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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미통위 "올해 유료방송 서비스 품질 '우수'" 2025-12-23 12:00:35
품질평가' 결과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IPTV), 종합유선방송(SO), 위성방송 등 유료방송의 시청환경과 서비스 품질이 우수한 수준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IPTV, SO, 위성방송 등 18개 유료방송사업자가 제공하는 유료방송서비스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는 채널 전환시간, 주문형 비디오(VOD) 광고 횟수·시간...
SK브로드밴드 직원들 'AI 업무 파트너' 생겼다 2025-12-22 15:45:15
고객의 서비스 이용 패턴과 선호도를 분석해 최적의 초고속인터넷·IPTV 요금제 등 다양한 유선 상품을 추천하는 AI 추천모델 ‘OREO’도 운영하고 있다. 실제 와이파이 사용량, VOD 시청 시간 등 고객 사용 행태 기반으로 상품 추천 이유를 제시한다. SK브로드밴드는 이를 케이블TV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해 고객에게 맞...
소비자위 "SKT, 해킹 피해자에 10만원씩 보상하라" 2025-12-21 14:56:00
부과받았다. 지난달 SK텔레콤은 개인정보위 산하 분쟁조정위원회로부터 1인당 30만원의 배상 조정안을 통보받았으나 이를 수락하지 않았다. 올해 연말까지 위약금 면제 조치를 연장하고 유선 인터넷 등 결합상품 가입자에게 위약금을 절반 수준으로 보상하라는 방송통신위원회 통신분쟁조정위원회의 직권 조정 역시...
"해킹피해자 1인당 10만원 줘야"…STK는 '신중론' 2025-12-21 12:49:36
소송을 제기할 수 있는 시한이 남아 있다. 앞서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산하 분쟁조정위원회가 제시한 1인당 30만원 배상 조정안에 대해서도 SK텔레콤은 이를 수락하지 않았다. 이와 함께 연말까지 위약금 면제 조치를 연장하고, 유선 인터넷 등 결합상품 가입자에게 위약금을 절반 수준으로 보상하라는 방송통신위원회...
SKT, 소비자원 '1인당 10만원' 조정안에 신중론 2025-12-21 12:15:04
산하 분쟁조정위원회가 제시한 1인당 30만원 배상 조정안에 대해서도 SK텔레콤은 수락하지 않았다. 이와 함께 연말까지 위약금 면제 조치를 연장하고, 유선 인터넷 등 결합상품 가입자에게 위약금을 절반 수준으로 보상하라는 방송통신위원회 통신분쟁조정위원회의 직권 조정 역시 받아들이지 않은 바 있다. binzz@yna.co.kr...
국산 NPU로 엔비디아 벽 넘는다…"공공이 첫 구매자 역할"(종합) 2025-12-18 14:27:17
공공 조달 체계에 뛰어들도록 하고 자동차, 사물인터넷(IoT)·가전, 기계·로봇, 방산 등 주력 분야에서 온디바이스 AI 반도체 상용화 기술 개발을 지원한다. 수요 기업과 팹리스·파운드리 기업이 공동 개발과 실증에 나서도록 돕는다는 구상이다. 공공 분야의 인공지능 전환(AX) 프로젝트를 새로 시작할 때 국산 NPU를...
정부 확보 GPU, 내년 2월 스타트업·학계에 풀린다 2025-12-18 08:50:04
인터넷(IoT)·가전, 기계·로봇, 방산 등 주력 분야에서 온디바이스 AI 반도체 상용화 기술 개발을 지원한다. 수요 기업과 팹리스·파운드리 기업이 공동 개발과 실증에 나서도록 돕는다는 구상이다. 많은 투자금이 드는 AI 반도체 개발을 위해 국민성장펀드와 연계한 대규모 투·융자와 초기 스타트업 장기 지분 투자가...
'골칫거리' 스팸, 제대로 막는다…무효번호 사전 탐지 시작 2025-12-17 13:08:39
것인지 이동전화·유선전화·인터넷전화 등 1억8000만개 번호를 수시로 확인하게 된다. 이상 번호일 경우 발송이 차단되는 방식이다. 그동안은 무효 번호로 사전에 등록된 계정만 검증 대상에 포함됐었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10월 스팸 근절을 위해 국제 문자 사업자도 국내 문자 사업자와 원칙적으로 동일한 법적·기술적...
불법 스팸 문자 '원천 차단'…번호 검증 시스템 가동 2025-12-17 12:00:14
번호와 연계된 것인지 이동전화, 유선전화, 인터넷전화 등 1억8천만 개 번호를 대상으로 수시로 확인에 나서며 이상 번호일 경우 발송 차단된다. 지금까지는 무효 번호로 사전에 등록된 계정만 검증 대상이었다. 과기정통부는 또 스팸 근절을 위해 국제 문자 사업자도 국내 문자 사업자와 원칙적으로 동일한 법적·기술적...
"꼼꼼하게 확인하자"…이용자 '껑충' 2025-12-15 17:52:56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정헌 의원실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KISA가 운영하는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 이용 건수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1일까지 10만7,802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1만3,000건대 수준) 대비 717% 늘어난 수치...