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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확장된 교실,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로… ‘제1회 국제 AI 투닝 공모전’ 성료 2025-12-24 16:07:53
서비스를 활용해 아이디어 기획부터 웹툰 작품 완성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며, 언어와 지역의 한계를 넘어 AI를 창작 도구로 활용하는 실질적인 콘텐츠 제작 역량을 키웠다. 충남교육감상(1등상)은 초·중·고 부문에서 선정된 수상자에게 수여됐다. 이 중 남계초등학교 수상자는 100페이지 이상의 분량으로 완성한...
이철웅 놀유니버스 대표 "K컬처 기반 글로벌 여가 생태계 만든다" 2025-12-24 15:01:27
그치지 않고 예능·먹방·뷰티·패션·웹툰 등으로 다각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놀유니버스는 이러한 흐름을 바탕으로 국경과 카테고리의 경계를 넘어서는 '경계 없는' 플랫폼 전략을 제시했다. 'Feel Korea', 'Live Local', 'Ultra-immersion', 'X-Factor'의 앞 글자를 딴...
놀유니버스 대표 "K컬처 기반 글로벌 여가 생태계 만들 것"(종합) 2025-12-24 13:46:55
음악, 영화뿐 아니라 예능, 뷰티·패션, 웹툰 등으로 확장됐다고 설명했다. 이수정 놀유니버스 글로벌기획 팀장은 "올해 스포츠, 뮤지컬 행사와 연계한 상품을 선보였고 e스포츠 상품을 몇분만에 다 팔렸다"고 전했다. 이어 "콘텐츠가 한국 관광의 엔진 역할을 하고 있다"며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콘텐츠가 유발한 관광...
놀유니버스, 외국인의 한국관광 사업 강화…'놀월드' 힘준다 2025-12-24 09:42:32
범위는 드라마, 음악, 영화뿐 아니라 예능, 뷰티·패션, 웹툰 등으로 확장됐다고 설명했다. 놀유니버스는 이날 K컬처 소비가 방한 관광과 체류형 여행으로 이어지는 구조를 분석한 '2025 놀 웨이브 리포트'를 통해 지난 5년간 놀 월드를 통해 외국인 166만명이 K콘텐츠를 소비했고 놀 월드 거래액은 연평균 133%...
"경제효과 1조4000억원"…외국인, 방한 결정의 이유가 된 'K-콘텐츠' 2025-12-24 09:36:31
먹방, 뷰티ㆍ패션, 웹툰 등으로 다각화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1주일 이상 장기 체류를 통해 한국을 경험하고자 하는 수요도 뚜렷해 인바운드 관광이 '깊은 체험'으로 전환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놀유니버스는 이러한 흐름을 바탕으로 국경과 카테고리의 경계를 넘어서는 '경계 없는' 플랫폼...
스페셜 파티에 2030女 '바글바글'…성수동에 무슨 일이 [현장+] 2025-12-23 19:00:01
"웹툰 때문에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구독했다가 잘 안 보게 돼 해지했는데 이번에 스포티파이가 추가돼 다시 가입했다. 원래 쓰던 음원 플랫폼보다 저렴해서 계속 사용할 것 같다"고 말했다. 혜택 강화에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충성 고객'도 나타났다. 40대 정모 씨는 "넷플릭스 혜택이 생길 때부터 계속 네이버...
컬러렌즈 브랜드 '아이티스트' 공식 론칭…효민 총괄 디렉터·강다니엘·다샤 타란 참여 2025-12-22 16:21:54
협업도 진행했다. 웹소설을 시작으로 웹툰, 애니메이션까지 확장된 전지적독자시점은 ‘한국의 마블’로 불릴 만큼 강력한 세계관과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슈퍼 IP다. 아이티스트는 주요 캐릭터의 감성과 서사를 컬러렌즈로 재해석해, 세계관을 ‘착용하는 경험’으로 구현했다. 김독자 캐릭터의 감성을 담은 ‘Stella...
초신작 웹소설 터졌다…'픽' 했더니 조회수 폭발, IP 확장도 2025-12-22 14:57:19
성과를 이어갔다. 웹툰·게임 등 다양한 형태로 확장되면서 IP 경쟁력도 입증했다. 대표적인 초신작은 백덕수 작가의 웹소설 ‘괴담에 떨어져도 출근을 해야 하는구나(괴담출근)’다. 연재 시작과 동시에 장르 랭킹 1위에 오른 데 이어 3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1억회를 돌파했다. 판현무(판타지·현대판타지·무협) 장르...
클래식 온오프라인 활성화를 위한 IT와 멤버쉽 커뮤니티의 결합 2025-12-22 11:28:05
또한 관객 개발을 위해 오페라의 웹툰화에 최근 역량을 집중하며 AI기술까지 활용한 에니메이션화 작업에 성공적인 결과물을 잇따라 선보이며 독보적인 IP를 보유한 클래식 콘텐츠 강자이다. 동시에 신진 아티스트 발굴과 육성, 장학재단 및 교육 프로그램과의 협업을 통해 클래식의 사회적 역할에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이러니 안 하지"…10년만에 '역대 최저' 2025-12-22 11:19:16
등 시청 중심 감상 활동을 꼽았다. 40.3%는 운동, 37.5%는 '만화·웹툰·(웹)소설·책'을, 32.6%는 '전시회·스포츠'등을 게임 대신 즐긴다고 밝혔다. 플랫폼별 게임 이용률의 경우 모바일 게임이 89.1%로 전년 91.7%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PC 게임은 53.8%에서 58.1%로, 콘솔 게임은 26.7%에서 28.6%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