아졌다. 요기요는 같은 기간 50.4%에서 42.2%로 크게 떨어지며 많은 충성고객이 이탈하고 있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