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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 자율주행 패권전쟁 '골든타임'이 지나가고 있다 2025-12-22 18:17:04
등 특화된 목적기반차량(PBV)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 실리적이다. 넷째, 국가 모빌리티 데이터센터와 초연결 테스트베드 등 모빌리티 인프라를 공공-민간협업의 민간 투자 방식으로 조속히 구축해야 한다. 자율주행 AI의 핵심은 결국 두뇌에 해당하는 AI 소프트웨어와 데이터 학습인데, 개별 기업이 방대한 주행 데이터를...
'라이벌' 우승에 축하 광고 …현대차 "도요타는 라이벌이자 동반자" 2025-12-22 09:29:08
마치고 자동차 제조사와 드라이버, 코드라이버(차량에 드라이버와 함께 탑승해서 레이싱 전략 수립을 담당하는 레이서) 등 3개 부문에서 챔피언을 선정한다. 올해 대회에서는 도요타의 TGR-WRT 팀이 제조사 챔피언, 소속 선수인 오지에가 드라이버 챔피언, 함께 차량에 탑승한 랑데가 코드라이버 챔피언에 올랐다. 현대...
'서태지 앨범' 뺨치게 잘나갔던 車…요즘 난리난 아빠차 원조였다 [모빌리티톡] 2025-12-21 14:35:54
따라 다양하게 차량이 변화한다는 점이 그렇다. PV5는 '모듈러 시스템'(이지스왑)이라는 현대적 기술을 사용해 배송 차량부터 캠핑카, 택시 등 원하는 목적에 따라 다양한 부품을 탈부착할 수 있도록 했다. 짐을 싣기 좋은 직사각형의 네모 박스 모양도 똑 닮았다. 권용주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 교수는 지난...
고려아연 "미 제련소 부지, 핵심광물 원료에 광산까지" 2025-12-19 18:29:21
저비용·대량 운송이 가능하다. 바지선 하역 설비도 보유하고 있어 원료와 제품의 신속한 입출하도 할 수 있다. 철도를 연계한 복합운송 체계도 구축할 수 있다. 안정적인 지반과 배수 기능도 강점이다. 1978년 가동된 니어스타 제련소가 오랫동안 이곳에서 사업을 하며 지반의 안정성을 입증했다. 지질 조사 결과에서도...
GM 차기 CEO 급부상…'자율주행기술' 성공이 핵심 조건 [종목+] 2025-12-19 06:45:32
운송으로 방향을 전환하는 데 핵심 역할을 했다. 기술이 상용화 단계에 접어드는 과정을 지켜본 것이 GM 합류를 결심한 계기였다는 설명이다. GM은 이미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차량 기능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뮤직을 탑재했고, 허머 전기차에 회전 반경을 줄이는 ‘킹 크랩 모드’도 적용했다....
서울 옆세권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구리 갈매' 투자자 눈길 2025-12-17 16:05:33
진출이 빠르고 용이하다는 점은, 자재나 제품의 운송은 물론 외부 고객·거래처 방문, 택배·물류 차량 운영 측면에서도 큰 장점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도 탁월하다. 갈매역과 별내역이 가깝고 경춘선 별내역에는 서울지하철 8호선 연장선인 별내선이 지나기 때문에 지하철 8호선 별내선을 통해...
현대차, 타임지 "무인 엑시언트 수소트럭, 최고 발명품" 2025-12-15 15:57:30
물류 차량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는 평가다. 현대차는 플러스 AI가 축적해 온 핵심 기술과 자사의 수소 모빌리티 역량을 결합해 레벨 4에 해당하는 자율주행 수소전기트럭을 완성할 수 있었다. 레벨4는 운전자 개입 없이 차량이 스스로 주행을 할 수 있는 단계로 특정 조건과 구역에서 완전 자율주행이...
영업익 5배 뛰었다…6개 장면으로 본 '게임체인저' 정의선[리파운더 정의선①] 2025-12-15 06:02:01
개발했다. 국내 반도체 개발 기업을 지원하는 등 차량용 반도체 내재화에도 공격적으로 나섰다. 팬데믹 당시 해외 영업방식도 전면 전환했다. 미국에선 단기적인 판매 감소를 감수하고서라도 ‘제값 받기’ 정책을 고수했다. 가격 경쟁력보단 차량의 품질과 디자인을 앞세웠다. 절박하게 매달린 결과 팬데믹이...
현대차그룹, 중국 광저우시 수소 버스 224대 수주 2025-12-12 10:23:06
생산·운송·저장·활용을 아우르는 글로벌 생태계 구축 사업을 추진 중이다. HTWO 광저우는 현대차그룹이 해외에 설립한 첫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공장으로 지난 2023년 준공 이후 현지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중국 내 수소 기술 확산을 주도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중국 내 최대 규모로 불리는 이번 조달 사업 수주를 통해...
일본서 내년 3월 화물 전용 신칸센 달린다 2025-12-10 14:28:54
도쿄 기타구의 차량기지 사이에서 평일에 한차례 정기 운행한다. 운행 시간은 4시간이다. 기존 신칸센 열차의 전 좌석을 철거해 화물칸으로 쓰게 된다. 총 7량 편성으로 최대 적재량은 17.4t이다. 회사 측은 신칸센의 빠른 이동 속도가 강점인 만큼 산지직송 신선식품이나 정밀 기계부품, 의료용품 등의 수요가 많을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